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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개인적으로 느끼는 탱 딜 힐 난이도

모타드
댓글: 19 개
조회: 3683
추천: 1
2025-04-18 11:00:04
참고로 아래 느끼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느끼는 부분이고
탱은 전탱 악탱 하고있고 딜은 고술 부죽은 이제 키우고 힐은 회드합니다
편의를 위해 음슴체로 작성할께요

탱 - 초반에 루트짜는 수고와 어느정도 노하우가 생기면 큰 변동사항 없이 진행가능
쓰레기딜러가 오던 개쩌는 딜러가 오던 시클의 수월함과 난이도차이는 생기지만 탱이 뭔가 크게 변화를 줘야할것은 별로 없음
자잘한 패턴은 실수해도 기스만 좀 나고 넘어갈수 있어서 운용 난이도 자체가 크게 높지는 않음
다만 절대적인 숫자부족으로 인한부분과 책임감이라는 무게도 무시는 못함 내가 죽으면 전멸이라는 부담은 생각보다 큰짐

딜 - 얼핏 딜만잘하면 된다 라고 볼순 있는데 자잘한 실수하나로 빈사혹은 무덤이기때문에 멀티체크를 요함
또한 탱 힐의 숙련도 영향을 많이 받아서 초보탱힐을 만나게되면 온갖 똥꼬쇼를 벌여야하지만 딜또한 잘해야함
하지만 절대다수의 위치를 점하고 있고 한명죽는다 해도 파티전멸로 이어지지는 않는 경우가 많음. 전부받고 살아나도 약간의 미안함은 있겠지만 큰 문제는 없어서 부담이 적은편
문제는 많은 수로 인해 구인이 쉽고 그만큼 함정카드가 너무 많음

힐 - 위에말한 부담감 책임감 작은 실수하나로 죽거나 그로인해 내 힐하느라 남을 죽일수 있어 패턴에 의한 실수도 적어야함 사실상 가장 피곤한 직업임
잘하는 탱과 생존기 타이밍 개쩌는 딜러들 만나면 딜이 왜이렇게 안나올까 하는 배부른 고민을 하게되지만 그건 소수의 이야기
개인적으로는 힐러 한판돌면 피곤해서 딜로 접속하게됨

단순 운용 난이도는 힐 > 딜 > 탱 인듯
하지만 중요도는 탱 >= 힐 > 딜 인거같음

써놓고보니 존ㄴ나 당연한 얘기를 정성스럽게 써놔서 망한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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