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14/ 57 특성의 장점
- 어둠의형상 연마 2포인트로 피해를 받았을때 주문밀림이 없다.(특성 70%+집중오라 35%)
- 고통과고뇌 3포인트로 채찍사용시 바로 고통리필가능
- 뒤틀린믿음 5포인트로 주문력이 정신력의 20%증가 및 고통이 걸려있을 시 채찍 및 정신분열 공격력이 10%증가
- 분산의 사용으로 생존 및 마나수급에 있어 장점
○ 새로운 극딜 29 / 42 특성의 장점
- 강인한 정신 5포인트로 지능 15% 증가로 마나통 및 극대화율 증가
- 집중된 마력 2포인트로 주문공격력 4% 증가
- 깨달음 2포인트로 가속 4%증가
○ 특성비교
- 지능 15% 증가 = 풀 BIS 기준 극대화율 1.65% 증가 = 1.65% x 45.91 = 극대 76 증가
- 가속 4% 증가
풀 BIS 기준 가속도 37.6% 기준
가속 4% 특성이 없을때 채찍 시전시간 : 2.5/(1+(37.6%/100)) = 1.81s
가속 4% 특성이 있을때 채찍 시전시간 : (
2.5/(1+(37.6%/100)))/1.04 = 1.74s
가속 4% 증가만큼 특성을 찍지 않았을때의 필요 가속도는 43.2%
가속 4%에 대한 가속도 증가는 43.2% - 37.6% = 5.6% x 32.79 = 가속도 184 증가
- 주문력이 정신력의 20%증가 = 풀 BIS 기준 400 x 20% = 주문력 80 증가
- 주문공격력 4% 와 채찍공격력 10% 증가는 비슷하다고 봐야됨
- 즉 14 / 57 특성 vs 29 / 42 특성의 비교는
주문력 80 vs 가속 184 + 극대 76 의 비교임.
EP 값으로 환산할 때 새로운 특성이 대략 EP값 150정도 우위에있음(주문력 150정도 차이라고 봐도됨)
○ 심크값 비교
- 기존 14/ 57 특성
○ 심크상에서도 대략 250정도 DPS 차이를 보이는데 이는 무기하나를 업그레이드 한거나 비슷한 수치
○ 특성변경에따른 데미지차이가 엄청나기때문에 궁극적으로 딜이나 로그에 욕심이 있다면 이 특성으로 해야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