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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 신기 베타 (12.0.1) 변경점

아이콘 Jost
댓글: 13 개
조회: 2165
추천: 4
2025-12-12 20:34:29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일단 드럽게 많았던 버그들이 많이 고쳐졌습니다. 
그리고 항상 익숙한 베타 레이드 테스트에서 낮은 성능 이후 전체적으로 힐량 상승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 주에 크게 바뀐 방향이 하나있는데, '성전사의 권능'으로 줄어드는 신충쿨감을 반토막 낸 대신에, 기본 신충쿨을 줄여줬습니다. 이로써 성전사의 힘을 강제로 찍어야하는 상황을 좀 더 유연하게 둘 수 있게 하려고 한 듯 합니다.

버프/너프

너프
- 전체 힐량 12프로 감소 (이후의 버프는 이거를 전제로 하고 계산해야 함)
- 망치와 모루 힐 50프로 감소
- 구원자의 봉화 흡수량 50프로 감소
- 추앙의 보막 전환량이 15프로에서 8프로로 감소 

버프
- 영서 힐 25프로 증가
- 영불 힐 35프로 증가
- 새벽빛 힐 50프로 증가
- 태양의 사자 힐 100프로 증가
- 여빛 힐 25프로 증가
- 신충 힐 25프로 증가
- 성빛 힐 25프로 증가
- 빛섬 힐 25프로 증가
- 신반 힐 25프로 증가
- 빛의 기둥 (고봉) 힐 25프로 증가
- 응전사시 평타 피해량 증가 1000프로 

버그 수정점

공통
- 천종이 힐로 적용안되는 문제 해결
- 재사용 관리자: 이제 최고천의 유산 버프 추적 가능
- 구원자의 봉화: 봉화 효과가 봉화 대상자도 힐 받는 버그 수정 
- 여빛의 봉화 전이율 버그 수정: 기존은 약 50프로의 효율로 복사가 되었는데, 알파/베타 상에서 100프로였음.

태사자 
- 여빛이 불사르는 태양 (크리시 추가 도트 힐) 발동을 못시키는 문제 수정 
- 여빛이 두번째 일출 효과를 못받는 문제 수정
- 여빛이 타겟 제한이 풀리면서 무조건 본인에게 새벽빛을 부여하던 문제 수정 (본인 적용 안되게 변경) 


아직 고칠게 산더미긴한데 그래도 많은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뼈대가 되는 힐들이 너프+버프를 합치면 평균적으로 10프로 증가했고, 새벽빛/ 태사자 날개는 각각 32%, 76% 정도 상향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너프를 했느냐? 아마도 수동적으로 들어가는 힐량들을 다듬으면서 버프를 하려고 한거 같아요. 

  항상 방향성은 직접 글쿨로 떄려넣는 힐들을 높이는 쪽으로 가는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그리고 태사자가 나사가 많이 빠져있다는 지적이 있었는데 그걸 중심으로 개선하려고 한게 보입니다. 

음... 개인적으론 마나 쪽만 좀 개선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기존보다 신충 캐스팅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쌍봉으로도 마나 지속력이 높지 않은 편입니다. 약 10~15프로 정도? 줄여주면 좋을 거 같아요.

Lv76 J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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