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다음과 같은 발표를 통해 하코에서 디도스로 죽은 케릭터를 부활 시키겠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디도스 공격에 대하여
최근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방해하려는 단 하나의 목적으로 하드코어 서버를 포함하는 많은 블리자드 게임 서비스에 영향을 미친 전례 없는 디도스 공격이 있었습니다. 와우 서버의 복원력과 신속한 대응 시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함과 동시에 이번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잃은 케릭터를 부활시키는 조치를 취합니다. 하드코어에서 케릭터가 죽는 많은 방법과 달리, 디도스는 제3자의 악의적인 공격자가 의도적으로 저지르는 행동이며 디도스 공격의 심각성과 결과는 (그런 많은 방법으로 인한 죽음과는) 다른 특별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블리자드는 디도스 공격과 같이 게임의 무결성에 부합하지 않는 대규모 사건으로 인해 죽은 하드코어 케릭터를 블리자드의 재량으로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케릭터 부활이나 사망 이의 신청에 대한 전반적인 입장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서버 끊김, 랙, 버그, 기타 다른 이류로 죽은 케릭터를 부활시키고자 하는 의도는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고객센터는 하드코어 서버에서 죽은 케릭터에 대한 지원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번 디도스 공격은 한차례만 있었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저깨 화염아귀를 잡다가 메인탱을 비롯해 여러명이 팅겼지만 사상자 없이 클리어 했고, 서버가 계속 불안정하자 공대 일정을 종료했습니다.
다음날, 에본로크에서 또 디도스가 걸려서 결국 공대 전멸을 하고 말았습니다. 탱이 팅겼기 때문에 인계가 안되어서 피가 계속 차는 바람에 그저께처럼 팅긴 사람 빼고 남은 사람들이 넴드를 잡을 수도 없었습니다.
이 사건 이후, Onlyfangs 길마 Sodapoppin가 공대 뿐만 아니라 길드 자체를 해산한다고 선언하자, 레딧 등에서 여론이 크게 끓어 올랐습니다. 해외에서는 거의 본섭 월퍼킬(?) 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서 이렇게 유명인이 해산 선언을 하자 블리자드가 롤백이라는 초강수를 쓴 모양입니다. 복구를 해줘도 안한다고 하긴 했는데, 추세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길드를 해산한다는 Sodapoppin의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