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사건사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로크-얼라] [제로부터 시작하는 클래식 생활] 상식밖의 길드원 커버

한강맨
댓글: 87 개
조회: 6638
추천: 23
비공감: 3
2020-08-30 16:26:12
안녕하세요
로크홀라(얼라이언스) 생석공장입니다.

방금 전 화심 공대에서 시작때 공대장 "자일렌"이 올분이고, 상식밖의 경우가 아니면 분제는 없다고 통보 후 시작하였습니다.

흑마는 4명이었고, 한명(해당 길드원 "수로보니게") 이 이동중 사망이 길어져, 없이 출발하여 1넴 이후까지 진행 후 도착하였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나머지 세명이 저주를 하나씩 담당한 상황이었고, 해당 흑마법사는 담당 저주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다음은 로그에 찍힌 "수로보니게"의 딜량과, 화심 입장시의 아이템 세팅입니다.
정확한 로그는 https://ko.classic.warcraftlogs.com/reports/1pmzGaT8kJdDHXtR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일렌과 부탱은
둘다 방특 탱이었습니다.)


마그마다르


게헨나스


가르


게돈


샤즈라


설퍼론 사자



골레마그



청지기


라그



저주를 따로 캐스팅하고 있지 않음에도 지속적으로 해당 유저는 탱밑딜, 혹은 가까스로 탱윗딜을 하고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수로보니게"의 게헨나스 시점 아이템 세팅


4대인던 비스까진 아니라도, 퀘스트 아이템이나 하위 인던에서 맞출수있는 주문력 템조차 파밍해오지 않은 모습입니다. 단적으로 무기와 보조장비에 붉은십자군 수도원에서 쉽게 파밍할수있는 "최면의 단검"과, 운고로 지역 퀘스트만으로 얻을 수 있는 "아쿠아멘티스의 정기" 정도는 쉽게 구할수 있는 주문력 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마라우돈 1클 퀘스트 보상인 회생의 마법막대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같은 길드원인 공대장에게 문의하니, 놀고있는건 아니니 그냥 넘어가 달라는 반응만 나올 뿐이었습니다.






그 후 라그를 잡고 나서, 경매 후 짧게 공대장이 언급한 내용은, 처음에 분제 없다고 했는데(실제로는 "상식밖만 아니면" 이라는 말을 했고, 그런 말을 언급한 적이 없었으면 반박했겠지만, 반박하지 않음) 딜이 낮다고 분제를 해야하는지라는 식으로 공대원에게 말을 꺼냈고


공대원 대부분의 찬성으로 분배를 해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문제삼은 바는 딜량이 아니라, 분명히 레이드에 올 준비가 되지 않은 사람을, 길드원이라는 이유만으로 데려와서 버스를 태워주고, 어물쩡 넘어가려 한것입니다.
실제로 해당 길드 구성원중 다른 한명도, 현저히 낮은 딜량을 보였지만, 캐릭터의 특성과(암흑사제), 최소한 인던에서 파밍을 한 흔적 등이 보였기 때문에, 문제삼지 않았었습니다.



최소한 인던 아이템을 파밍하려는 노력이라도 보였으니까요.

하지만 해당 흑마의 템 준비도 미흡하고, 딜 또한 부족하였으며, 공략에 기여도 부족한(저주 x, 가르-게돈 이동구간 담당 추방도 하지 않아 다른 흑마님이 하겠다 나섬) 사람이, 진짜 문제가 없었다고 넘어가달라고 하는게 맞는지 질문을 표하는 바입니다.



분배금 약간때문에 이러는게 아닙니다. 그정도면 마지막에 사과만 하면 넘어간다고 하지도 않았을거고, 더 문제삼지않고 나오지도 않았겠지요. 하지만 길드원을 공대에 데려가는 입장으로써, 최소한의 준비도 시키지 않고 다른사람들에게 사실상 무임승차를 시키고,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넘어가려 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최소한 공대 구성원들에게 길드원 준비를 미흡하게 시켰으며, 잘못했다는 사과 편지라도 보내십시오.


Lv10 한강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