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샤라에서 "용귀태" 닉으로 황폐 기원사 플레이하고 있는 김귀태입니다.
부족하지만 황폐 기원사 가이드를 작성하였습니다.
덜컹 링크만 남기는 건 게시판이나 인벤에 대한 예의가 아니니 핵심 내용 요약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탯
현재 2차스탯은 가특 위주로 많이들 맞추시고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쐐기를 다니신다면 치타의 가치를 조금 높게 생각하셔서 가지고 계신 아이템 중에 템렙은 더 높은데 치특이라서 안 쓰고 있던 템이 있다면 끼는걸 추천드립니다.
장비 및 제작
이제 막 부캐로 키우신 분들은 퀘 스킵을 통해서 한 번에 5개의 창의성의 불꽃을 모두 얻으실텐데요. 타클래스와 다르게 황폐 기원사는 레이드에서 기원사 전용 무기가 있으니, 무기 제작은 좀 미뤄두시고 타 부위템을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정기의 올가미줄 목걸이에다가 허리 혹은 신발 혹은 반지 등을 추천합니다.
특성
좌측 기원사 공용 특성 중에 정수 회복 속도 증가는 생각보다 딜 증가분이 매우 미미합니다.
레이드는 유틸기를 좀 덜 찍어도 되니 찍는 걸 추천드리지만, 쐐기에서는 그 2포인트로 유틸 혹은 생존 쪽에 도움이 되는 특성 찍는 걸 추천드립니다.
황폐 기원사 전용 특성 중에서는 단수와 폭군, 경화 그리고 던전을 고려하여
산부별과 촉진화를 찍어서 적은 타겟에 힘을 줄지
혹은 티탄의 분노와 깊은 숨결 쿨감을 찍어서 광딜에 힘을 줄지를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공용 특성의 하늘의 분노(깊은 숨결 3초 스턴)와 깊은 숨결 쿨감을 활용한 1분마다 광역 3초 스턴은 쐐기에서 상당히 유용하니 자주 활용해주세요.
딜사이클 관련
여러가지 디테일한 내용들이 있지만 다음 두가지만 기억하시더라도 충분히 1인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1. 용의 분노 활용
용의 분노는 특성을 통해서 특화효과를 풀로 내는 특징이 있으며 강화스킬을 통해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발동시에 최대 3개의 기염이 날아가는데 이 3개의 기염 모두 충전폭발의 강화효과를 받습니다.
이런 특성들을 활용해서 광딜에서 20중첩 충전 폭발을 꼭 모으고 쓰기라던지, 꼭 초반에 쓰려고 맞추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쿨을 돌리다보면 몹들 피가 중간정도 빠진 타이밍에 써서 100~70% 구간은 특화효과로 인한 뎀증효과를 이용하여 딜을 하다가 몹 피가 70%로 떨어져서 특화효율이 점점 떨어져 갈 때 용의 분노를 써서 다시 특화효과를 풀로 받는 형태의 딜도 가능하다는 걸 인식하고 활용해 주세요. 그렇지만 이걸 너무 의식해서 용의 분노를 아끼면 5번 쓸거 4번 써서 오히려 딜이 떨어집니다. 적당히 상황과 시간 , 다음 풀링 생각하면 활용하기
2. 특화 생각하기
용딜 특유의 특화때문에 무리를 처음 만날때가 가장 강합니다. (용의 분노 사용을 제외하고 보면)
따라서 쐐기에서 거의 다 죽어가는 몹들 상대로는 정수도 아끼고, 충전폭발의 스택도 아껴준 상태에서 다음 무리로 가 주는게 좋습니다. 계속 생각하세요. 내가 언제 강하고 언제 약하기 때문에 파티에 어떻게 기여하는게 좋을지.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할 점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