쐐기돌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톨다고르 막넴 스킬에 따른 파티구성

바싸
댓글: 4 개
조회: 2616
추천: 1
2018-11-12 02:07:34

글로벌만 도시며 자기 돌로 파티 모으는 분들에게 도움될까 싶어 적어봅니다.


톨다고르는 스킬 쓰는 순서가 몇 개 패턴이 있는데 운이 좋으면 발화를 1중씩 가져가고 운이 나쁘면 2~3중이 됩니다.



몇 가지를 고려하시면 되는데,


1. 고중이 생기는 사람은 1번 백발백중 대상자이다.

예를 들어 분출로 2중이 되는 패턴이라면 백발백중 대상자는 3중이 되는 거고 1중이 되는 패턴이라면 백발백중 대상자는 2중이 되는 거죠.


2. 백발백중은 4번이 1세트이며 홀수번은 넉백 버프와 겹치지 않는다.


1번과 2번을 같이 생각하시면 1번 백발백중은 누가 걸리건 탱커가 맞아주는 게 좋습니다.

3번 또한 넉백을 유발시키지 않으므로 밀리가 맞아주면 됩니다.

2,4번은 어차피 벽을 등지고 있으니 해당 원거리가 맞으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1. 백발백중은 물리뎀으로 회피가 가능하다 : 악사가 모두 맞아줄 수 있지만 글로벌에선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악사만 시키시면 좋습니다. 이리저리 날라다니다 스턴만 안 걸리면 좋을 거 같아요.


2. 백발백중은 원거리만 걸린다 + 백발백중은 타겟 리셋이 가능하다 : 냥꾼이 있다면 여러모로 편합니다.(or 법사)


분출 또한 원거리만 걸립니다. 원거리가 3명이면 고정적으로 그 사람들만 분출이 걸립니다.


---------------


이에 따라 구성을 생각해보시면


1. 3원거리 : 밀리가 분출을 안 걸리기 때문에 분출에 랜덤성이 없으므로 분출 대비가 좋습니다. 1,3을 탱+밀리가 전담하되 원거리에 냥/법이 없으면 높은 확률로 한 사람이 2,4백발백중을 걸릴 수 있으므로 다른 원거리가 마크해주어야 합니다. 탱이 보기라면 보축 주어도 좋고요. 


2. 2원거리 : 이 중 한 명이 냥꾼이라면 나머지 한 명만 전담마크해주면 됩니다. 1,3을 탱과 밀리1이 맞고 나머지 밀리가 예비조로 나머지 원거리 한 명이 2,4 연속 걸렸을 때 커버해주면 됩니다.


막넴을 수월하게 가고 싶으시면 다음과 같은 구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탱+원거리형 힐러+2원딜+칼춤 확고 악사 / 탱+원거리형 힐러+냥꾼(or법사)+2밀리 / 탱+밀리형 힐러+냥꾼(or법사)+1원딜+1밀리


탱+밀리형 힐러+1원딜+2밀리는 정말 비추입니다. 분출이 원딜 제외 4명 중 랜덤으로 2명 선택이라 어수선해서 사고가 자주 납니다. 어차피 3밀리는 안 가실 테니까 패스...




Lv62 바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