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인벤 커뮤니티 이용 안내

아이콘 인벤운영팀
조회: 34984
추천: 2
비공감: 3
2020-09-14 18:08:41
안녕하세요, 인벤입니다.



대한민국 No.1 게임 웹진 '인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벤은 온라인, 콘솔, 모바일 게임을 아우르는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종합 게임 매체입니다.

이곳에서 활동하는 회원 여러분들은 사는 지역, 나이, 성격, 그리고 취향도 다르지만 게임을 사랑하는 마음만큼은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열혈 게이머들입니다. 인벤에 마련된 기사 댓글란이나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이러한 게임 팬들의 정보 공유나 의견 교환이 이뤄지는데, 게임 외의 다양한 주제로도 소통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리고 저희 인벤은 회원님들의 소통이 서로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기를 희망합니다. 다들 인터넷 공간에서의 예절은 충분히 숙지하고 계실거라 믿지만, 원활한 활동을 위해 당부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몇 가지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인벤 커뮤니티 이용 안내에 앞서...

인벤에는 뉴스 기사가 제공되는 웹진 외에도 다양한 커뮤니티와 게시판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이용 규정은 가입 시 동의하신 약관과 아래의 안내 내용을 기준으로 관리 및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게임별로 이용층과 문화가 다르듯 커뮤니티나 게시판에 따라서 본 글로 알려드리는 내용과 다소 다른 부분이 존재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해당 커뮤니티 혹은 게시판의 개별 공지를 통해 안내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원 간 예절을 지켜주세요

- 건전한 커뮤니티의 기본은 서로에 대한 존중입니다.
- 욕설 및 비속어, 과도한 비방이나 비하 표현은 다른 이에게 상처 주는 무기가 됩니다.
- 공공의 정서 및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는 다른 회원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의사의 표현은 인터넷 소통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때때로 물리적인 공격보다 말 한마디가 다른 사람에게 커다란 상처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터넷 공간은 그 특성상 완벽한 문법으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편이고, 현실처럼 상호 간의 예절을 완벽하게 지키는 것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익명성을 방패 삼아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하지 않고, 언어를 통한 폭력이 이뤄진다면 건전한 소통이 이루어진다고 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많은 온라인 게임이 경쟁이라는 요소를 가지고 있다보니, 인벤 회원님들 간의 의견 대립이 발생하는 경우는 많은 편입니다. 또, 인벤은 하루에도 수많은 분이 방문하는 공간이기에 게임 외적의 민감한 이슈가 커뮤니티의 화두가 되어 열띤 토론이 이뤄지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서로에 대한 존중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마지막에는 서로에 대한 상처와 불쾌한 감정만이 남을 것입니다.

이처럼 커뮤니티 활동에서의 부정적인 경험을 줄이기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존중과 바른 언어의 사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문화의 특성상 조롱하거나 놀리는 표현이 유머 코드로 쓰이거나 감탄을 강조하기 위하여 욕설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실제 어투나 뉘앙스가 온전히 전달되기 어려운 인터넷 공간에선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올바른 표현을 활용하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와 함께, 직접적인 욕설이나 비하 표현이 아니더라도 대중의 정서를 해치거나 미풍 양속을 해칠 수 있는 표현, 행동은 다른 회원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고, 분쟁의 발단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조심하면서 서로에 대한 배려가 있는 커뮤니티 활동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인 이미지, 영상 등은 자제해 주세요


- 공공장소에서 열람 가능한 미디어 콘텐츠를 등록해주세요.
- 선정성 외에 혐오감, 공포감을 유발하는 미디어 콘텐츠도 등록 시 주의 바랍니다.
- 무인도 게시판의 경우, 한정적으로 성인 콘텐츠가 허용됩니다.


인벤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남녀노소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작성된 콘텐츠는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열람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선정적이거나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는 텍스트나 이미지, 동영상 등 미디어 콘텐츠가 제한 없이 노출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특히, 선정성이 짙은 콘텐츠의 경우, 이용자의 연령이나 성별, 주변 환경 혹은 평소 이용하는 문화 콘텐츠에 따라 기준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같은 사진을 보더라도 과도한 노출이라고 판단할 수 있고, 공공장소에서 보더라도 부끄럽다 느끼지 않을 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회가 개방적이 변해 가면서 이런 인식의 변화는 꾸준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벤에서도 이러한 대중 문화의 변화적인 측면을 커뮤니티/게시판 내에 등록되는 콘텐츠의 선정성 여부를 판단하는 데 감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한 없이 열람 가능한 게시판은 공공장소의 성격을 띄고 있기에, 공개적으로 열람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수준의 선정성이나 혐오감을 유발하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가급적 자제할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게시판의 '수위'와 관련한 기준선과 예시는 본 항목의 하단에 정리해드리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열람 제한이 없는 게시판은 기본적으로 해당 기준에 따라 관리가 이뤄지며, 의도적으로 수위를 초과하거나 경계선을 넘나드는 행위가 반복될 경우 조치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스너프 필름이나 생명체에 대한 학대, 불법적인 행위의 조장, 타인을 괴롭히기 위한 낚시성 게시물 등 대중의 혐오를 유발하거나 불쾌감, 공포감을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의 콘텐츠 역시 선정성이 있는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제한 대상입니다.

단, 선정성 콘텐츠의 경우 성인 인증 후 접근 가능한 무인도 게시판에 한해 규정 범위에서 등록/열람이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 (19)무인도는 첨이지? 게시판 바로가기(성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 여성의 유두, 음모, 둔부, 음부가 직/간접적으로 노출된 게시물
- 유두 노출이 없더라도 여성의 가슴 및 둔부 부위가 과도하게 노출되어 있는 경우
- 남성의 음모, 둔부, 음부가 직/간접적으로 노출된 게시물
- 남성의 둔부 부위가 과도하게 노출되어 있는 경우
- 직접적인 노출이 되지 않더라도, 지나치게 굴곡이 강조되거나 윤곽이 드러나는 경우
- 독특한 자세로 성기 부위가 강조되거나 성기의 형태가 드러나는 경우
- 이성간 혹은 동성간 성행위/유사 성행위를 연상시키거나 직접적으로 묘사하는 이미지나 영상, 음성, 글
- 모자이크 혹은 이미지 편집을 통해 성적인 연상을 불러오는 경우
- 신체의 일부 또는 성기구를 이용한 자위행위 묘사 내용이 포함된 경우
- 배경음악/효과음 삽입 등을 통해 성적인 연상을 불러온 경우
- 고의적으로 선정적인 형태로 게임 스크린샷을 연출 혹은 편집한 경우
- 아동 또는 청소년을 성적 유희의 대상으로 묘사하는 내용
- 자극적인 성적 은어 및 비속어를 사용해 성행위를 묘사한 내용
- 성폭력행위를 묘사하거나 조장 또는 미화하는 내용
- 성매매 또는 유흥업소를 알선, 광고, 유도하는 내용
- 성인사이트, 유해정보의 공유를 위한 글 및 링크 또는 홍보행위
- 불법 성인물을 유포하거나 공유하는 행위
- 신체의 일부 또는 성기구를 이용한 자위행위 묘사 내용이 포함된 경우
- 수간, 혼음, 성고문 등 변태성욕을 묘사한 내용이 포함된 경우
- 패륜적, 반인륜적인 내용을 포함하거나 다루는 경우
- 방뇨·배설시를 비롯한 오물과 정액 및 여성생리 등을 묘사하여 혐오감을 주는 경우
- 음란성 컨텐츠의 삭제 여부를 시험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작성된 내용
- 기타 직/간접적으로 음란성을 내포하고 있는 콘텐츠가 삽입된 게시물


※ 위의 항목을 바탕으로 각 커뮤니티의 이용층과 문화에 따라 방침이 다소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모두가 사용하는 게시판에서 사적인 분쟁은 자제해 주세요.

- 인벤은 중립을 지키기 위하여 회원 간 논쟁/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 다만, 논쟁 과정이 타회원에게 피해를 줄 경우 조치될 수 있으니 쪽지를 이용해주세요.
- 글 제목에 타 회원의 닉네임을 언급하는 등 친목성 행위를 하지 말아주세요.


게시판은 모두가 사용하는 공간인만큼 너무 개인적인 활동은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요소들로 다른 회원과 논쟁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효율, 캐릭터 육성 방법 같은 작은 요소부터 게임 내 사건 사고나 상대 진영, 길드간의 반목 같은 큰 이슈들까지 회원님들간 다양한 이야기는 상황에 따라 논쟁 또는 분쟁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인벤은 관리자로서 중립을 지키기 위해 회원님들간 논쟁/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논쟁은 정답이 없는 만큼 어느 한편에 손을 들어줄 수도 없으며 관리자가 회원님들간 논쟁에 개입하게되면 더 큰 논쟁으로 발전할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논쟁은 당사자들의 감정에 영향을 주다보니 이 과정에서 거칠고 공격적인 표현들이 사용되곤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표현은 논쟁 당사자와 무관한 다른 회원들에게 불쾌한 감정을 유발하게 되는 만큼 논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과는 별개로 이러한 표현들은 조치 될 수 있습니다. 하오니 이러한 가급적 논쟁은 회원님들간 쪽지로 부탁 드리며 쪽지가 여의치 않으면 글보다 댓글을 통해 부탁 드립니다.

또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회원 간의 교류가 발생합니다. 그러다보면 좀 더 밀접한 관계를 가진 집단이 형성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자칫하면 게시판 내 파벌이나 신규 회원의 배척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통칭 '친목질'이라고 불리는 이 현상은 게시판을 열성적으로 이용하는 회원들간의 관계를 돈독하게 하고 자체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순기능도 있을 수 있지만, 그보다는 다른 회원들의 거리감, 배척감, 소외감 등 부정적인 감정만 생산하는 만큼 이러한 활동의 자제를 부탁 드립니다.


공정한 사이트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 인벤은 본인 명의의 계정 사용이 원칙입니다.
- 게시물이나 댓글 도배는 타 회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며, 과도한 경우 포인트 부정 획득 시도로 간주됩니다.
- 매크로 스크립트, 허용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활용해 사이트 이용, 광고 클릭 등 비정상적인 방법을 사용 시 계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업적인 홍보 활동, 클릭 유도 등의 행위는 강도 높은 조치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여타 게임들에서는 1인 다계정 생성이 가능하거나, 계정 공유/대여가 이루어지기도 하기에 인벤에서도 이러한 것이 허용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벤은 기본적으로 본인 명의의 1인 1계정 사용이 원칙이며, 가족 간에도 계정 공유나 대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는 커뮤니티 내에서의 여론 선동이나 이벤트의 부정 응모 등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며, 타인 명의의 계정을 이용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게시판 내 활동 역시 공정하게 이뤄져야 합니다. 게시물을 과도하게 도배하거나 무의미한 댓글을 반복하여 작성하는 것은 커뮤니티의 흐름을 방해하여 게시판을 이용하는 타 회원들에게 불쾌감을 유발하는 요소입니다. 특히, 포인트 획득을 목적으로 비정상적인 활동을 반복하는 경우 해당 내용이 일괄적으로 삭제될 수 있으며, 부정한 방식으로 취득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획득한 양보다 많은 양이 회수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인벤 내 포인트 획득은 게시판 활동 외에도 광고 클릭, 인벤 마블, 출석 체크, 사전 예약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포인트 획득을 목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활용하거나 비정상적인 접속을 시도하는 경우 서버 불안정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분들에게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매우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시판 내에서 상업적인 홍보 활동을 하거나 추천/가입을 유도하는 링크, 타 회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피싱 형태의 사이트 등을 게시물, 댓글, 인장 등에 삽입하는 경우는 강도 높게 제한되는 부분이니 참고 바랍니다.


커뮤니티/게시판에 적합한 게시물을 작성해주세요

- 인벤은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는 커뮤니티입니다.
- 정치적인 이야기는 관련 내용이 허용되는 게시판(최근 논란 중인 이야기)을 이용해주세요.
- 허위 정보 전달이나 선동 목적의 가짜 뉴스 유포는 엄격히 금합니다.


인벤은 기본적으로 게이머 간의 정보 공유와 소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커뮤니티에서 회원 간의 분쟁이나 커뮤니티 내의 분열을 초래하는 주제가 정치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인벤은 기본적으로 게이머 간 게임과 관련된 정보 공유와 소통을 하는 커뮤니티인 만큼 정치와 관련된 이야기는 자제를 부탁 드립니다.

전 국민의 관심을 가지는 사회적 이슈는 대부분 정치나 국가적인 정책과 연관되어 있는 요소가 많고, 자신의 정치적 성향에 따른 호불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은 필연적으로 끝나지 않는 논쟁으로 이어지며 게시판 내 분쟁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전 국민이 관심을 가지는 이슈에 대해서 언급하는 부분은 어느 정도 이해를 할 수 있지만, 여기에 더 나아가서 정치적 의견을 표현하는 것은 더 큰 문제로 이어지게 되며 게임을 목적으로 찾아온 다른 회원들에게 피로감을 유발하고 게시판의 원래 목적을 상실하게 할 위험성이 큰 만큼 커뮤니티에서 정치적인 이야기는 자제해 주셨으면 합니다.

정치적인 이야기를 나누길 원하시는 분들은 인벤 전체 게시판 중에서 정치 논쟁이 유일하게 허용되는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픈이슈갤러리의 '이슈' 카테고리는 최근 발생한 정치/사회/문화 관련 각종 이슈에 대한 뉴스를 다루는 공간이며 정치적인 논쟁을 펼치는 공간이 아니므로 이용에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 최근 논란 중인 이야기 - 바로가기

또한, 여론 선동이나 회원들의 인지 왜곡을 목적으로 편향된 정보 및 이른바 '가짜뉴스'로 불리는 근거 미달의 내용을 반복적으로 유포하는 경우, 특히 게시판 성격을 무시하고 이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게 확인될 경우 엄중 조치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공정한 게임 문화를 위해 협조 부탁드립니다.

- 대리, 불법 프로그램 사용, 사설 서버 등 공정한 게임 문화를 해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게임은 공정한 플레이를 기반으로 합니다. 게임사의 허가를 받지 않은 사설 서버의 운영이나 핵이나 치트 등 허용되지 않은 불법 프로그램의 사용, 대리 행위, 클라이언트 위/변조 등 공정한 게임 문화를 해치는 행위를 홍보하거나 옹호하는 등의 게시물 등은 분쟁을 야기하는 활동으로서 금지 대상입니다.

기본적으로 인벤은 각 게임사가 약관 및 운영 방침을 존중하며 이에 벗어나는 불공정한 플레이를 유도하는 것에 대해 금지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의 제재 등 피해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이러한 활동을 유도하거나 홍보하는 등 문제시 되는 활동을 한 경우에는 타 회원에게 피해를 주려는 목적으로 간주하여 제재 조치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사항 중에는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뜯어 사전에 업데이트 될 수 있는 내용을 공유하는 '데이터 마이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회원님들이 가지고 계신 클라이언트에 삽입되어 사실상 배포가 된 정보로 간주하여 이를 공유하는 것을 제재하진 않으나, 게임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내용이 삭제 조치 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이 외에도 게임사의 약관 및 운영방침에는 없으나 해당 게이머들의 문화나 인식상 불공정한 플레이라는 여론이 형성된 내용에 대해서도 해당 커뮤니티의 여론 및 정서를 고려해 별도의 공지나 안내를 통해 관리 방침이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커뮤니티 이용 안내 주요 내용 요약

▶ 욕설 등 폭력적인 언어, 과도한 비방 등은 자제해 주세요.

▶ 선정적이거나 혐오스러운 이미지, 영상 등은 자제해 주세요.

▶ 개인간 분쟁은 쪽지로 부탁 드리며, 새 글로 분쟁을 이어가는 행위는 자제해 주세요.

▶ 인벤은 본인 명의의 계정만 사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 매크로, 허용되지 않는 프로그램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이트 이용 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업적인 홍보 활동은 엄격하게 조치합니다.

▶ 정치적인 이야기는 자제해 주세요.

▶ 대리, 불법 프로그램 사용, 사설 서버 등 공정한 게임 문화를 해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인벤의 기본적인 관리/운영 정책은 최대한 이용자들의 자율성을 해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회원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인벤 내에서 공통적으로 통용되는 가장 기본이 되는 기준 선에 대해 안내를 드렸습니다. 살펴보시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인벤운영팀'에게 쪽지 문의, 해당 커뮤니티의 건의 메일이나 인벤 운영 메일인 help@inven.co.kr 을 통해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회원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자유 및 가치의 충돌을 방지하고, 원만한 활동을 위한 내용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v88 인벤운영팀

문의 사항은 쪽지나 help@inven.co.kr로 보내주세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