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번 인사드립니다.
위의 업데이트를 게시한 이후, 성소 시스템에 적용된 추가 조정 사항을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새벽의 봉인 아이템 조정
Seal of the Dawn 장신구는 더 이상 장착 가능한 장신구가 아닙니다. 대신 인벤토리에 보관하고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새벽의 인장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 버프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장착한 성스러운 아이템의 수에 따라 공격력 보너스를 받고, 스컬지스톤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버프 막대의 버프에는 활성화된 새벽의 인장 버프의 "등급"이 숫자로 표시됩니다.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얻는 버프는 캐릭터가 죽어도 지속되므로 캐릭터가 죽을 때마다 버프를 다시 활성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Seal of the Dawn 버프의 다른 랭크는 서로 겹치지 않으므로 획득한 Seal of the Dawn 아이템 중 가장 높은 랭크만 보관하면 되고, 오래된 아이템은 인벤토리에서 안전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이유로든 낮은 랭크의 아이템을 보관하고 낮은 랭크의 버프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새벽의 봉인의 새로운 랭크를 획득하면 다른 변형(탱크, 힐러 등)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레벨을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https://d2ertrwg9e34np.cloudfront.net/original/1X/0a479240ce6c209bf634b164d26922622089ad44.png
우리는 이 아이템 때문에 탐내는 장신구 슬롯을 잃는 것이 좀 짜증스럽다는 피드백을 꽤 많이 보았습니다.
이 조정은 여전히 혜택을 주지만 장신구 슬롯을 차지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레이드가 시작될 때까지 추가적인 반복적 조정을 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받은 피드백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새벽의 봉인 버프 제한
더불어, 많은 논의 끝에, 낙스라마스의 날개 수에 따라 새벽의 문장 버프의 효과를 제한하는 조정안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예시(최종 값은 미정):
우리가 해결하고자 하는 주요 우려 사항은 공격대 그룹이 최대 랭크인 Seal of the Dawn을 모두 보유한 40명의 플레이어를 데려가고 공격대를 가장 낮은 난이도 설정으로 유지할 수 있는 구역을 하나도 부여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보스는 엄청나게 빨리 죽을 수 있으며(어떤 경우에는 10초 이내에) 만족스럽지 못한 공격대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스크립트된 액션이 우회되거나 중단되면 전투에서 버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수준의 힘은 5명 이하의 매우 작은 그룹이 스스로 보스를 상대할 수 있게 할 수도 있는데, 이는 의도된 동작이 아닙니다.
궁극적으로, 이 시스템의 의도는 당신이 힘을 더 키우고, 시간이 지날수록 낙스라마스의 더 많은 구역에 힘을 실어주면서 점점 더 어려워지고(그리고 보람 있는!)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당신은 추가적인 메커니즘을 통해 완전히 강화된 사피론과 켈투자드를 상대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새벽의 인장을 진행하면 이미 편안하게 클리어하고 있는 콘텐츠에서는 훨씬 더 강력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새벽의 인장 버프 자체에서 낮은 난이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추가 힘의 양에 제한을 두었을 뿐입니다.
이번 주의 PTR
이번 주 후반에 낙스라마스가 PTR에 다시 공개되면 이 두 가지 조정을 모두 테스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Tier 3 세트를 벤더에 추가하여 새로운 세트 보너스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낙스라마스가 PTR에서 잠금 해제되는 시기에 전체 업데이트 노트가 포함된 Season of Discovery Phase 7 PTR 포럼에 게시물을 제공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