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아군끼리는 충각해도 피가 닳치 않는 모순?

Protowar
댓글: 8 개
조회: 639
2018-06-14 09:26:09
월드 오브 워십은 전함을 고증에 충실하게 재현한 게임입니다.
전투방식도 몇가지 현실전쟁과 다른 점이 있지만 많은 부분 해전과 비슷하게 구현하려 했구요.

내가 쏜 포/어뢰가 아군에게 맞았을때 아군공격으로 제재가 들어가고 핑크로 변하는 건 아실껍니다.

근데 신기한 것이 아군함선끼리 충돌했을때는 양쪽 모두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을 뿐더러 핑크로 변하지도 않습니다.
전함과 전함이 충각한다는 것이 어떤 것일까요? 적군 함선과 한번 충각하면 대개 완파(100% 파괴)되서 게임이 끝나고.

적게는 충돌한번으로 피가 50% 이상 날라가기도 하지요. 실제로도 배에 장착된 어떤 주포보다도 강력한 배의 엔진동력에 의해서 전함 전체가 거대한 어뢰가 되어 상대방 함선에 충각하는 것이니 그 충돌 에너지는 어마 무시할 것입니다.
실제 전투나 훈련중에서도 아군함선끼리 충돌사고 나면 두배의 함장모두 역적과 같은 위치가 되지 않을지.

질문하고자 하는 요지는 이것입니다. 전투시 내가 쏜 포한발/어뢰 한발이 아군 전함에 닿아도 제제를 가하면서.

함선 전체가 아군 전함에 충각하는 것은 게임 내내 아군 전함에 몸을 비비고 다니는 플레이는 제재가 되지 않는다.
하물려 피1점도 닳지 않는다. 같은 편 함정끼리 구데기처럼 몰려다니는 암시아에서 과연 왜 이런 것을 현실성 있게.
아군끼리 충각에 대한 강력한 페널티를 만들지 않는가? 단순히 게임성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유지하는 컨셉인가?

Lv8 Protowa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