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첫 서비스 이후 후속작 출시까지 이어진 브라운 더스트. 그 이야기가 2024년 12월 막을 내린다. 라이브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오프라인 버전으로 전환된다.
브라운 더스트 석주선 PD는 공식 커뮤니티 개발자 노트를 통해 '디렉터의 편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2017년 4월부터 7년 이상 서비스하며 많은 시간을 플레이어와 함께 했다고 밝힌 석주선 PD는 내부 논의 끝에 서비스 형태를 변경하는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2024년 12월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끝으로 브라운 더스트의 이야기는 마무리되며 이후에는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할 수 있는 스탠드얼론 버전으로 전환된다. 브라운 더스트 팀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이를 오프라인 모드로의 서비스 전환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남은 업데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플레이어인 단장들과의 7년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겠다고 전했다.편지 역시 일반적인 텍스트 형태 대신 게임 속 주역 캐릭터, 기억할 만한 장면들이 함께 담긴 편지지 형태의 이미지로 제작됐다.
라이브 서비스 종료가 발표되며 유료 상품 판매는 13일 14시부로 중단된다. 아울러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환불 안내가 이루어지고 있다. 12월 중 예정된 오프라인 모드 전환 시점 역시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