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전 시즌과의 차이점제가 전부 기억하지 못하는 세세한 변화가 여럿 있을 수 있으나, 우리들의 플레이스타일과 메타에 큰 영향을 주는 변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시간변칙으로 부여된 메아리-사활의 순간의 시너지 너프입니다. 기존에는 시간변칙으로 부여된 30%효율의 메아리에 사활의 순간이 100%효율로 작동하였으나, 너프 이후로 30%효율로 감소하였습니다.

둘째로, 시간변칙으로 부여된 메아리-생명 결속의 시너지 너프입니다. 위와 동일하게 100%효율로 작동하던게 30%효율로 감소했습니다.

셋째로, 새 시즌에는 새 티어가 주어지죠? 되감기와 상호작용하던 1시즌 티어와 달리, 2시즌 티어는 영혼 만개, 꿈의 숨결 두 스킬과 상호작용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위 변경 사항을 종합하여 생각해 보면, (티어 세트로 인한)
되감기 스킬 자체의 메리트가 퇴색되고, 사활의 순간과 생명 결속의 너프로 인해 시간 변칙으로 부여된 메아리를 되감기나 신록의 품으로 소모하는 플레이도 힘을 잃었음에 반해, 2시즌 티어 세트효과를 통해
영혼 만개와 꿈의 숨결은 기존보다 큰 밸류를 갖게 되었다. 로 요약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시 한 줄로 요약하면 우리는 1시즌과 달리
메아리를 영혼 만개와 꿈의 숨결을 복제하는 데 사용하게 됩니다. 2. 아이템 세팅
1시즌 용힐은 치명타 비중이 가장 높고 그 뒤를 특화가 뒤쫓는 구도였는데요, 그 이유는 티어세트와 되감기가 치명타 확률과 상호작용하는 매커니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되감기를 사용하지 않는 2시즌의 경우 자연히 치명타의 위상이 전에 비해 감소하게 되었고, 따라서 2시즌 용힐의 2차스탯 비중은
특화>>>>>>>>>>>>치명=유연>>>>>>>>>>>>>>가속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특화를 2차스탯 점감을 무시하고 어디까지 올릴지는 순전히 개인 취향이라, 제 글보다는 직접 WCL에서 최근 추세를 확인하시는게 좋아 보이네요.
현재 기원사 티어세트의 2차스탯이 다음과 같은데요, 빨강=꼴등, 주황=2등상, 파랑=최상으로 색을 매겨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 가속 26:60 특화
어깨 치명 45:20 특화
손 유연 18:45 특화
다리 가속 59:27 특화
가슴 가속 30:56 유연
따라서 머리, 어깨, 손 세부위는 고정하시고, 다리나 가슴중 원하는 부위를 비우시면 되는데, 마침 이번시즌 사슬 가슴 착귀가 치특으로 아주 좋은 스탯을 갖고 있어 저는 본, 부캐 용힐 모두 가슴을 생흡 착귀를 사서 끼고 다리 티어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암흑불길 제작이 다섯~여섯피스까지 풀린 지금 시점에는 원하시는 부위를 치특이나 유특으로 제작하시면 되는 문제라, 갖고계신 장비의 아이템레벨을 잘 비교하셔서 셋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신구는 레이드에서 나오는 라소크의 용암 심장이 압도적인 효율을 보이고, 그 뒤로 1넴 희귀 장신구인 울부짖는 검은용 비늘과 4넴 드랍 장신구인 불길한 오색 정수중 택1하시면 됩니다. 가끔 넬타루스에서 나오는 사효 장신구를 쓰는 사람도 보이던데, 최고 효용을 떠나 신경론적인 측면에서 생각했을때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