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파괴] 파괴흑마 PVP 기본적인 팁과 노하우..

아이콘 courage18
댓글: 27 개
조회: 15854
추천: 12
2020-01-08 19:19:46

 제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오리 오베때 점화1.5초 캐스팅 시절부터 파괴흑마만 파오던 한유저입니다..

 오직 파흑만으로 필드에서 천천히 기사대장까지 찍다가 전장열리고 본격적으로 명예를 뛰면서 서버흑마 최초로 야전사령관까지 찍었으며 악흑이 유행하던시기에 저희섭 전장에 파흑을 전도하기도 했습니다.

투기장도 군대갔다가 리분 중기에 복귀 2400언저리에 전문검투사 업적까지하다 대격변 중간에 겜을 접었었죠..

 제가 개인적으로 파흑 팁글을 하나 올리게된이유는 PVP 파흑 관련 글 자체가 씨가 마르고 악흑이 유행하고 있는 이 현실이 너무너무 안타까워 파흑을 전도해보고 싶어서입니다.


1.소환수 선택

 파흑은 기본적으로 본체 몸빵이 약하기때문에 솬수는 전장을 제외하고는 무조건 서큐 고정입니다. 밀리가 붙게되면 매우 취약하기때문이죠 뭐이건 길게 설명할필요는 없다고봅니다. 대신 캐스터상대로는 서큐가 쫌 애매한감이있는데 필드에서는 캐스터전 상대를 생각해서 주문석을 항상 착용하고 반사기 또한 착용을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즉 서큐- 취약한 밀리상대 대비/주문석, 반사기 - 서큐로 캐스터 상대하기 위한 대비책..정도로 밸런스를 맞춰 필드쟁을한다고 생각하면되는거같습니다. 물론 잘하는 상위권 냉법이나 똥개 악마흑마를 만난다면 마주치지않도록... 뒤도 돌아보지말고 도망치길 권장합니다.


2.기본 추천 특성 (100프로 이게 옳다가 아니고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파흑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이것저것 다찍어봤지만 제 개인적인 추천특성은 19/0/32 일몰 점화 파괴흑마입니다.



 우선 고통쪽 부터 설명을 하자면 억제5포 필수입니다 파괴흑마는 공포 저항 하나에 죽거나 살수가있기때문에 무조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 후 마나 효율이 구리기때문에 생전2포주는것이 좋고 그 다음 저주증폭은 찍어주는것이 좋다고봅니다. 3현혹 콤보안에 녹일수있으면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 3도트 드리블을 해야하는 상황도 생기기 때문이죠.

 그 다음 냉혹의 테두리... 파괴올인 특성의 경우 저주계열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전장에서 힐러 언어의저주나 공포사거리 등의 문제 때문에 불편하고 위치를 잡기 어려워 물릴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냉혹의테두리가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몰 같은경우 전장때 부패 몇개뿌려놓으면 생각보다 잘뜨는편이며  어활등 시전중에 일몰이 뜨면 한방콤보를 무섭게 몰아쳐서 하나를 순삭시킬딜을 낼수있는 파괴력을 낼수있어서 정말 괜찮습니다. 뽕맛도 재미도 오집니다.'';

 남은 2포는 마의정신집중이 사실상 가장 괜찮다고보고 밀리 계열에게 화염계열이 짤리게되면 어쩔수없이 생흡을 쓰면서 살짝 버텨야되는 경우가 생기기도하기 때문에 찍습니다.


그 다음 파괴쪽은 남은 2포를 불타는 고통에 주냐 재앙에 2포주냐가 갈리는데 불타는고통으로 크리 한번 더나서 얻는 이득과 재앙의 여파로 인해 공포나 콤보를 한번 더 넣을수있는 여유를 얻는 이득의 차이인데 무조건 재앙 2포가 맞다고 봅니다  <재앙의 여파의 유용성은 영상첨부 보통 죽을수도 있는 상황인데 재앙의 여파덕에 살아남>



3. 서큐를 이용한 기본 콤보 및 연계..

가장 기초적인 기공이 없다는 전제하에 전사전을 기준으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서큐 현혹이 들어가기직전 기본적으로 어둠의저주를 걸어 저항할 확률을 낮춰주는것이 기본이며 서큐첫 현혹시간이 가장 길기 때문에 첫딜은 캐스팅시간이 가장 길면서 강력한 영혼의 불꽃을 날리게 됩니다.

영혼의불꽃다음에 대부분 제물을 시전하는 분들이 많은데 영불은 날아가는 속도가 빠르기때문에 현혹이 빨리 풀리게되어 제물시전 도중 봉쇄나 마차같은 스킬로 끈길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첫 콤보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만 영불 연소를 박으면서 봉쇄를 맞아주는것이 낫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팁을 더드리자면 영불이 날아가는 사이에 현혹을 살짝풀어다 바로 재현혹하면서 연소를 박으면 칼타이밍에 재현혹이 가능하여 무력화유지를 어렵게 만들어 2번째현혹 타이밍에 거리를 벌리면서 3도트 드리블이라는 플랜을 하나 더세울수도있게됩니다. 하여튼 2번째 현혹에서 봉쇄가 빠졌을 경우 안정적으로 어둠의 화살 제물 점화 콤보를 넣을수있게됩니다..또한 이때 제물 시전중 현혹을 풀었다 바로 재현혹을 하면 제물점화가 들어가자마자 재현혹이 들어갑니다. <자세한건 대충 영상 참고..>




이외 셋팅쪽에 명예템의 유용성..필드 깃발전 도적은신찾기 팁등등.....있는데..이거 몇개적는데도 시간오래걸리네요.영상이 필요한 팁도있어서..나중에 시간 많을때 생각나면 또 올려보겠습니다 쫌다 야간출근이라 이제 밥쳐먹고 출근준비해야되서.


 끝으로 파괴흑마 ㄹㅇ 개 꿀잼입니다 가슴이 시키는 파흑

 파흑의 시원함...함께 느껴보시지않겠습니콰?

Lv23 courage18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