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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난이도 쉬운 거 찾는 게 의미가 있나 싶네

탐동이
댓글: 11 개
조회: 2498
2025-03-25 10:34:00
예전 야드마냥 딜사이클이 논문 수준으로 나오는 시대도 아니고
딜사이클은 전체적으로 평이해졌다고 생각함
여기서 고술처럼 로또형 다옵션클이냐 고흑처럼 피로감을 주는 도트클이냐
이 정도로 갈리는 듯
허수아비 10분만 쳐보면 모든 직업이 큰 차이는 없다라고 느낌

딜사이클은 일정 시간만 투자하면 누구나 맥스를 찍을 수 있는데
최고점을 찍는 건 다른 얘기임
난이도가 어려운 직업이든 쉬운 직업이든 최고점을 찍는 건 공통으로 어려움
오히려 난이도가 쉬울수록 한 끗 차에서 많이 갈리기 때문에 더더욱 어렵지

쐐기에서 딜 잘 뽑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건 던전숙련도임
(딜사이클, 생존은 기본)

단적인 예로 황폐를 보면
메커니즘 간단하고 직관적인데 막상 던전에 가보면 딜하기가 쉽지 않음 
스킬 대부분이 채널링에 차징이라 조금만 얼타도 뒤지거든
딜사이클보다 포지셔닝이 더 중요한 직업임

결국은 던전숙련도를 올리는 게 중요함
대체로 빅풀이 어디서 모아지고 언제 바닥이 오고 보스패턴이 어떻게 되는지 숙달되면
쿨기를 적절하게 쓰게 되고 자연스럽게 딜이 오름

내가 뉴비거나 손가락에 자신 없다고 해서 굳이 쉬운 직업 찾기보단
그냥 가슴이 시키는 걸 하고 꼬라박더라도 던전을 계속 도는 게 중요함
근데 야냥 징기는 존나 쉬운 게 맞음

Lv30 탐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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