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심연의 나락 탱으로 가기
레이드 탱이라고 해서 딱히 어려운 점은 없다. 어짜피 데미지 자체가 그렇게 높지는 않아서 탱이 맞아죽는다기보다는 말라죽는 경우가 많고, 어그로만 잘 붙잡아 준다면 탱커보다는 딜/힐의 역량에 클리어 여부가 달린 경우가 많다.
1넴 군주 아쿠아니스
룬 : 쌍수 무기 전문화 / 대지의 길 / 물의 보호막
아쿠아니스는 평타가 없다. 주력 데미지가 얼음 화살 주문뎀이므로 방막이 뜰 리가 없기 때문에 쌍수 세트를 들고 어그로라도 좀더 먹는 편이 낫다.
사실 아쿠아니스는 뭘 해도 잡는 몹이라 어려운 게 없다,
2넴 가무라
룬 : 방패 숙련 / 대지의 길 / 용암 작열or물의 보호막
가무라의 3단 물어뜯기는 방막이 되기 때문에 방패 숙련의 효율이 좋다. 3타에 방막을 다 띄우면 마나통이 쭉쭉 찬다. 기본적으로 방깎 2중첩 교대만 신경써주면 되지만 평타 자체가 100데미지 언저리로 그렇게 아픈 편이 아니고, 오히려 바닥에 깔리는 거품이 3~400에 육박하는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바닥을 잘 피하는 데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3넴 사레베스
룬 : 정예병 탱킹 시 방패 숙련 / 대지의 길 / 용암 작열or물의 보호막
사레베스 탱킹(?) 시 쌍수 무기 전문화 / 대지의 길 / 물의 보호막
사레베스는 어그로를 먹어도 어짜피 지 맘대로 화살 난사를 하기 때문에 탱커가 맞을 일이 없다. 쌍수 세트를 끼고 딜이라도 좀더 넣는 편이 낫다.
정예병 탱킹을 맡을 경우 초반에는 평타 딜이 보잘것없지만 후반에 삼중 꿰뚫기 중첩이 쌓이면 한 틱에 3~400 가량의 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주의. 얼음 장판 위에 올리는 공략은 자칫하면 자기도 같이 얼기 때문에 몹 주차에 익숙하면 하도록 하자.
4넴 겔리하스트
룬 : 쌍수 무기 전문화 / 대지의 길 / 물의 보호막
겔리하스트는 평타가 암흑 피해라 방막이 불가능하다. 불뱀제단의 히드로스를 생각하면 된다. 방어도가 의미 없고 방막이 안 뜨기 때문에 방패 룬은 무용지물. 쌍수 세팅을 하고 딜이라도 밀어넣도록 하자.
겔리하스트의 저주에 공포가 달려 있기 때문에 주술사의 진동토템이 빛을 발한다. 진동토템 유지하면서 멀록대행진/바닥 잘 피해주면 끝.
5넴 로구스 제트
룬 : 방패 숙련 / 대지의 길 / 용암 작열or물의 보호막
의외로 검은심연 나락에서 평타가 제일 강력한 네임드다. (아쿠마이보다 쎄다.) 근데 그래봐야 타당 200 안쪽인 수준이고 평타 외의 딜 수단은 따로 없으므로 딜러들이 질풍토템을 잘 깨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탱커라고 해서 번개보호막 토템이 나왔는데 멍하니 넴드 때리지 말고 토템을 같이 깨줄 것.
6넴 켈리스
룬 : 쌍수 무기 전문화 / 대지의 길 / 물의 보호막
주술탱은 차단기에 도발이 붙어 있기 때문에 메인탱을 보는 게 편하다. 켈리스는 평타가 보잘것없고 주문이 아픈 네임드이기 때문에 쌍수 세팅을 해 준다.
6초 차단기 보유라는 점이 강점이지만, 대지충격의 마나 소모가 더럽게 높기 때문에 마나는 거의 대지충격에만 쓴다고 생각해야 한다. 2페이즈에 들어가면 딜로 밀어야 하기 때문에 더욱 마나 관리를 해야 한다.
사실상 딜러의 역량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내부조 탈출 잘 하고 1페이즈 차단 신경 써 주면 제 역할을 다한 것.
7넴 아쿠마이
룬 : 방패 숙련 / 대지의 길 / 용암 작열 (쫄탱전담 시 쌍수무기전문화 / 대지의 길 / 용암 작열)
아쿠마이가 소환하는 부식성 물방울의 평타는 방막이 불가능하다. 위의 겔리하스트와 같은 이유. 때문에 방패 숙련 끼고 마나 수급이 안 된다고 당황하지 말 것. 독 중첩을 반납하는 정령 범위 안에 들어가면 마나가 차므로 독을 빼러 갈 때 눈치껏 들러붙어 있으면 좋다. (너무 오래 있으면 정령이 독으로 바뀌면서 독 중첩이 들어오므로 주의)
쫄탱 시 속박의 토템으로 본진에 튀는 것을 막아주면 도움이 된다. 아쿠마이 전투에서 1페이즈에서는 아쿠마이의 공격보다는 소환되는 쫄에 다굴당해서 말라죽는 일이 더 많다. 여차하면 속박 깔고 드리블 하면서 체력 관리를 하자.
2페이즈는 별거 없이 공대장의 지시에 따라 탱교대를 하든, 빡탱하다 눕든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