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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블리자드의 악마사냥꾼 재설계 관련 피드백 답변 - 파멸 티어 세트 보너스 변경점

아이콘 불륜
댓글: 10 개
조회: 2411
2023-10-02 05:55:30
지금 제가 보는 가장 큰 문제는 특성 트리 후반부에 선택지가 엄청나게 많은데 반해, 이를 선택할 만한 포인트가 충분히 않다는 겁니다.
마지막 관문에는 평균보다 많은 특성 선택지가 존재하는 게 사실입니다 -- 이 자체로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 안에 빌드에 요구되는 특성이나 하위 테마가 너무 많아지면 문제가 되죠. 그 중에서도 특히 영혼 분리가 저희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9열 대신 8열에 위치하고 2점 대신 1점을 소모함으로서 배우기 더 '쉬운' 것을 의도했으나, 전체 포인트 소모량과 그 요구 위치 때문에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의 의도에 더 부합할 수 있는 개선점을 위해, 아마 작은 변경점이겠지만 그래도 변경점을 적용할 수 있을지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문제는 영혼 분리가 괜찮은 특성이 되기 위해서 다양한 다른 특성이 필요한 것 뿐만이 아닙니다.
저희도 이에 동의하는 바이며, 그렇기에 영혼 분리가 최종 관문 안에 위치한 현재 상황으로는 다른 글레이브 투척 특성을 선택하기 위해선 영혼 분리 역시 선택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글레이브 투척을 분노 소모기로 만드는 게 진짜 맘에 들지 않아요. 두 번째 글레이브를 던지기 위해 분노가 25나 소모되는 건 부드러운 전문화의 플레이 스타일을 삐걱거리게 만든다고 봅니다.
많은 분들이 용군단 동안 글레이브 투척을 로테이션 내 소모기로서 즐기셨지만, 이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이런 개념이 불쾌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 특히 티어 세트가 글레이브 투척 보너스를 크게 장려하고 있으니 말이죠.

또한, 밸런스 관점에서 볼 때 이 티어 세트 보너스가 상당히 약하다는 점 역시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보너스를 의도한 만큼의 피해 기여도까지 높이는 동시에, 로테이션 요구 사항에 대해 어느 정도 의미 있는 양보를 하는 방식의 변경점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PTR의 모든 것이 으레 그렇듯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나, 현재 저희가 고려 중인 티어 세트 보너스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2종: 칼춤이 자동으로 주 대상에게 글레이브 투척을 시전하고, 매 공격마다 50%의 확률로 적에게 35%의 공격력을 가진 글레이브 투척을 시전합니다.
4종: 글레이브 투척이 사냥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만큼 감소시키고, 사냥의 지속 피해 효과가 6초만큼 더 지속됩니다.
2종 보너스의 첫 자동 글레이브 투척 시전은 글레이브 투척 능력의 충전 중 하나를 소모하므로, 이가 발동되기 위해선 최소 1회 충전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는 로테이션에서 직접 글레이브 투척을 시전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해 주되, 이를 완전히 사용할 필요가 없게 만들지는 않습니다 -- 만약 근접 사거리에서 벗어났거나 추가 충전이 되어있는 경우 등이 있을테니 말이죠. 소량의 피해를 입히는 추가 글레이브 투척 부분은 계속해서 이전과 같이 작동합니다.

4종 보너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각 글레이브 투척 시전 또는 효과 발동에 따라 적용되며, 시전 당 투척한 글레이브의 수나 적중한 대상의 수에 따라 바뀌지 않습니다.

위의 변경점에 따라 밸런스가 저희가 의도한 수치에 훨씬 가깝게 조정되리라 생각하며, 필요하다면 향후에 이런 세트 보너스와 관련 능력에 추가 변경점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단일 대상 빌드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능력의 수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쿨기의 수가 얼마나 많은지 또한 염두해 주세요. 특히 불길의 양식이 사용해야 하는 능력이 되는 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주제이기는 합니다. 당장 업데이트할 계획은 없지만, 현재 PTR에서 플레이 가능한 방식의 게임 플레이와 피드백을 고려하고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된 여러분의 경험과 평가, 또는 단순히 느끼는 감정을 자유롭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론장은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3줄 요약
1. 특성 포인트와 위치를 작게나마 변경하겠다.
2. 세트효과 구린거 안다. 그러니 바꿔 주겠다.(글투 관련임)
3. 단일 빌드 정리는 아직 계획없지만 추후 게임 플레이에 관해 논의예정(불길의 양식이 액티브 스킬이 된 것 관련)

원문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674608/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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