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어워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그래픽, '검은 신화: 오공'

게임뉴스 | 강승진, 김수진 기자 |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인벤 게임 어워드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올해의 게임을 포함한 모든 부문에서 유저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2024년 인벤 게임 어워드를 통해 한 해를 되돌아보고, 12월 20일에 진행될 시상식에서 게임 업계의 창의성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2024년 인벤 게임 어워드의 후보작은 2023년 10월 16일부터 2024년 10월 15일까지 출시된 게임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2024년 10월 15일 이후 출시되는 게임 중에서 후보 선정 기간 이전에 완성된 게임의 코드나 접근 권한 등을 받아 심사단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었던 타이틀 역시 포함되었습니다.






최고의 그래픽 부문 수상작 '검은 신화: 오공'


게임의 그래픽은 가장 먼저 접하는 부분입니다. 동시에 오늘날 게임 방송과 스트리밍이 게임 경험의 일상이 되며 게임을 즐기는 유저도, 또 그런 플레이를 지켜보는 이들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부문이기도 하죠. 그래서 많은 게임사가 더 높은 시각적 만족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요. 그런 시각적 완성도를 평가하는 그래픽 부문.

2024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그래픽 부문 수상작은 '검은 신화: 오공'입니다.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전부터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된 그래픽이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구현 가능한 수준의 그래픽일까 의구심이 들 정도의 트레일러 속 영상은 게임 출시 이후 플레이어의 화면 안에 그대로 담기며 놀라움을 전했죠.

특히 그동안은 이 정도 퀄리티로 만나기 어려웠던 동아시아 기반 세계를 훌륭히 게임으로 옮겨낸 점 역시 호평을 받았고요. 이미 틀이 잘 닦인 서구권 판타지 세계는 꾸준히 발전하고, 최적화되며 비교적 안정적으로 게임에 옮겨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검은 신화: 오공이 그려낸 세계는 기존 AAA 게임에서 보기 어려운 세계와 환경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그걸 훌륭하게 게임 안에 녹여내기까지 했죠.

여기에 황무지, 설원, 숲 등 현실적이면서도 아름답게 구축한 자연환경 역시 훌륭하다는 평가를 줄곧 받아왔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