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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화살, 조준경, 무게추에 관련해서 정리가 필요할것 같네요.

포더얼라
댓글: 4 개
조회: 3616
추천: 6
2021-09-28 13:18:53
일하다 짬이난 김에 작성해봅니다.

먼저 이 글은 답을 드리기 위한 글이 아닙니다.
제가 아는 정보는 알려드리고, 제가 모르거나 틀린 정보는 교류하고자 하는 글입니다.

냥꾼의 딜링용 스킬
1. 평타 2. 고정 사격 3. 신비한 사격 4. 일제 사격 정도가있죠.
(독사, 덫 등 사용빈도가 극히 낮은 스킬 제외, 신사/일제사는 생냥 및 PVP시 사용함으로 포함)

또한 그 딜링에 도움을 주기위한 버프
1. 화살 : 원거리 무기의 초당데미지 추가
2. 무게추 : 장착무기에만 바를 수 있으며, 원거리 무기의 초당데미지와 크리확률 증가
3. 조준경 : 원거리 무기의 공격력 증가(코륨) or 치명타 증가(이터늄)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냥꾼님들은 비싼 돈을 들여서 아다만타이트 화살을 쓰기도 하며, 
불성 초반 근접무기의 대세였던  음속의창은 무게추를 바를 수 있는 장착쌍수로 변경되었고
이터늄 조준경을 쓸지 코륨 조준경을 쓸지 항상 고민하고 있죠.

그런데 이런 버프류가 적용 여부는 스킬에 따라 다릅니다.
일단 제가 파악하고 있는 부분은 이렇습니다.

1. 평타 : 화살, 무게추, 조준경의 모든 버프 적용됨.

2. 고정사격 : 치명타율만 적용 (무게추의 치명타만 적용,  이터늄 조준경만 적용)

3. 신비한 사격 : 치명타율만 적용 (무게추의 치명타만 적용,  이터늄 조준경만 적용)

4. 일제사 : 화살, 무게추, 조준경의 모든 버프 적용됨.

고정사격과 신비한 사격의 경우 원거리 무기의 데미지 증가는 적용되지 않는 것
을 알 수 있는데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정사격  : 원거리 무기의 기본공격력 + 원거리 전투력 기반 데미지 증가 이기 때문에 
원거리무기에 추가 데미지를 주는 화살, 무게추, 조준경은 적용되지 않는 것 입니다.
(당연히 화살이나 무게추를 바른다고 해서 원거리 전투력이 늘어나지도 않구요.)

신비한 사격 : 원거리 무기의 전투력 기반 데미지 증가
이기 때문에 애초에 원거리 무기의 데미지와 무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의 조준경은 모든 스킬에 적용되는
이터늄조준경이 무조건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데미지 딜링의 절반 혹은 그 이상을 기여하는 고정사격 데미지 증가에
화살, 무게추의 추가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다는점이 애석하긴 합니다만...

글쎄요, 누군가가 "그래서 너는 어떻게할건데?" 라고 물어본다며면
"조금이라도 쎄지면 해야지 뭘고민해?" 라고 답할것 같습니다.




PS. 위에 쓴 글중에 '(코륨)조준경과 고정사격 데미지는 무관하다' 라는점은
다른 냥꾼님의 실험으로 확실합니다만
무게추는 제가 아직 실험을 해보지 못해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아마 조준경과 같은 이유에서 적용이 안될것이라고 예상해보는거고
오늘 인게임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Lv21 포더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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