(00:04 – 00:23) Preheat는 블리자드가 화염(Fire) 특성을 너프했으며, 프로스트파이어(Frostfire Fire) 역시 버프하려 했지만 여전히 경쟁력이 없다고 설명합니다. 특히 화염 특성은 숨겨진 3% 너프도 있었는데, 이는 처음에는 공식 패치노트에 누락되어 있었다가 나중에 추가되었습니다.
(00:23 – 00:46) Frostfire의 단일 대상 딜은 약 5.144M, Sunfury Fire는 약 5.6M~5.7M으로 측정되며, 전체적으로 화염 특성의 마스터리 수치가 크게 하락했고, 이것이 전반적인 성능 저하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01:04 – 02:09) 새로운 딜 차트를 보면 냉기(Frost) 특성이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일 대상 딜에서 6.1M을 기록하며, 다음으로 높은 Sunfury Fire의 5.7M과는 큰 차이를 보입니다. Frost는 두 대상 클리브 상황에서도 매우 강력하고, 레이드에서도 최상급으로 평가됩니다.
(02:27 – 03:09) 2타겟 상황에서 Frost는 약 9.94M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보여주며, Arcane은 8.4M, Sunfury Fire는 8.1M입니다. Frost의 딜 차이가 너무 커서 블리자드가 향후 밸런스 조정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04:04 – 05:18) Preheat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Frostfire 빌드를 소개합니다. 이 빌드는 Glacial Spike와 Winter’s Chill을 활용한 볼트 스팸 루프로 구성되며, Frozen Orb조차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우 쉬우며, 연습만 해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5:39 – 08:48) Arcane은 여전히 신화 던전(Mythic +) 에서 유용한 특성으로, 특히 AoE 상황에서 퍼널 딜링이 최대 40%까지 증가해 다수의 적에게 강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단일 대상 폭딜(opener) 측면에서는 Frost와 Arcane이 각각 9.2M, 9.3M을 기록하며 비등한 성능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