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치] "탈북 어민 북송, UN사 승인 받았다" 한마디에 무너진 국힘...하태경 '당황'

체르엔
댓글: 11 개
조회: 1033
비공감: 1
2022-07-26 08:01:23


https://n.news.naver.com/article/047/0002360970?sid=100
- 탈북 어민 북송 문제 질문 드리겠다. 북송을 하려면 판문점을 통과해야 하고, 그 지역 관할권은 UN사(유엔군사령부)에 있지 않나? 그러면 UN사 승인을 거쳐야 됐던 것 아닌가?
"네, 승인을 거쳐야 들어갈 수 있다."
 
- 그러면 UN사가 당시 승인을 했나?
"네, 그것은 UN사가 승인한 것으로 저희가 확인했다."
 
- UN사가 승인을 했다고?
"네, 그렇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답변하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의 얼굴에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 집권여당과 다수 보수 언론이 제기한 의혹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난 순간이었다.
국민의힘은 국가안보문란 실태조사 TF를 중심으로 2019년 당시 문재인 정부가 UN사의 승인을 거치지 않고 탈북 어민들을 북송했다는 의혹을 제기해 왔다. 일부 탈북민의 증언을 근거로 한 이같은 주장에 여러 보수 언론은 기사와 칼럼 등으로 문 정부를 향해 날을 세웠다. 당시 정부가 UN사에 여러 차례 승인을 요청했으나, 비무장지대를 담당하는 UN사가 이를 승인하지 않자 정전협정을 위반하면서까지 절차를 무시하고 이들을 강제 북송했다는 게 비난의 요지였다.

-승인함

자신들이 제기한 주요 의혹이 흔들렸으나, 뒤이어 질의자로 나선 태영호 의원은 "당시 문재인 정부가 UN사에서 강제 북송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자, UN사를 패싱하고 국방부에 개문을 지시했고, 국방부는 합동참모본부를 건너뛰고 판문점 현장의 국군 지휘관에게 바로 개문을 지시했다고 보도했다"라고 일부 보수 언론의 주장을 인용하며 재차 따져 물었다.

-패싱불가

"(문재인 정부가) UN사를 패싱하고, 국방부에 직접 '개문하라' 지시한 건 팩트가 아닌가?"라는 태 의원의 질문에,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UN사 승인 없이 판문점까지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하다"라며 "그렇기 때문에, UN사 승인 하에 판문점을 통과한 건 사실이다"라고 못 박았다.

-팩트라는 단어쓰는놈들치고 팩트인적이 없는건 유머

렉카와 빨갱이가 선동자료로 지랄하다 국방장관이 대가리 깨주는게 일품이네.

'UN사가 승인을 했다고?' 이게 이번건의 명대사인듯.

Lv75 체르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