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대화 1%의 가치를 두고 글마다 의견이 달라서 직접 계산해봤습니다.
고칠 점, 참고할 자료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일 마지막에 결론이 있습니다.
1. 전제
1) 세팅 : 5페이즈 BIS (와우헤드)
2) 딜싸이클 : 닥염구
2. 가정
1) 극대화 데미지 기댓값 : 216%
(1) 화염구 데미지
- 기본 데미지 : 100
- 극대화 단타 데미지 : 150
=> 150 + 66 = 216
(2) 변수 (향후 검토 필요)
- 작열 막틱 유효X -> 딜로스 발생
- 마법사 인원, 극대화율에 따른 작열 작열 업타임 계산 필요
- 발화로 인한 극대화 기댓값 계산 필요
3. 계산 방법
1) BIS 세팅 기준, 화염구 데미지를 계산함 (A)
2) BIS 세팅 기준, 극대화가 1% 증가했을 때 화염구 데미지를 계산함 (B)
3) A에서 주문력 x가 증가한다고 할 때, A와 B의 데미지가 동일해지는 x값을 구함
4. 계산식
화염구 데미지 = (기본데미지 + 주문력) x {(83 + 적중) / 100} x [{(100 - 극대화율) + (극대화율 * 2.16)} / 100]
1) 기본데미지 + 주문력
- 기본데미지 : 12레벨 기준 596~760 => '평균값 678'
- 주문력 : 화염구 시전시간 3.5초 => '주문력1 = 데미지1'
2) {(83 + 적중) / 100}
- BIS세팅시 적중 99%
3) [{(100 - 극대화율) + (극대화율 * 2.16)} / 100]
- 극대화시 데미지 기댓값 216%
5. 화염구 데미지
1) 기본 세팅
- 주문력 640, 적중 16%, 극대 20.09%
=> (678+640)*((83+16)/100)*(((100-20.09)+(20.09*2.16))/100) = 1608.90
2) 버프 (쌀먹)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 주문력 640, 적중 16%, 극대 20.88%
=> (678+640)*((83+16)/100)*(((100-20.88)+(20.88*2.16))/100) = 1620.86
3) 버프 + 도핑 (모출)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21.88%
=> (678+901)*((83+16)/100)*(((100-21.88)+(21.88*2.16))/100) = 1959.97
4)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선수)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노래꽃, 잔달라 : 극대 +18%, 지능 +15, 지능 +15%)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41.02%
=> (678+901)*((83+16)/100)*(((100-41.02)+(41.02*2.16))/100) = 2307.04
4-1)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노래꽃X)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잔달라 : 극대 +13%, 지능 +15%)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35.74%
=> (678+901)*((83+16)/100)*(((100-35.74)+(35.74*2.16))/100) = 2211.29
5)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 왕축 (근-본)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노래꽃, 잔달라 : 극대 +18%, 지능 +15, 지능 +15%)
(왕의 축복 : 지능 +10%)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41.61%
=> (678+901)*((83+16)/100)*(((100-41.61)+(41.61*2.16))/100) = 2317.73
5-1)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 왕축 (노래꽃X)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잔달라 : 극대 +13%, 지능 +15%)
(왕의 축복 : 지능 +10%)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36.31%
=> (678+901)*((83+16)/100)*(((100-36.31)+(36.31*2.16))/100) = 2221.63
6. 극대화 1% 증가시, 화염구 데미지
1) 기본 세팅
- 주문력 640, 적중 16%, 극대 21.09%
=> (678+640)*((83+16)/100)*(((100-21.09)+(21.09*2.16))/100) = 1624.04
(15.14 증가)
2) 버프 (쌀먹)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 주문력 640, 적중 16%, 극대 21.88%
=> (678+640)*((83+16)/100)*(((100-21.88)+(21.88*2.16))/100) = 1635.99
(15.14 증가)
3) 버프 + 도핑 (모출)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22.88%
=> (678+901)*((83+16)/100)*(((100-22.88)+(22.88*2.16))/100) = 1978.10
(18.13 증가)
4)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선수)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노래꽃, 잔달라 : 극대 +18%, 지능 +15, 지능 +15%)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42.02%
=> (678+901)*((83+16)/100)*(((100-42.02)+(42.02*2.16))/100) = 2325.17
(18.13 증가)
4-1)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노래꽃X)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잔달라 : 극대 +13%, 지능 +15%)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36.74%
=> (678+901)*((83+16)/100)*(((100-36.74)+(36.74*2.16))/100) = 2229.43
(18.13 증가)
5)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 왕축 (근-본)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노래꽃, 잔달라 : 극대 +18%, 지능 +15, 지능 +15%)
(왕의 축복 : 지능 +10%)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42.61%
=> (678+901)*((83+16)/100)*(((100-42.61)+(42.61*2.16))/100) = 2335.87
(18.13 증가)
5-1)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 왕축 (노래꽃X)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잔달라 : 극대 +13%, 지능 +15%)
(왕의 축복 : 지능 +10%)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37.31%
=> (678+901)*((83+16)/100)*(((100-37.31)+(37.31*2.16))/100) = 2239.76
(18.13 증가)
7. 극대화 1%와 주문력x 비교
극대화 +1% 화염구 데미지 = 주문력 +x 화염구 데미지
x = ?
직접 돌려보세요!!
1) 기본 세팅
- 주문력 640, 적중 16%, 극대 20.09%
=> (678+640)*((83+16)/100)*(((100-21.09)+(21.09*2.16))/100)=(678+640+x)*((83+16)/100)*(((100-20.09)+(20.09*2.16))/100)
x = 12.40
극대화 1% = 주문력 12.40
2) 버프 (쌀먹)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 주문력 640, 적중 16%, 극대 20.88%
=> (678+640)*((83+16)/100)*(((100-21.88)+(21.88*2.16))/100)=(678+640+x)*((83+16)/100)*(((100-20.88)+(20.88*2.16))/100)
x = 12.31
극대화 1% = 주문력 12.31
3) 버프 + 도핑 (모출)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21.88%
=> (678+901)*((83+16)/100)*(((100-22.88)+(22.88*2.16))/100)=(678+901+x)*((83+16)/100)*(((100-21.88)+(21.88*2.16))/100)
x = 14.61
극대화 1% = 주문력 14.61
4)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선수)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노래꽃, 잔달라 : 극대 +18%, 지능 +15, 지능 +15%)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41.02%
=> (678+901)*((83+16)/100)*(((100-42.02)+(42.02*2.16))/100)=(678+901+x)*((83+16)/100)*(((100-41.02)+(41.02*2.16))/100)
x = 12.41
극대화 1% = 주문력 12.41
4-1)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노래꽃X)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잔달라 : 극대 +13%, 지능 +15%)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35.74%
=> (678+901)*((83+16)/100)*(((100-36.74)+(36.74*2.16))/100)=(678+901+x)*((83+16)/100)*(((100-35.74)+(35.74*2.16))/100)
x = 12.95
극대화 1% = 주문력 12.95
5)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 왕축 (근-본)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노래꽃, 잔달라 : 극대 +18%, 지능 +15, 지능 +15%)
(왕의 축복 : 지능 +10%)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41.61%
=> (678+901)*((83+16)/100)*(((100-42.61)+(42.61*2.16))/100)=(678+901+x)*((83+16)/100)*(((100-41.61)+(41.61*2.16))/100)
x = 12.35
극대화 1% = 주문력 12.35
5-1) 버프 + 도핑 + 외부버프 + 왕축 (노래꽃X)
(야생의 징표, 신비한 지능 : 지능 +47)
(강마, 상신비, 화강비, 오일 : 주문력 +261, 극대 +1%)
(용사냥꾼, 슬립킥, 잔달라 : 극대 +13%, 지능 +15%)
(왕의 축복 : 지능 +10%)
- 주문력 901, 적중 16%, 극대 36.31%
=> (678+901)*((83+16)/100)*(((100-37.31)+(37.31*2.16))/100)=(678+901+x)*((83+16)/100)*(((100-36.31)+(36.31*2.16))/100)
x = 12.89
극대화 1% = 주문력 12.89
7. 결론
버프X, 도핑X, 외부버프X
-> 극대화 1% = 주문력 12.40
버프O, 도핑X, 외부버프X
-> 극대화 1% = 주문력 12.31
버프O, 도핑O, 외부버프X
-> 극대화 1% = 주문력 14.61
버프O, 도핑O, 외부버프O
-> 극대화 1% = 주문력 12.41
(노래꽃X : 극대화 1% = 주문력 12.95)
버프O, 도핑O, 외부버프O 왕축O
-> 극대화 1% = 주문력 12.35
(노래꽃X : 극대화 1% = 주문력 12.89)
트라이 기간의 경우 (도핑O, 외부버프X) 극대화 1% = 주문력 14~15
그 외 대부분의 경우, 극대화 1% = 주문력 12~13
11/11 추가
작열 데미지 기댓값에 오류가 있습니다 (216% -> 225%. 말리고스님 감사합니다)
향후 수정해서 재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