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글로 섭게에 글을 쓰게 될 줄은 전혀 생각지 못했는데..
우선 먼저 사과드리겠습니다.
서버에 계시는 많은 유저 분들과 길드분들이 안퀴 오픈을 위해 엄청 노력하고 애쓰시는 것 알고 있습니다.
도와드렸다고 하기 민망할 정도의 반납 외에 딱히 한게 없어서 항상 감사한 마음 가지고 있고,
개인적으로 안퀴가 진행되고 있을때에도 아마 반납을 위해 노력해주신 몇몇 분들은 계속 기억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12:30분 경 저희 길드원 중 한 분이 성불에서 리넨 작업을 하던 얼라를 죽이셨단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거로 몇몇 분들이 화가 나셨고(당연히 화가 날 법 합니다.), 섭게에 글을 올리셨더군요.
사실 이건 길드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부터 말씀드려야할 것 같은데,
저는 길드를 체계적인 관리의 대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그런 분들이 나쁘다는게 아니라 모임의 목적은 다양하니까요.
그냥 저는 편리한 소통의 공간..정도가 길드이다 라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이구요,
그런 이유로 입버릇처럼 평소에 전 바지길마라고 하고 다니기도 하구요.
하지만 그렇기에, 제가 길드원과 저 개인의 생각이 달라도 길드원 분들을 컨트롤 할 자격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누가봐도 마땅히 손가락질 받을 그릇된 행동 (ex 전장오토, 현질)을 한다면 당연히 제제를 해야겠지요.
하지만 이번 일의 경우,
제 개인의 생각은 몇달간 고생하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는게 더 컸지만,
또 그 분의 경우 전쟁섭에서 얼라를 잡는 것이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하셨기에 그런 행동을 하셨던 거라고 생각하고,
그게 개인의 생각 차이이지 누군가 해선 안될 행위를 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가 그분에게 뭐 강하게 하지말라 라고 할 수 있는 명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ps. 물론 쿡님이 귓주셔서 길드원분에게 말씀드리긴 했으나 마찬가지로 그건 부탁드린거였지 강요가 아니었구요.)
그런데, 제가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아래와 같은 댓글 때문입니다.
본인의 기준에 안맞는 행동을 누군가가 하면, 그 사람을 포함한 집단까지 쓰레기 집단이 되는겁니까?
길드에 고작 네 명 접속해 있었고, 제가 운영하는 공대는 길드와 전혀 관련이 없는 공대입니다.
길드에 접해있지 않은 분들이나 제 공대원은 아무 이유도 모른 채 당신들의 키보드 몇자에 피해를 봐야 하는 건가요?
아, 오해할까봐 말씀드리는데 제가 아까 사과를 드린 대상은 이번 반납을 위해 노력해주신 분들이지 기분따라 댓글이나 써대는 저런분들은 아닙니다.
사람들의 가치관은 다를 수 있고, 비정상적인 가치관을 제외하고 저는 그것을 최대한 존중하며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른분들도 그렇게 생각해달라고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적어도 누구를 비난하기에 앞서 이게 옳은 비난인가, 혹 본인 기준에 옳은 비난이라면 비난의 방향은 옳은가 같은 것들을 조금 더 생각해보셨으면 좋지 않을까 해서 몇자 적어 봤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