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주신분이 생각보다 많아서 글 올립니다.
1. 전딜
룬
기본 (분강 분노잠식 속속)
치명상 극한 용 (분강 분노잠식 하나된분노-전투시간 길수록 효율높음)
(최상위권 디피 3~400딜러 다수 팟은 생각하지않습니다)
보통 막공기준 1넴은 3~40초 그외엔 대부분 1~2분정도 킬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1넴 제외 전딜의 핵심은 치명상 입니다.
치명상은 치명타발생시 무기뎀의 60%를 출혈도트딜로 박아넣는 스킬인데 이게 왜 사기냐. 예를들어 100짜리 무기를 착용하고있을때 치명타 발생시 60의 데미지를 도트로 박아 넣습니다.
그런데 이상태에서 치명타가 또 발생하면 도트초기화만되는게 아니라 데미지가 추가되어 이때부터 120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만약 1.치명타가 발생후 5초후에 2치명타가 들어갔다고 가정하면
120의 데미지가 5초동안만 발생하고 끝나는것이 아니라 치명상이 끝날때까지 지속됩니다.
만약 10번의 치명타가 10초안쪽의 간격으로 계속발생한다면 어마어마한 치명상 중첩데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무력화를 계속 넣는 이유도 이에 해당합니다.
그런데 이게 현실적으로 쉽지 않기 때문에 분강을 쿨마다 양손무기로 치고 쌍수(보조에 빠른공속)무기를 활용해서 스왑해가며 치명상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딜을하면 전투시간이 긴 막공팟에서는 좋은 효율이 나옵니다.
물론 쌍수로 그냥 분강때려도 엄청난 차이까진 발생하지 않지만 영격큐를 걸어준상태로 치명상이 5초 이하다>>무력화 연타
물론 딜쎈 공대원이 대다수라 전투시간이 극단적으로 짧은 경우엔 효율이 낮아지긴 합니다.
2. 전탱
솔직히 이건 너무 쉽습니다
2넴 제외 분노 80위아래에서 압도만 눌러도 95점 이상은 쉽습니다.
영격은 누르지 않습니다. 분노 물약이 준비된 경우, 질풍이 아닌 평타 크리로 갑자기 100분노가 차버린경우 써도 되긴하지만 질풍이라는게 확률성이라 리스크가 좀 있긴합니다.
1넴
올 분노 특성을 찍고 압도만 누르면 됩니다.
2넴
치명상이 핵심인데 첫탱을 술탱이나 악탱이 할텐데 이때 쌍수로 위에서 말한 막공이니 방태시작을 추천드리고(상위권애들은 그냥 어짜피 전딜이 딜이쎄서 어글높으니 저절로 탱하는 느낌) 치명상 작업을 해야합니다. 기도합니다. 오늘은 치명상이 끊기지 말기를!!
아 그리고 압도 크리에는 이상하게 치명상이 쌓이지 않습니다.ㅠㅠ
그래서 압도만으로 탱을 하다보면 이상하게 2넴 점수만 나락이에요 ㅎㅎ
샤라베스는 현시점에선 자유의지 준비후 모아서 잡아야 로그가 좀 나올것 같구요.
간단하게쓸라고했는데 생각보다 길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