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직원들이 직접 그린 메인 화면으로 깜짝 변신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하이퍼커넥트의 글로벌 영상채팅 플랫폼 ‘아자르(Azar)’는 만우절 당일 메인 화면을 특별하게 바꾸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일 단 하루, 아자르 웹사이트의 메인 로고와 인물 이미지가 직원들이 직접 그린 손그림으로 대체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는 전문 디자이너가 아닌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이 참여해, 사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아자르는 전 세계 사용자와 실시간 영상으로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은 국가에서도 안정적인 영상 채팅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전 세계 188개국에서 4억 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0억 건 이상의 누적 영상 채팅 매칭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는 '2025 변신 캠페인'의 두 번째 변신 맵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만우절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동화나라 국왕 '앙리'가 술래가 되어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앙리 술래잡기' 신규 맵 11종과 4인 팀 미션 맵 '데굴데굴 대작전2'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만우절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8회 열리는 '앙리의 만우절 퀴즈퀴즈'에서는 개그 퀴즈나 넌센스 문제를 맞히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커뮤니티 이벤트도 두 가지 열린다. '누가 진실을 말하고 있을까?'는 거짓말쟁이 캐릭터들 사이에서 진실을 말하는 3명을 찾아 순서대로 쿠폰 입력란에 이름을 기입하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쿠폰 번호를 맞혀라!' 이벤트에서는 진실과 거짓을 말하는 8명의 삐에로 중 거짓말쟁이를 찾아내 쿠폰 번호를 알아내야 한다.

또한, 4월 1일부터 9일까지 만우절 응모샵이 운영된다. 2025 변신 캠페인 채널의 맵을 플레이하고 얻은 응모권으로 원하는 상품에 응모할 수 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VALHALLA SURVIVAL)'에서 만우절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총 세 가지다. 먼저, 게임 내 롤링 공지를 통해 게릴라 퀴즈가 출제되며, 정답을 쿠폰으로 입력하면 골드, 축복의 무기 소환권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공식 라운지와 디스코드 등 커뮤니티에서는 만우절 특집 '황당 공략 대회'가 열린다. 이벤트 게시판에 익살스럽고 엉뚱한 공략 글을 올린 참여자에게는 영광의 보석 소환권 등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다이아와 희귀 무기 소환권도 증정한다. 더불어 '내가 만약 GM이라면?'이라는 주제로 갖고 싶은 능력을 공유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골드 주머니, 연마석 상자 등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혜택이 담긴 월간 쿠폰을 지급한다.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봄맞이 이벤트 '나만의 초록 정원'을 실시한다. 총 3종으로 구성된 이벤트 중에는 만우절을 기념하는 '김서방 색칠하기'가 포함되어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제시된 김서방의 모습과 배경을 기억했다가 동일하게 색칠하면 점수를 얻고, 누적 점수에 따라 '김서방 대미지 스킨', '고성능 순간이동의 돌', '뱀탕'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시 일일 보상으로 '경험치 증가권'도 주어진다.

이 밖에도 4월 10일까지 '핑크빈과 함께 주사위 게임' 이벤트가 열린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해 얻는 주사위(하루 최대 10개)를 굴려 '경험의 코어 젬스톤', '세이프티 쉴드' 등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완주 횟수에 따라 '극한 성장의 비약' 등 추가 보상도 제공된다.

한편, 하이퍼커넥트는 2014년 설립된 한국 기반의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으로,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AI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직원의 절반가량이 엔지니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 서비스 '아자르'는 전 세계 18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사용자 99%가 해외 유저인 대표적인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