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 시즌 요 4개 클래스 중 2개만 굴릴려고 만렙찍고 영던만 대충 돌아본 느낌
1. 보기
저번 확팩 주력으로 굴렸던 탱커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1시즌은 매우매우 힘들거 같음
원래 2차스텟이 중요한 탱커는 시즌 후반이 되면서 강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용군단은 초반부터 스텟이 후해서 1시즌부터 가속 30%이상 맞추는게 쉬웠음
근데 지금 템렙 560정도 되는데 스텟창 보면 한숨만 나옴
일단 템렙을 올려보고 다시 평가해야겠지만 지금 이대로면 특히 경화는 매우매우 힘들거 같음(힐러가 밑빠진 독에 물 채우는 느낌이라 힐하다 욕할 듯)
긍정적인 측면은 대부분 던전들이 차단이 매우 빡세서 보기 가치가 높음
생존기 지속시간 너프가 뼈아프긴한데 다같이 너프받은거고 파수꾼은 너프받긴했어도 충분히 지속시간이 김
영웅특성은 대장장이의 보막이 당장은 더 좋게 느껴졌음
이거 고단 한놈 세게 패는 패턴은 보기가 다 커버 가능항 듯
빛망의 경우 티르 눈 후에 한 번밖에 못쓰고 5버블이라 적응하는게 매우 힘들었음 그리고 뎀감 보막을 동시에 쓰는 셈이라 생존기 배분 측면에서 매우 유연성이 떨어짐
보기는 생존기 이어붙이기가 중요한데…이건 좀
일단 당장은 이렇긴한데 스펙이 올라서 꽁빛망을 자주 쓸 수 있게되면 평가가 바뀔수도 있을 듯
2.수드
사실 탱커 피통 늘리고 힐러 의존성을 높인다는 말에 회드할 생각으로 키웠지만 수드도 파밍할겸 돌림
확실히 보기보단 훨씬할만함
근데 좀 진지하게 달섬트리도 해볼만한거 같음
물리랑 비전쪽 특성 잘 배분하면 뎀감을 꽤 많이 가져와서 단일이든 멀티탱이든 꽤 유망하다고 느낌
요번 1시즌은 전탱이 1티어일것 같고, 수드도 1티어일 것 같음
3. 신/수사
이번 확팩은 확실히 빈칸 채우는 것 자체가 빡셈
수사의 경우 완전 노답이었는데, 어제 패치노트보니 조금 숨통트일지도?
패치로 속죄 힐을 무려 30%올려줌, 이 ㅅㄲ들 겜 안해보고 출시했나?
신사의 경우 특화가 대부분 유효힐로 박혀서 매우 좋음
특성 소소하게 개편된 것도 매우 적절함(권능 2스택 특성이 위로 올라간게 결정적, 마지막 줄 특성을 하나 더 가져올 수 있음)
4. 복술
사실 이 것도 간만에 딜러로 고술 해볼까해서 예전에 본캐였건 술사 대신 검무드 주술사 새로 키움
파밍 복술로 할겸 돌려봄
복술이 좋다고 하는데 확실히 그동안 쌓인게 있어서 나쁘지 않은 듯
공생기도 다양하고 cc 차단 굳
연치도 관련 강화특성 다 찍으면 꽤 강력함
다만 딱 하나 걸리는게 다들 피통이 커진게 엠조루 복술한테 매우매우 부담됨, 심지어 인던인데도!
쐐기는 그렇다쳐도 이거 래이드에서 버틸까 싶기도 함
이 캐릭들 템렙은 대략 560가량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