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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힐러 쐐기 후기

게로인
댓글: 1 개
조회: 2273
2024-10-22 21:58:33
어픽스 한바퀴 도는 기간 여러 캐릭 찍먹해보면서 느낀 부분...
1. 어픽스: 망각은 전율급 불쾌함. 공허결속은 귀찮다 정도인데 탐식은 진심... 솔직히 괴로움일 땐 앞여명처럼 해제 기믹 있는 던전 아니라면 전도흑 데리고도 깰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탐식은 던전 구조와 시너지가 미친거 같음. 술사 말고 다른 직업은 정고술 무조건 데려갔음. 술사가 성능이 좋은게 다행인데 이제 독토템 2분 되면 어카지...?
2. 난이도: 일단 9-10 난이도 차이가 엄청 크게 느껴짐. 그리고 데스당 15초 패널티가 너무 치명적이고 스트레스 탱 힐이 글로벌에서 적은 이유 중 큰 부분이라 생각
3. 힐러: 탱커 힐하기 힘듦. 자생력 너프 한게 어케 됐는지는 자세히 모르지만 령베기처럼 아픈 패턴이 많아 보임. 탱커 피통도 많은데 탱 대상 힐량은 조금 늘려줄 수 있지 않나... 공략 미숙지자 있어도 어느정도는 살릴 순 있음. 근데 8+ 폭군 부터는 공략 모름+노생존기면 많이 힘듦. 8+ 부터 미숙지자 관련으로 말이 많이 나오는게 이 부분 때문이라 생각함.
4. 던전: 많은 부분에서 빠른 힐업을 요구함. 원래 80퍼 정도 채우고 도트힐로 나머지 채우는 동안 딜하는 맛이 있었는데 지금은 최대한 빠르게 자주 피를 채워줘야 해서 딜 하는 맛이 떨어짐. 그리고 순간 힐업이 안되는 직업과 난이도 차이가 너무 심함.
5. 차단: 개인적으로 글로벌 난이도를 올린 가장 큰 요소라 생각함. Cc 걸어도 바로 캐스팅 땡기니까 한번 겹치면 지옥도가 열림. 조드 악흑 같은 특수 차단 제외하곤 해제처럼 겹쳐도 글쿨만 소비하면 좋겠다...

Lv30 게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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