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수탱 관련 글이 두개 올라왔네요.
1페이즈 기준 상위 로그팟에서는 전장템이나 투기장템을 섞어서 탄력으로 피치명 맞추고 피통을 극대화한 상태에서 어글 세팅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2페이즈는 상황이 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테섭 불뱀 두번 정도 진행한 느낌 적어봅니다.
모든 쫄구간 : 대부분의 쫄 어글은 보기가 먹습니다. 점사몹 1~3개를 전탱이나 야탱이 탱하는데, 어차피 도발이 되는 놈들이라 검방이든 쌍수든 의미가 없습니다.
히드로스 : 쌍수하기 제일 좋은 곳입니다. 방어도에 무관하고, 피치명/완방/저항만 관련되기 때문입니다.
잠복꾼 : 사기외침이 비었을 때이긴 한데, 야탱이 신의 계시나 선인의 인내력 없을 때, 강타맞으면 8천 가까이 달았습니다. 전탱이 멘탱하려면 무조건 방패 들어야 합니다.
레오테라스 : 방패 들고 강타맞으면 4500정도 들어옵니다. 힐러진이 빵빵하면 쌍수탱 가능입니다. 하지만, 어글 리셋 후에는 어그로 세팅한 야탱, 날개/장신구 킨 보기와 어그로 경쟁을 해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라드레스 : 쫄 3마리와 함께 나오기 때문에, 3~4탱이 필요합니다. 보통 샤르키스(냥꾼)이나 타이달베스(주술사)부터 하는데, 타이달베스는 질풍 터지면 평타 2방이 동시에 들어오기 때문에, 쌍수 들고 탱하면 아주 잘 죽습니다. 샤르키스는 크게 아프지 않기 때문에, 쌍수탱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보통 1전탱이면, 전탱은 당연히 카리브디스(사제)를 탱하는 것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차단해야죠~~~ 카리브디스도 안아파서 굳이 쌍수탱 하고 싶으면, 쌍수탱하고 광태 스왑 차단같은 것도 가능은 할 것 같은데, 어차피 3번째 죽이는 놈이라 어글이 널널한데, 굳이 쌍수를?!
모노그림 : 얘는 그냥 아픕니다. 쌍수를 꺼내면, 모노그림한테 죽기 전에, 같은 공대 힐러들이 먼저 죽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