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에도 올린 글이긴 한데, 흑마들에게 더 연관 되는 내용만 올려봄.
<<디버프 우선 시스템>>여러 디버프가 있지만, 어떤 디버프는 밀리고, 또 밀리지 않는 디버프가 있는 걸 보셨을 겁니다.
각 디버프마다 5 단계로 나뉘어진 우선권의 차이가 있으며,
16개의 디버프가 걸려있을 경우, 최하위 우선권의 디버프부터 삭제됩니다.
(흑마들이 부패 밀린다고 징징 대는 이유 ㅠㅠ)1. 최상위 우선 디버프CC 계열 디버프 ( 양변, 현혹, 기절, 후려치기, 얼회 등등)
도발 디버프 (도발, 도발의 일격 등등)
2. 상위 디버프저주 (어둠, 원소, 무모 등등)
방가
우레폭풍/천둥벼락
사기의 외침
요정의 불꽃
사냥꾼의 징표
3. 보통 디버프데미지 계열 디버프 (예: 혹한의 추위, 어둠의 매듭 등등)
작열
아서스의 선물
흡혈의 선물
사냥꾼 독계열 디버프
도적 독계열 디버프
죽음의 일격
4. 하위 디버프도트류 (지속 시간이 긴 도트가 우선권이 있음)
5. 최하위 디버프화염구의 초당 데미지
전사 치명상 스킬
무기로 발동 되는 효과들
<<16개 디버프 예시>>디버프 우선권과 각 디버프의 유용성을 감안해서 16개의 디버프의 예시를 제시해 보겠습니다.
1. 어둠의 저주
2. 원소의 저주
3. 무모함의 저주
4. 방어구 가르기 또는 약점 노출(2가지 중 하나만 넣어도 괜찮음)
5. 요정의 불꽃
6. 어둠의 화살 연마
7. 어둠의 매듭(암사)
8. 혹한의 추위
9. 사기의 외침
10. 사냥꾼의 징표
11. 빛의 문장
12~14. 흑마가 3명일 경우 부패 디버프 3개 추가
(디버프 슬롯이 모자라는 경우, 일몰 흑마만 부패를 거는 것을 추천)
15~16. 딜러로서 암사가 있을 경우: 어둠의 권능: 고통, 정신의 채찍
흑마는 최우선 저주 3종: 무모 저주, 어둠 저주, 원소 저주를 제외하고,
기타 저주는 다른 디버프 슬롯을 위해 걸지 않는 것이 좋음. 특히 무력화 이거 효율 엄청 나쁨.
제물, 생착 같은 도트는 당연하게 안거는 게 맞음.
(팁을 주자면 징찍힌 대상 말고 다른 대상에게 걸 수는 있음.
피가 없는데 피채우고 싶어서 생착을 건다든가, 일몰 띄우고 싶어서 부패 걸어둔 다든가)
흑마 4명 이상인 데, 디버프 슬롯 남을 때=>
공대장과 협의해서 저주 증폭/고통 저주 특성 3 찍고 템씹인 흑마 1명만 시전.
일몰인데 자꾸 부패 밀린다=>
일단 흑마들 중 일몰 아닌데 부패 쓰는 사람 협의 하고,
공대장에게 냥꾼/도적 독관련 스킬들 부터 빼달라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