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한세요
오랜만에 레이드 관련해 적어봅니다
이번에 적을 내용은 용영 1넴 모르초크 스킬에 발구르기와 탱커 급사에 대해~
-----------------------------------------------
용영하드중 제일 호구인 모르초크인데
막공 모출로 가면 심심치 않게 1넴 하드 하다 쫑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 경우를 방지하고자한 내용이며,
이미 모르초크를 후드려패고 계신 정공은 해당이 없습니다.
일단 막공은 탱 급사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이 발구르기에 메커니즘을 아는게 중요합니다.
대부분 공대장님이나 탱커님들 힐러님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시겠지만
간혹 막공에서 이걸 모르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러면 언제 탱이 위험한지 그 타이밍을 정확하게 모르겠죠.
--
발구르기 디법의 주기와 지속 시간입니다.
위 스샷에도 나온것 처럼 10초 지속이며, 발구 스킬쿨은 약 14초입니다.
즉 디법은 첫 발구르기 시점부터
10초 지속 - 4초 없음 - 10초 지속 - 4초없음 - 10초 지속
요렇게 되겠죠.
이 주기를 알아두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
그럼 제가 막공에서 경험한 사례들을 적어보자면....
1. 기원오라 / 돌가죽 토템
발구르기는 디법은 물리댐 증가라서 방어도가 중요~~~~
그래서 발구르기 맞고 그 뒤에 오는 평타가 위험합니다.
보통 발구르기 디법이 생기고 그 다음 평타 평타 평타에 죽는경우가 99% 입니다.
막공에서 양쪽 기사들이 집중오라를 켜두고 술사는 대지력을 까는경우가 있었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돌가죽토템을 깔긴 까는데
전투 시작시 중앙에 한번만 까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저기 저 멀리 보이는 토템들 어쩔겨........
*돌가죽 토템은 40미터 입니다. 중앙에 깔아둔 돌가죽 토템은 당연히 의미가 없습니다.
*치토? 당연히 무빙에 따라 다시 박아줘야 합니다. (치토는 30미터라 더더욱...)
*네........ 마나샘 쓰는 술사님들 의외로 많습니다.
------
2. 발구르기 같이 안 맞아주기
-탱커가 무빙하면서 넴드와 거리가 멀어졌는데 말뚝딜 하는 딜러.
-수정 생겼다고 발구르기 안 맞아주고 수정으로 먼저 달리는 딜러.
-수정 터지고나서 다시 안 붙어주는 딜러.
-똥물 피하고 나서 발구르기전에 안 붙어주는 딜러.
-힐러 마찬가지.
발구르기 시전시 피가 안까이고 체력이 만땅인 공대원이 있다? 빠따~
*이건 수정 터지기전 공대원들 힐업에 부담을 줘서
탱커뿐만 아니라 공대원에게도 상당히 위험합니다.
------
3. 수정은 7명
수정 터질때 탱커와 수정 사이에 7명이 필요합니다.
만약 탱커와 수정사이에 7명보다 미만시 탱커가 수정 대미지를 맞습니다.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긴한데 딱 한번 본적이 있습니다.
*딜러 사망시 인원 부족....
------------
그 외 계시/선인 탱커댐감기 등등에 대한 팁은 생략~
제가 탱커 힐러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발구르기 디법은 보통 프레임에 나타납니다.
그래서 탱커 담당 힐러님들은 탱커 디법에 따라 힐 잘 챙겨주시고, 선인/계시 좋아요~
탱커님들도 10초 - 4초 - 10초 - 4초 잘 생각하시면서 댐감기 잘 분배해서 활용해주시길...
20% 사나움도 고려하시면서~
----------
적고나니 뭐 크게 대단한건 없는거 같네요 ㅎㅎ
다른 경우는 다 제외하고,
탱커가 자꾸 픽픽 쓰러진다? 한번 체크 해보시길..
탱커가 계속 죽는 경우에 한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하여 적어봤습니다~
자 그럼 막공 모출도 원트 갑시다.
더 이상 1넴 잡다가 쫑나는건 이제 그만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