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욕박은 사람에 대한 해석&공감

Wardedfbchc
댓글: 53 개
조회: 1986
2019-10-10 00:26:22

욕박은 사람은 랭전을 진짜 열심히 뛰는 사람이거든요?
보면 첫번째 랭전은 30프로 승률로 500판 넘게 타고 시즌마다 100판 타서 프리미어 퍼스트 리그 이상까진 계속 파놓는 사람입니다.
저렇게 랭전에 집착하는데, 팀에서 승리와는 영 상관이 없어보이는 아사시오를 타고 승리와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 행위(항모가 있는데 뒤를 잡는다던가)
이런 행동에 대해서 잘 생각해보세요.

랭전에 아사시오를 들고 온다는 것 자체가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거나 알고 있음에도 즐기기 위한 픽을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군다나 아군 방공망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범위에서 떨어져 적함대의 옆(이나 뒤)를 잡고 뇌격한다?
그러나 이건 의외로 좋은 전술입니다. 딸피로 후퇴하는 적함의 스팟을 유지시켜 마무리를 할 수 있게 하고
적함 입장에서는 뒤통수에 숨어들어온 적이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신경을 매우 긁죠.

그래서 상대방이 할 줄 알고 팀웍이 된다면 숨어들어온 구축함을 가장 먼저 제거하려고 할겁니다.

이 좋아보이는 전술이 왜 문제가 되냐고요?
항모를 삭제해야 하는 이유와 일맥상통합니다.

그렇게 아군 방공망에서 떨어져 나오면 항모한테 타겟팅 됩니다. 그래서 이 전술을 취할땐 게임이 끝날 때까지 자신의 위치를 들켜선 안되죠.

그리고 상대 항모의 실력&팀과의 높은 연계를 생각한다면 승리를 위해서는 초중반에는 항모로부터 최대한 피해를 덜 받는 전술로 강제 고정됩니다. 이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항모의 유무에 따라 승리 가능성이 높은 전술이 바뀌고, 항모가 있다면 대공 지원 중심으로 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른바 급격한 운용의 변화로 힘겨워합니다.

정리하자면 오직 승리를 목적으로 하는 랭전에서
아사시오라는 픽을 들고 온거 자체부터가 문제가 되고
항모&팀의 승리를 고려하지 않은 플레이로
승리에 집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욕을 먹었다.
이걸로 요약됩니다.

랭전은 트롤픽에다가 상황에 맞지 않는 운용으로 게임을 지게 만들면 저도 저정도로 화가 날것 같네요.

물론 대놓고 욕한 사람의 잘못이 크다지만, 진지하게 하고 있는 사람 옆에 서서 ‘그들 눈에는 장난질’로 비치고 있는 선택으로 게임을 지게 만들은 잘못에 대해서도 생각해 봐야 합니다.

프리미어 들고 싶어서 안달났는데 아군이 아사시오 들고와서 저짓하면... 어휴...

그래서 욕한게 잘한 짓이냐고? 아니
역으로 묻자
욕먹을 짓을 한게 잘한 짓이냐고? 아니!

Lv17 Wardedfbchc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