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된 글입니다. [내용보기]안녕하세요 이번에 크게 이슈된 지인 티오를 위해 고정도적을 자른 사건의 공대장 고오통이라고합니다.
사건이 커짐에 따라 당사자가 어느정도 사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해야 할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고정공대?
첫주부터 이번주까지도 저는 항상 구인글을 올릴때 부캐 올킬 막공이라는 문구를 빼먹지 않고 기입합니다.
저희길드에서 참여하는 인원이 6~7명정도 되고 , 그 외 인원은 항상 새로 모으거나 전주에 참여하신 분들중에
새로 오실분들 계신지 확인하고 레이드 종료시 바로 구인을 시작합니다. 물론 고정적으로 계속 참여해주신분들은
감사한 일이지만 그분들이 안오신다고 해도 상관없습니다. 노쇼한분들도 막공이니까 별로 문제 삼지도 않았구요.
로그에 올라가있는 이름은 재미삼아 지은거지 저희가 완전 고정 공대를 짜려고 지은 이름도 아닙니다. 장성채님은 모르실수도 있는게 퓨어클래스들을 제외하고 소위 귀족클이라고 언급되는 사람들에겐 레이드가 끝나면 우편 or 디코 메세지로 다음주 참여 여부를 묻고 그대로 로스터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딜러들은 오지 않더라도 상관없이 구인이 잘 되었기 때문이죠. 매주 그런식으로 막공을 짜다 보니까 길드 인원들 제외하고 거의 10+a이상을 새로 구인해야했습니다. 전 한번도 이 공대를 정공개념으로 생각해본적도 없습니다. 장성채님도 아실거에요 제가 매주 마이크로 다음주도 같이 하실분 있으면 귓 아니면 우편달라고 하는 것을요. 몇주간 계속 참여하셨으면서 저희가 정공인지 막공인지도 구분 못하셨다니 좀 아쉽네요. 장성채님 입장도 이해가 갑니다. 취직도 어려운데 억울하시겠죠. 근데 그건 순전히 장성채님 생각이에요. 3주동안 계속 왔으니 고정공대로 봐도 무방하다? 3주 연속으로 참여하신분이 몇명이나 된다고 생각하세요? 장성채님이 출석률 좋고 잘 참여했다고 해서 그 공대가 정공이나 고정적으로 자리가 보장되는 고정공대가 되나요? 전 장성채님에 대한 악감정은 1도 없어요 . 그리고 내심 우편 보낼때는 좀 죄송하기도 했고, 근데 제 성격상 빙빙돌려말하고 나중에 더 일이 커지는것보단 그냥 솔직하게 말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우편을 드렸습니다.
뭐 해명도 아니고 사과글도 아니고 그냥 제가 왜 장성채님을 짤랐는지에 대해 얘기를 한거니까 마음대로 비판하셔도 상관없습니다.
PS 아 그리고 지인티오를 위해서 짤랐다고 제가 써놨는데. 사실 돚거가 쓸모없어서 짜른겁니다. 시너지 더 받을려구요. 아 물론 그 자리는 지인이 채울수도있는거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