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는 암사 vs 전사는 상성상 암사가 더 강하다는게 정석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mvp(전사) 7 : 3 Darkprist(암사) 정도로 뇌피셜을 써봅니다.
전사가 좀 더 유리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첫번째. 템차이
mvp는 평균 템렙 82에 최사대검 + 아마도 각종 pvp용 장신구들이 많을거임.
(서버초반부터 pvp를 계속 해오던 유저라)
Darkprist는 평균텝렙이 72로 템빨에서 밀리고
결정적으로 아직 머리, 어깨, 다리 마부가 안되어있음. (마부 차이에서 오는 스펙차이 아주 큼)
물론 마부는 막고라전에 부랴부랴 하면 되긴함. 그러나 현재 마부상태로 보면 유저의 플레이 성향을 알 수 있음.
골드가 들더라도 바로바로 새 장비먹으면 마부를 하는 사람이있고,
귀찮아서 마부를 안하거나 나중으로 미루는 사람이 있는데,
전자가 더 게임에 욕심이 많고 진심플레이를 하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음. mvp가 더 진심으로 하는편.
두번째. 무모한희생
전사가 1:1 최약체로 평가받는 직업이긴 하지만 무희킨 전사는 다르게 평가하고 싶음.
특히나 암사, 흑마 같은 경우는 법사처럼 전사를 떼어내기 어렵기때문에 (전사는 영절, 공포에 거의 면역)
전사 딜을 몸빵으로 버텨가며 상대해야 하는데
이점에서 강분 + 무희킨 전사는 생각보다 매우 위협적임.
암사가 보호막이 있지만, 보호막은 주문력계수가 거의 없는 스킬임. 주문력이 올라가도 피해흡수량은 거기서 거기라는뜻.
그래서 템들이 안좋을때는 전사가 사제의 보호막뚫기가 어렵지만, 안퀴페이즈 엔드템에 최사대검 + 무희 전사라면
보호막 금방 벗겨질것으로 예상됨. 거기서부터는 보막 쿨 돌아올때 까지 형상 물뎀 15% 감소만으로 버텨야 되는데
진짜 아프거든요. (영고흑마가 보이드 뽑으면 물뎀이 40%감소 되는데도 무희전사딜은 정말 아프게 박힙니다.)
세번째. 장신구
pvp용 장신구 또한 mvp가 더 다양하게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mvp는 아마 100% 암흑반사기를 차고 올테니 정분 반사도 아주 위협적이고요.
본인이 녹기전에 사제를 녹여야 하기때문에 아마 생보도 차고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보는 당연히 있을듯)
사제또한 전사 무희딜을 최대한 버티려면 방어적 장신구인 검투사의징표나 아우로땅굴벌레 껍질 같은게 있어야 할텐데
그런게 준비되어 있는지 모르겠네요.
네번째 . 그럼에도 암사가 전사를 족바를 수도 있는건
의식상실 로또가 얼마나 터지느냐에 따라 다를거같습니다.
무희타이밍이 적절하게 의식상실이 터져서 정분이 확정적으로 들어가고
또 연속으로 터진다면 전사가 먼저 녹아버릴 수도 있을것같습니다.
위 글은 어디까지나 뇌피셜입니다. 실제는 전혀 다르게 흘러갈 수도 있고요.
mvp님이 인벤에 상대를 박제하고, 그 모습을 본 호드 Darkprist 님이
"이새끼 깝치네 나 인겜닉 이건데 나랑 함 붙어볼래?"
이런식의 흐름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이게 남자들의 막고라 아닐까요?
인겜닉은 공개 못하고 댓글로만 말많은 애들보다는 훨씬 남자답습니다.
지금 Darkprist 님이 날짜를 번복해서 막상 붙으려니 쫄아서 튄게 아니냐 라는 의심도 되는 정황인데... ㅎㅎ
개인적으로는 주말에 막고라가 성립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