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서포터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브랜딩]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6기] 조텍 ZBOX CI327 nano with Win10 제품 리뷰

Zotacheesoo
조회: 1513
2017-11-15 01:18:04

안녕하세요.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6기 정희수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조텍의 제품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미니 PC와 그래픽카드라는 메인 타이틀을 가진 조텍 제품 중 제가 사용 리뷰를 신청한 제품은 

"조텍 ZBOX CI327 nano with Win10"

이에요.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처럼 디지털 기기가 점점 작아지고 컴팩트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속에서 PC또한 보다 작아지고, 편의성과 가격면에 경쟁해가야 했는데요, 조텍은 그런 흐름에 맞추어 손바닥 만한, 휴대성과 공간 활용성이 좋은 미니 PC를 출시해왔어요.

그런 미니PC를, 오늘 사용해보았습니다.


| ZBOX CI327 nano 개봉, 구성품

컴퓨터나 기계에 관련된 것들이라면 친오빠에게 부탁해왔던 저였기에, 이번에 nano pc 리뷰를 신청해놓고도 망설여 왔던 저인데, 너무나도 손쉬운 pc 조립에 깜짝놀랐어요.


예쁜 박스를 뜯어보면 이렇게 구성되어있어요.
좌측부터 전원케이블, 안테나, (드라이버 DVD, 빠른 설치 가이드, 사용자 설명서), 전원어텝터, ZBOX, VESA 마운트에요.


짜잔 ZBOX의 크기는 127.8mm x 126.8 mm x 56.8 mm 로 생각보다도 훨씬 작아요.

설치를 하며, 지나가시는 어므니께 "이게 컴퓨터 본체래요" 하고 툭 이야기하니 매우 놀라셨어요.

이렇게 손바닥 위에 가볍게 놓일만큼 작았어요.



최신 규격 5개의 USB포트로 확장성을 이끌어냈고, HDMI, DP, D-Sub 단자를 모두 지원해 3대의 디스플레이 출력까지도 가능하답니다.
해상도 또한 오리지널 4k를 만족시키고 있어요.

| 10분 완성 ZBOX CI327 nano 설치

이제 제품을 완성해보려고 해요. 먼저 무선 안테나와 케이블과 연결한 전원어텝터를 ZBOX에 꽂습니다.


그리곤 모니터와 연결되는 HDVI 케이블과 마우스 케

이블을 꽂아주었어요.

메모리와 SSD 같은 주요 부품은 ZOBX를 열어 

마음대로 바꿀 수도 있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설치완료!
| ZBOX, 사용해 봅시다.


ZBOX CI327 nano 는 소음이 전혀 없었어요. '에이, 아무리 그래도 노트북도 소리가 나는데 조금도 소리가 안날까?' 생각했었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pc가 켜져있는지도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소음이 나지 않았어요. 팬이 없는 패시브 쿨링 섀시 설계가 적용되어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ZBOX 전체를 덮고 있는 커다란 히트싱크는 CPU에서 발생된 열을 신속히 분산시켜 공기 중으로 날려버려, 발열을 최소화 하고있었어요.
PC의 전원 부분에 초록불이 들어와있으면 전원이 켜진것, 빨간분이 꺼졌다는 표시에요.


또한 윈도우 10이 이미 탑제되어있어, 모니터에 연결하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안테나가 함께 있어, wifi 기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바로 nano pc에 꽂아 사용할 수 있었어요.

| ZBOC PC, 원 본체의 성능에 미칠까?

아무래도 PC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본체가 작아진 만큼, 하드디스크나 쿨러의 크기도 작아졌을테고, 그에 따른 CPU나 모니터의 출력 또한 기존 일반 PC보다는 성능이 덜 할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간단한 테스트를 위하여 USB에 담긴 4.8GB의 영상과 유튜브 영상을 삼성전자 C32HG70 모니터로 시청하여보았어요. 시청하면서 화면 화질은 손상된 부분없이 잘 보였어요. 화면 약간의 밝기와 채도만 조절하면 될 것 같았어요. 또한 Youtube의 4K 영상 시청을 하며 와이파이 끊임현상은 발견하지 못했어요. 

 속도 또한 메인PC 만큼 빨랐고, 웹서핑, 문서 작성한 사진을 편집, 동영상 시청까지 문제없이 가능했어요.

CPU는 대표 브랜드 인텔의 제품을 사용하였고, 메모리는 최대 8G로 조금 작게 느껴질 수 있지만, SSD카드를 첨부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 또한 30만원에 초반에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 신제품을 사회공헌활동까지

 제품은 조텍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Z-ROAD에서 대표적으로 기증하는 제품이에요.
 Z-ROAD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향하시면 됩니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8269


지금까지 조텍 미니 PC CI327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사용해보았는데요,
작은만큼 간편하면서도 성능들이 모두 들어가있어 놀랍고, 나중에 독립을 하여 PC를 마련해야 한다면 구매할 의사가 있는 제품이에요.

흐름을 파악하고 대응해가는 조텍의 모습이 멋있게 느껴지고,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에요.
조텍 화이팅 :)


본 포스팅은 조텍코리아로부터 소정의 활동비 혹은 제품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1 Zotacheeso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