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 평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불성 베타 카라잔 후기

아이콘 올랑드
댓글: 5 개
조회: 3565
추천: 1
2021-05-02 11:23:11
안녕하세요

불성베타섭에서 카라잔 다녀와서 그냥 적는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5월1일 오전 4시 부터 다시 카라잔 테스트가 열린다하여

카라잔에 갈려고 아침부터 양형들 파티찾기를 눈팅 하던중

힐러구한다는 파티가 있어서 거기로 갔습니다.

복술로 세팅해서 70렙 레이드테스트 섭이 생기고부터 천천히 영던 순회를 한 캐릭으로 갔지요.

우선 1넴 어튜맨은 쉽습니다. 그냥 다같이 보스에 뭉처서 딜힐하면 끝이고 서브탱이 돌진 맞으러 외각에 위치하더군요.

2넴 모로스 가다가 쫄구간이 어글이 많이 튀어서 어글 쌘 딜러가 많이 죽더라구요 ( 고술 / 정술 / 흑마 / 야드 등) 어글티면 한방컷이 대부분이라 못살려요 ㅠ

2넴 모로스도 할만했습니다. 냥꾼이 먼저 한마리 떙겨서 얼덫 하고 나머지 언데드형 속박 그후에 탱이 모로스탱 나머지 부탱이 탱해서 쫄부터 잡고 마지막에 모로스 점사로 잡았네요 쉽습니다.

3넴 고결의 여신은 조금 까다로웠는데 먼저 연쇄번개를 안맞게 자리를 원거리와 힐러는 보스 주위 기둥 사이사이에 위치하는것이 먼저에요 (연쇄번개 한방에 죽더라구요 1명 튕겨서 2명째 3명째가 바로 죽더라구요) 탱과 근딜은 장판딜 계속 맞으면서 탱 딜하니까 광역힐이 많이 들어가구 또 10초 짜리 참회를 거는데 10초간 행동불가니까 빠르게 풀어줘야해요
이게 풀리는 방법이 보스가 신성한불꽃을 써줘서 풀리는 방법(보스가 쓰는 신성한 불꽃 맞으면 바로 해제점 아파요..) 과
탱이 장판이 계속 깔리는 보스를 무빙시켜 장판 딜에 풀리게 하는 방법으로 잡았어요. 해보니까 힐이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4넴 오페라 에서 저희는 늑대가 나왔어요. 늑대는 진짜 어글관리와 빨간망토가 되면 늑대가 15초? 동안 주시잡고 그 빨간망토된 사람만 팰려고 쫒아오는데 도망 다니시면 되구요 ( 장화 멧돼지의속도 마부 하고오세요 ㅋㅋ) 15초 도망 다니다 강제 주시가 풀리면 그동안 딜했던 어글이 ㅋㅋ 특히나 원딜라인이 싹 쓸리더라구요 탱이 도망다니는동안 같이 패기가 힘들어서 ㅋㅋ

5넴 전시 관리인은 원딜 힐러는 최대 사거리 잡고 딜힐 하시고 근딜이 쫄잡고 딜하는 방식으로 했어요. 쫄이 죽기전까지 광역딜을 하는데 걍 복술은 근딜라인에 연치 계속 쓰면 됩니다 ㅋㅋ. 쫄잡고 딜하고 쫄잡고 딜하고 하다가 첫 환기떄 영웅심키고 힐러까지 딜해서 바로 잡았네요.

5넴 일후프도 첫 임프만 잡고 그후에 보스딜해서 잡았습니다. 도중에 쫄임프가 엄청나게 나오는데 딜 넘치면 별로 안보고 잡더라구요. 제물 대상자만 힐해서 잘 살려주시면 쉽습니다.

6넴 카라잔 찐보스 아란의 망령 << 극협주의 (깊은 빡침) 얜 진짜 딜안되면 물정령 4마리가 나오는데 엄청 아파요 물정령이 쏘는 물화살이 한대당 1천정도 데미지 (사제님이나 흑마님 꼭 데려가세요 공포 돌려버려요 물정령들!) 그리고 꼭 화염의 고리(시전한다고 디비엠에 뜨는순간부터 무빙금지 딜힐만 하심됨 그자리에서) 떄 움직이는 분들 계세요. 이유가 다양합니다...(블리자드 피할려고했다, 고양이가 눌렀다 등등) 절대 움직이시면 안됩니다. 움직이면 공대에 광역피해( 풀피에서 반피됨) 오고나서 움직인사람이 위로 솟구치는데 그후에 낙사 확정이라 사제가 빠른 캐치로 공중부양 줘서 살리면 되긴 합니다.
나머지 스킬들은 별로 위협적인게 없어요. 블리자드야 피하면되고 비전폭발떄 감속 걸리신분들 마해 해드리고 얼화/화염구는 끊어주시구 하면 됩니다. 그런데 그 법사가 쓰는 화염드래곤 모양의 브레스 그것도 간혹 가다가 쓰던데 그거 도트 데미지가 엄청 아파서 폭힐 주셔야 살려요. 진짜 아픈 기술입니다. 딜러나 힐러 맞으면 힐 집중해야 살리더라구요.
아란에서 전멸하면 정문에서 뛰어오는데 5분넘게 걸립니다... 꼭 흑마 데려가세요. 저희는 테섭이라 테섭에 던존레이드2세 아저씨가 한방에 보내줘서 열쇠를 안맞췄는데 열쇠 있으면 후문에서 입장되니 시간 단축 엄청 할꺼에요.

7넴 체스이벤트 이건 그냥 이벤트니 패스!

8넴 황천의 망령은 제가 간 파티들은 전부 패스하더라구요. 해보지도 못했네요.

막넴 공작 말체자르 막넴인데 얘도 딜만되면 엄청 쉬웠습니다. 원딜 힐러들은 입구에 위치해서 딜힐 하고 탱커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불정령들 범위 피해서 자리 잡아주면 그후 어글만 안티면 잡습니다. 얜 냥꾼으로 갔을때만 잡아봐서 힐러가 하는 일은 잘 모르겠어요. 마지막부분떄 막 공대원들 치는 무기가 소환되는데 그무기가 치는 대상이 딸피디법 걸린 대상자만 아니라면 할만 한거 같습니다.

테섭에서 주는 템들이 일던졸업급 + 영던 파템들 수준인데 거기에다가 보석/마부/도핑 도 전부 지원해줬는데

저희가 본섭에서(클래식에서) 트라이 할땐 더 안좋은 스펙으로 트라이 하게 될것 같습니다. 좀더 힘들어지겠죠.

마지막으로 득템자랑 한번...

영롱하더군요 ㅎㅎ

이걸 본섭에서 먹어야할텐데 ㅠㅠ... 

좋은 주말 되시고 즐거운 레이드 합시다 ㅎㅎ 

Lv63 올랑드

거봉형 템 안나와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