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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 첫피 정수파쇄 비교

일라고
댓글: 9 개
조회: 4262
추천: 6
2021-09-09 16:58:01
9.1.5ptr에서 칼춤 칼춤 의 타겟제한 삭제, 운명의 춤 도관 버프로 파괴의 흔적과 첫번째 피, 혼돈이론 전설이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첫번째 피 첫 번째 피 특성과 혼돈이론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혼돈이론이 주력 전설이 될 가능성.
9.0 당시에 정설처럼 받아들여지던 말이 있습니다.
단일은 혼돈이론, 광은 집단고뇌.

9.0 당시 신화 진흙주먹 로그 통계입니다. 혼돈이론 채용률이 거의 100%고, 그에 따라 첫번째 피 채용률도 굉장히 높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풀려난혼돈 버프 전이었고, 파쇄탄력 트리가 개발되기 전이었습니다.
이때 칼춤은, 혼돈이론의 트리거로써 반드시 사용해야했고, 따라서 단일에서 칼춤 사용의 부담감과 딜로스를 줄이고자 파흔 첫피를 찍는게 추세였습니다


다음은 9.1 태존수 신화로그 통계입니다.
혼돈이론은 통계에 보이지도 않네요. 불타는 상처 전설과 파쇄탄력 트리가 개발된 이후, 혼돈이론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듯 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위 통계를 먼저 보여드린 이유는, 폭군 어픽스라 하더라도 혼돈이론 전설을 채용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함입니다. 혼돈이론은 혼격 혼돈의 일격 파멸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격노를 100% 반환해줍니다. 다만, 단일 대상 기술을 강화하기 때문에 광역 피해 증가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반면 불타는상처는, 도트데미지를 주며 도트 대상에 대한 제물의 오라 지옥불 갑옷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광역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불타는 상처 전설이 쐐기 범용성도 좋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어차피 칼춤을 춥니다. 격노가 15든 35든, 2타겟 이상이면 칼춤을 춰 왔습니다. 도관과 타겟 제한 버프로 칼춤의 활용성은 더 좋아질겁니다. 하지만, 혼돈이론이 쐐기 주력전설이 되기 힘든 상황에서 첫번째 피를 찍을 이유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 첫번째 피와 정수파쇄 기댓값 비교
첫번째 피 특성을 먼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칼춤의 격노소모 20감소, 첫번째 대상(주 대상)에 대한 피해량 증가 입니다. 이는 광역딜 상황에서 몇 타겟을 맞추던 간에 첫피에 의해 피해량이 증가하는 대상은 단 한마리라는 뜻입니다.
이제, 같은 라인에 있는 정수파쇄 특성을 보겠습니다.

과거에는 혼격 데미지만 올려주던 특성이어서 거의 사용하지 않던 특성이었으나, 악사 리뉴얼 당시 이름도 바뀌고 칼춤의 데미지도 올려주는 특성으로 꽤나 버프를 받았습니다. 전방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8초동안 혼격과 칼춤의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이는, 광역딜 상황에서 칼춤의 피해량이 40% 증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첫피와 정수 파쇄의 칼춤 데미지 기댓값을 계산해보겠습니다.
칼춤의 쿨타임은 평균7초, 첫피 데미지는 220, 칼춤 데미지는 타겟당100으로 잡겠습니다.

5타겟 풀링시 첫피 칼춤은 620의데미지 입니다.
정수파쇄 칼춤은 정수파쇄 발동시 700, 기본 500데미지입니다.
이 경우에, 악마성 첫피 칼춤의 칼춤 4회 데미지는 2480 입니다. 죽휩 2회 포함시 3348 입니다. 탄력 첫피의 경우 2759 입니다. 파쇄탄력의 칼춤 4회 데미지는 2760입니다.
-악마성 첫피 칼춤 8회 데미지 6262입니다.
-파쇄탄력 8회 5520 입니다.
*탈태 가속때문에 악마성 칼춤의 실제 DPS는 조금 더 높습니다.
*정수파쇄 혼격 때문에 파쇄탄력의 총 DPS는 악마성보다 높습니다.

10타겟 풀링시 첫피 칼춤은 1120입니다.
정수파쇄 칼춤은 정수파쇄 발동시 1400, 기본 1000데미지 입니다.
이 경우에, 악마성 첫피 칼춤의 칼춤 4회 데미지는 4480 입니다. 죽휩 2회 포함시 6048 입니다. 탄력 첫피의 경우 5152입니다. 파쇄탄력 칼춤 4회 데미지는 5520 입니다
-악마성 첫피 8회 데미지 10812입니다.
-파쇄탄력 8회 데미지 11040 입니다.
*탈태 버프로 악마성의 칼춤의 실제 DPS는 조금 더 높습니다.
*정수파쇄 혼격 때문에 파쇄탄력의 총 DPS는 악마성보다 높습니다.

파쇄탄력의 칼춤 DPS가 악마성을 상회하는 순간은 7타겟 이상입니다.

소프트캡은 동일 조건이므로 계산하지 않았습니다
애초에 악마성 첫피는 광딜에서 파쇄탄력을 이길 수 없을것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죽음의 휩쓸기의 존재 때문에 생각보다 높은 데미지를 보여주네요. 심크 돌려봐야 정확히 알겠지만, 총 디피는 악마성 첫피보다 파쇄탄력이 높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산에서 틀린 부분이나, 잘못된 정보 지적은 환영입니다.

Lv8 일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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