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이라도 공략을 어느정도 알고있는 상태에서 봐야 도움됨
나름 4배럭 돌리면서 사고나는 부분들 생각나는대로 적어봄 (거미지구는 패스)
역병술사 노스 : 개 좁밥 넴드라 무시할텐데 평타는 무시 못할정도로 쎈 넴드임(단순해서 맨탱 힐만 잘 주면 안뒤지니까 쎄다고 인식을 잘 안함)
초기화 때문에 어글이 무조건 튈 수밖에 없고 무적물약이나 센스껏 딜컷 안하면 시작부터 버프날리는거임 (모래약탈자의 우상 개꿀 장신구)
헤이건 : 똥물댄스 (양쪽 독바닥이 벽처럼 올라오는데 그 벽을 밟겠다는 생각으로 무빙하면 절대 안죽음)
탱 주의사항 : 넴드가 무빙할때 단상쪽으로 시전하느라 멈칫멈칫 하기 때문에 잠깐 딜로스 나더라도 쭉 빼줬다가 고개를 단상 반대로 살짝 돌리면 세이프
밀리 주의사항 : 넴드가 멈칫멈칫 하기 때문에 넴드 뒤잡기만 하면서 따라가면 무조건 똥물 맞음
탱이 넴드를 이끄는대로 끌려다니는게 아니라 내가 이동할 자리를 계속 주시하면서 딜해야함
로데브 : 힐 로테만 잘 되면 어려울거 없지만 늦었다고 포자에 봉쇄박는 새끼는 그냥 추방하믄 됨
'피갈쿨1초인데 시벌 이거만 박고 이동하자' 이런생각하는 새끼들 차단해라.
패치워크 : 힐러가 다 해준다
그라불루스 : 밀리 따라갈때 제발 칼끝으로 슬금슬금 따라가라 이게 칼끝으로 따라가면 순간 평타가 안들어가는 순간이 잠깐씩 생길 수 있는데 그것 때문인지 밀리가 배밑까지 들어와서 딜하는 경우가 졸라많음(☆☆☆별세개 전멸 사유임) 전방에 독 브레스 쏘고 맞은사람수 비례해서 쫄나옴
방심하다 쫄 한번에 1000마리 나오고 전멸함
글루스 : 파킹 왼쪽으로 들어가서 문 테두리 오른쪽 요철 앞에 자리잡으면 밀리가 공포를 시야플로 안맞게 자리잡기 가능
솔직히 법사만 잘하면 너무 쉬움
타디우스 : 머리속으로 좌마우플만 대뇌면서 무빙하는놈들 무조건 늦거나 실수한다
첫 무빙때 무조건 '마이너스면 이쪽' 이걸 계속 머리속에 대뇌이다가 대처를 하고 이후엔 내 디버프창에 플마 변화가 생기면 이동
변화가 없으면 그대로
화법 어글 이슈가 심한 넴드니까 (제무물은 그냥 임시방편 생존시간6초 늘려줄뿐-법사들끼리 합을 맞출줄 알아야함)
라주비어스 : 솔직히 제무물 광도발 연계만 잘해도 사고가 확실히 줄어든다. 정배 저항하거나 실패하면 방패 스왑&도발&방벽 이걸 칼처럼 해주길 별로 기대하지도 않지만 보통 방패들면 어글도 감당이 잘 안됨
고딕 : 속박좀 치지마라 왼쪽방 딜러들이 착각하는게 딜이 딸려서 속박하는줄 알고 여유있으면(보통 왼쪽방은 여유가 넘침) 쳐도 된다 생각함
수습생을 띄엄띄엄 죽이려고 속박하고 공대장이 일정 간격으로 죽여서 옆방에 보내는거임(수습생이 옆방가면 신폭쓰는 새우같은 유령이 되는데 후반에 2~3마리만 한번에 보내도 옆방 난리남)
기사단 : 힐러로테는 완벽하다고 가정하고 딜러주의사항 코스아즈 극딜 택틱을 보통 쓰는데 코스를 잡고나면 딜러들이 무의식적으로 딜할거리를 찾을거란 말이지
예를들어 내가 모그3>>젤리3>>블라3을 쌓고 생각없이 다시 모그로 들어가는 새끼들 졸라 많음
4로테를 안돌면 아직 디법 풀리지도 않았고 특히 밀리는 젤리 블라쪽 우르르 가봐야 공략상 방해만됨 (연탄/신의격노)
밀리들 공략 확실히 모르면 제발 뭐 하려고 하지마
공대장도 믿을만한 밀리 최대 4명 정도만 그냥 둘둘 로테이션 시키는게 맘편함
샤피론 : 제발 눈보라좀 피해라
딜보다 생존이다. 딜로스 크다고 억울해 하지마라. 원래 밀리쪽 눈보라 계속 내리는게 정상임
정 억울하면 냉저 빡쎄게 마추고 오든가
그리고 얼음벽 네번째 떨어지는 순간 어디로 갈지 정해둬야함 다섯번째가 니 앞에 떨어지는 운좋은 상황은 절대 벌어지지 않음
켈투자드 : 정배2~3초전 딜컷 (내 하찮은 딜쯤 탱이 잡아주겠지 같은 안일한 생각 하지마라//진영살짝 무너지는게 크리티컬 할수 있다) 진영살짝 어긋남 >>> 모두 같이 살짝 씩 무빙해야함>>늦어서 얼음무덤이 두군데 다 맞고 전멸할 확률 올라감
수호자 나올쯤이면 수호자탱 전딜 힐 비면서 죽는경우 허다함
최저 없다고 그냥 뒤지지말고 제무물 광도발 오리지날에 말도 안되는 사기수법이니까 꼭 써서 힐러들한테 시간 벌어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