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꾼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야냥이 안 좋은 건 아닌데

moonhouse
댓글: 18 개
조회: 3722
추천: 6
2023-02-17 14:42:00
저는 넬타활, 전류장신구가 죽어도 안 나와서 최근엔 거의 손 놨다시피 하고 있기는 하지만...
4셋 넬타활 전류 장신구 3개 다 '파밍 만 되면' 무조건 좋아집니다.

쐐기 레이드에서는 딜이 아니라 생존이 문제고, 이건 해결 안 되는 부분이 아니죠. 다른 딜러들보다 빡빡한 건 맞지만 살려면 충분히 삽니다. 공략 달달 외고 주시 잡히는 거 민감하게 반응하고 사거리 너무 안 벌리고 힐러 케어 범위 지키면서 생석 치물 아끼지 않고 하면 되죠. 초고단은 좀 다른 얘기겠지만 그건 야냥만의 문제는 아니니 논외로 치고요.

레이드? 저희 길드원 참여하는 신화 정공에서는 진작부터 올 파밍된 야냥한테 마주 줬답니다. 전담 힐러가 주시 박고 케어하면서 트라이하고요.
공대 판단 하에 그만한 딜 캐리 되니까 그렇게 하는 거겠죠.

물론 그 공대도 이제 6넴 박는 중이라 7넴 막넴은 어찌 될지 모르지만, 길드원 말로는 넴딜 미는게 너무 좋아서 계속 그렇게 갈 거 같다고 하더군요.

결론은 그냥 파밍 난이도랑 인식이 문제지 야냥 자체 성능이 안 좋다곤 못한단 거죠.
15 미만 저단 쐐기에서는 경쟁력 없는 거 맞다는 말도 많은데; 솔직히 저단 쐐기에서 경쟁력을 따지는 게 웃긴거죠. 뭘로 가도 시클 되는데. 아예 가서 잠수타는 거 아닌 이상은 딜러 중에 꼴등 해도 시클하는 데는 무리 없잖아요.

당장 제일 큰 문제는, 너도나도 초보자들한테 야냥이 제일 쉽다고 입문용 직업으로 추천하고
초보자들이 필드 렙업 할 때 생존의 위협을 느껴볼 일이 없는 직업이다보니
바로 만렙 컨텐츠로 넘어온 순간부터 그 괴리가 너무 큰 거예요.

렙업 하면서 보통 스킬을 이거저거 눌러봐야 되는데, 활기 정도나 누르지 적자생존, 거북상, 죽척, 눈속 포함 그 외 여러 유틸기들 써볼 일이 별로 없단 말이죠. 그렇다 보니 습관이 안 되서 쐐기니 레이드 가서 막상 쓰려니까 손이 꼬이죠. 그게 초보 야냥들의 문제고, 거기서 냥복치 인식이 쌓이고요. 물론 뎀감 쪽이 워낙 부실해서 남들보다 아프게 맞기는 하지만, 만피에서 0.1초 한방에 터져버리는 경우가 그렇게 흔한 것도 아니고 생존기든 유틸기든 단축키 반응만 잘하면 어떻게든 한 턴 살기는 함.

극단적으로 말해서 차라리 야냥의 렙업 난이도를 어렵게 만드는 게 나을 수도 있어요. 그러면 최소한 생존기 쓰는 습관은 길러지겠죠. 뭐 메커니즘 상 그게 힘들겠지만...암튼 전 야냥 성능이 낮다는 부분은 동의하기 힘듭니다.

근데 남한테 추천도 못할 직업이긴 함.

오히려 냥꾼 안 하는 사람들이 추천하고 다님 -_- ; 이게 제일 빡쳐 ㅋㅋ
지들은 냥꾼들 조롱할 거 다하면서 왜 초보자들한테 야냥 추천하냐고 ㅋㅋ
그래도 0.7 패치 때 냥꾼 특성에 전체 생명력 증가가 붙네요. 1포당 4퍼면 2포면 8퍼인데 뎀감기 하나 생겼다 생각하면 가뭄에 단비 같기는 함.

ps. 최근에 악탱 하는데, 냥꾼할 때 하도 아프게 쳐 맞고 다니다가 탱 하니까 신세계긴 하네여. 더 단단한 전탱하면 어떤 기분일까...탱킹하다 조는 거 아닐까요.


Lv36 moonhous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