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신규 '어센트 스킬' 포함 여름 2차 업데이트 적용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넥슨이 17일, PC MMORPG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패치에서는 6차 전직 신규 스킬 코어 '어센트 스킬'이 신규 직업 '렌'을 포함, 47개 전 직업에 도입됐다. 해당 스킬은 보스 전투 상황에서 최대 3회까지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발동 가능하며, 스킬 시전 시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어 강력한 공격을 사용하게 된다.





여름 이벤트 '황혼빛 전야제'도 2차 이벤트에 돌입했다. 8월 20일까지 레벨 범위 내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이벤트가 시작되고, 이후 300마리마다 등급을 올릴 수 있다. 등급이 올라갈수록 성장 아이템 보상이 늘어나며, 최대 9단계까지 도전 가능하다. 등급 상승에 도전할지, 현재 보상을 받을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이외 출석 이벤트 '에버니아의 선물'에 맞춘 '스페셜 답사'에서는 출석 구간마다 하루 두 가지 보상이 제공되며, 몬스터 처치 게이지를 채우면 추가 경험치와 함께 최대 30회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즐거운 오아시스'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골드리치의 비밀 금고' 이벤트도 열린다. 참여자는 8월 20일까지 몬스터 처치로 금고 티켓을 모아, 10장씩 사용해 비밀번호를 입력해 응모할 수 있다. 매 라운드마다 한 번만 응모된 숫자 중 가장 작은 번호가 당첨 번호로 선정된다. 황금 금고는 매일 한 라운드씩 35회, 다이아 금고는 주 1회씩 5회 열린다. '솔 에르다 조각', '영겁의 황금 태엽', '리미티드 라벨', 데미지 스킨, 메이플 홈 테마 등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업데이트와 함께 '넥슨온' 앱의 '넥슨링크'를 통한 원격 플레이 기능이 추가돼, PC에서 실행 중인 게임을 모바일로 연동해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보스 몬스터 '가디언 엔젤 슬라임'과 '발드릭스'의 패턴 개선, 장비/상점/캐시샵 UI 전면 개편도 포함됐다. 또한 8월 21일까지 PC방 일일/누적 접속 보상이 지급되며, 8월 20일까지 특별 아이템이 포함된 PC방 전용 프리미엄 기프트샵도 운영된다.

각종 이벤트와 새 스킬, 시스템 개편 등 구체적인 업데이트 내역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