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무작위전투 170판 정도 치룬 완전 쉽린이입니다.
이것 저것 살펴보니 일본 순양함과 전함, 미국 순양함, 독일 순양함이 좋다고 해서
트리 연구 및 함선 구매를 하다가 독일 전함과 소련 순향함 트리도 좋다고 해서
이 귀 얇은 쉽린이가 살짝 살짝 문어발처럼 여기 저기 발 담그고 있습니다.
함선 슬롯이 부족하다보니 순양함에서 전함으로 분기되는 트리에서는 일단 연구마치고 배 팔고 하고는 있구요.
워낙에 잘 못하다보니 승률에는 연연하지 않는데
어찌되었던 온라인게임이다보니 아군에는 민폐끼치기 싫어서 일인분 정도는 하자 라는 주의인데요..
4티어 5티어 함선들을 타기 시작하니 저보다 고티어가 포진되어있는 겜에 끌려가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네요.
안죽고 외곽 돌면서 포 쏘면서 버티려니 사거리도 안나오고 딜량이 수준미달인 것 같고
사거리까지 진입하면 안보이는 곳에서 갑자기 적함이 스팟되며
(제 생각에는 갑자기가 나타나는 게 아니라 적함이 사격하면서 피탐범위가 늘어나서 갑자기 나타난 것 처럼 보이는거겠죠?)
하얀색 탄 (철갑탄이죠??) 맞고 순식간에 침몰되는 경우가 많아지더라구요.
잘해보고 싶어서 유튜브에서 몇몇 영상도 보긴 했는데 워낙에 고티어배에 원거리에서 사격들을 하시고
잘하시는 분들이라서 그런지 잘쏘고 잘 맞추고 하셔서 저같은 왕초보에게는 크게 도움이 안되는 상황인 거 같구요.
뉴비들이 전투가 시작되면 포지셔닝을 어떻게 잡고 전투를 벌여나가야할 지 아직 판단이 잘 안서서 좀 답답합니다.
재수좋으면 제가 있는 쪽에 적함이 별로 없고 사선이 잘 나와서 몇만 딜 하기도 하고 아닐땐 몇천딜 하다가 항구가고..ㅠㅠ
도움이 될 만한 조언과 참고할 영상 추천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녁늦게 몇판 하기도 빡신 직장인이라 지름길을 알고싶습니다. (경험하는 수 밖에 없다라고 하시면 할말은 없습니다만..)
참고로 오늘 알게된 레이팅(?) 사이트에서 제 성적표좀 몇개 스샷 따왔는데 잘하고 있는 건가요??
(워낙 저티어에 무작위전투도 봇이 많이 껴있는 전투라 의미가 없고...4,5 티어는 잘 못하고 있는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