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발푸밤인가... '림버스 컴퍼니', 스팀 매출 2위에 동접 11만 흥행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7개 |
프로젝트 문의 '림버스 컴퍼니(Limbus Company)'가 정식 서비스 이후 스팀에서 최고 성과를 내고 있다. 17일 진행된 대규모 이벤트 제6회 발푸르기스의 밤의 효과로 분석된다.




프로젝트 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PC/모바일 게임 림버스 컴퍼니의 총 동시 접속자가 25만 명을 넘었다며 뽑기 아이템인 추출 10회 티켓을 제공했다. 개발사가 직접 이번 접속 기록을 챙긴 점에서 알 수 있듯 실제 성과는 지표로 드러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7일 업데이트 이후 림버스 컴퍼니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는 115,862명을 기록했다. 이는 림버스 컴퍼니 자체 최고 기록이며 최초 10만 명 돌파 기록이기도 하다. 그간 림버스 컴퍼니 최다 동시 접속자 기록은 지난 5월의 8만 명이었다.

매출 성과도 따라왔다. 림버스 컴퍼니는 전 세계 게임을 대상으로 스팀 내 게임 판매와 인앱 매출을 포함한 총 매출을 기반, 스팀 인기 순위에서 6위를 기록했다. 특히 림버스 컴퍼니의 인기가 많은 한국과 일본에서는 2위를 각각 기록했다.



▲ 한국(좌)과 일본 스팀 인기 순위

이러한 성과는 17일 업데이트 덕이다. 림버스 컴퍼니는 한정 인격과 E.G.O 등의 등장과 이벤트 스토리, 신규 및 복귀 유저 대상 이벤트 등을 아우르는 발푸르기스의 밤을 비정기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제6회 발푸르기스의 밤이 함께 진행된다. 특히 마법소녀라는 테마를 살려 출시 전부터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다.

한편 림버스 컴퍼니는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 등 기존 프로젝트 문 게임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 게임이다. 전작들을 통해 자체적인 세계관을 구축하고, 그에 따른 세세한 이야기들이 이번 작품을 통해 더욱 확장된 점이 게임이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이러한 매력적인 스토리가 있기에 추가적인 이벤트에 팬들이 관심이 모일 수 있었다는 점도 이번 흥행의 배경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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