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 LaNoir
4.0
적어도 플레기 현지인들한테는 잘 먹히나봅니다. 전 꿀빨고있는 중
정글이나 미드 W를 왜 깔아줘요? 소나나 소라카는 뭐 정글 미드한테 힐주러 뛰댕기나? W는 봇에 깔아둬서 강화 힐 효과 보게 해주고 로밍 중에는 필요할때 즉시 힐정도만 써줘도 충분하지 싶습니다. 그리고 바드 특성상 추격중 보다는 도주중에 Q와 E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적 정글이랑 서폿만나면 짤리기 쉽다니요. 정글로 도주하면 7~4초마다 조건부 2인 스턴을 쓸 수 있는데
바드 불가능
얜 그냥.. 서폿 맵보는 실력 키운다 생각하고 하는듯.. 인베엔 q가 좋은데 무난하게 라인들어가면 w가 좋으니 선스킬 찍는 시간도 애매하고 종먹으랴 바텀 상황 생각하랴 정글이나 미드 w 깔아주랴 정신없음.. 선 시야석을 가면 종먹으면서 와딩할수 있어서 좋긴한데 잘못걸려서 적정글이랑 서폿이랑 만나면 짤리기 쉽고 선 기동력사고 일반와드 사서 박고다니는게 조금더 안정적인거 같음 얘 컨셉 자체가 로밍형 서폿이다보니 느낌이 정글+서폿 섞어놓은거라 입롤로 설명하면 바텀 포함한 각 라이너가 라인 잘 지켜주는 상황에서 정글러랑 바드랑 같이 돌아다니며 안정적인 정글+카정+갱 세가지를 다 취하면서 게임을 터트려야 하는데 와드 하나에 모든게 무시당해져 버리니 현 시스템에 적응할수가 없을듯 시즌3 시야장악서폿 메타일때 출시했다면 쓸만했을텐데.. 너무 많이 변했을때 출시된게 아쉽다..
바드 Qs아즈샤라
씹노답케릭
바드 속력돌이
죽을때 윈도우 xp꺼지는소리남
바드 우엉주니
고 러보
바드 파토난파투
이번패치 후 ALT+W안먹힌다...그냥 자기 캐릭 위에 w박다가 다른사람 먹는거 봐야된다..
바드 브라켓스윙
초반엔 1랩 W찍기 > 정글-봇-정글 이렇게 W 3개 깔기 > 1분40초에 젠되는 종까지 해서 종3개 먹고 만엠 > 정글리쉬후 봇에 도착하면 W를 한개 더 깔고 평타 질. 현재 봇라인에 W 2개 > 평타질 중에 쿨 되면 W깔아서 W 3개 > 정령 돌아올 때마다 평타질. w를 정글-봇-봇 이렇게 깔아도 되는데 그럼 종이 삼거리에 젠되서 애매함. 출시초에 워낙 쓰레기여서 인식이 안좋은데 생각보다 괜찮은 챔프. 5.8에 또 버프.
바드 성능은 두가지에 달려 있음. 1. 정령들고 치는 평타 성능. > "종을 얼마나 잘 모았는가"로 귀결 2. 근거리에서 정령 빠르게 돌려 45-60% 이감, 광역딜, Q스턴 걸기 > "단단한가"로 귀결. 근거리에서 정령을 돌려야 광역,딜,이감,스턴을 짧은 시간에 여러번 넣을 수 있음. 그럼 단단하고 까다롭고 딜센 바드가 되는거임. 유리몸으로 Q에 의존하면 평타 자체가 매우 부담되고 바드 캐릭에 부여된 성능을 발휘 못함. 서폿특성을 타더래도 룬은 전부 방어와 체력으로 박을 것. 올방해도 200넘는 정령평타딜과 60% 이감을 헛,둘,셋! 이렇게 먹여줄 수 있음. 바드가 종을 모아서 성장하려면 라인전 이겨서 원딜에 맡기고 W2-3개 깔고 로밍가는 상황이 나와야 됨. 딜교로 상대원딜hp가 깎고 우리 원딜은 바드가 깔아놓은 W로 만피를 유지해야 하는데..(W 즉시걸면 힐+마나부족함 10초뒤에 먹으라고 하셈).. 수비적인 원딜만나서 딜교를 회피하면 바드 로밍못가고 상대적으로 성장도 늦고 라인전도 망함. 로밍을 다녀와야 마나가 생기고 딜도세고 원딜 피도 쭉쭉 차는데 로밍을 못가면 낭패.
바드 으앙나도사줘
지금상태에서 종 모으는것만 좀 손보면 괜찮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