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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기] 17년 만에 드래곤볼 스파킹!을 다시 만든 이유
지난해 12월 공개된 새로운 영상. 도시에서 떨어진 외딴 암석 지대를 박살내며 등장한 손오공과 베지터의 대결, 그리고 프리저와 브로리 등 드래곤볼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의 등장까지. 시리즈 부활 정도만 알려졌던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의 첫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그동안 드래곤볼 제노버스 시리즈부터 드래곤볼 파이터즈, RPG 타이틀인 드래곤볼 Z 카카로트까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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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몬헌 와일즈 "몬헌 월드의 2배, 역대 최대 규모의 타이틀"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이하 몬헌 와일즈)'의 첫 번째 프로모션 트레일러가 지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해당 트레일러를 통해서는 전 세계 헌터들이 궁금해했을 새로운 정보들이 대거 소개됐는데요. 한층 역동적으로 변한 모션은 말할 것도 없고 다채로운 액션으로 파생되는 집중 모드의 존재, 그리고 새로운 탈것인 세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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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시리즈 최고의 입문작"
세가는 금일(10일), 세가 본사에서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스페셜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데모 빌드 시연과 함께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개발자 인터뷰에는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개발을 진두지휘하는 카무라 슌 프로듀서, 그리고 시기하라 카츠유키 디렉터가 참석했다. 이날 카무라 슌 프로듀서와 시기하라 디렉터는 오는 10월 25일에 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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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과 같이8, "게임 속 모든 요소는 계산된 것, 우리의 신념 담았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금일(29일), 국내 미디어 관계자를 대상으로 '용과 같이8'의 온라인 그룹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는 용과 같이 시리즈의 콘솔 게임 타이틀 중 가장 빠르게 100만 장 판매량 기록을 달성한 용과 같이8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시리즈가 나아갈 방향을 이야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인터뷰에는 개발사 용과 같이 스튜디오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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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IP를 전세계에 알릴 야심작"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1일, 일본 사이게임즈 본사에 국내외 게임 전문 미디어 관계자를 초청하여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Granblue Fantasy: Relink, 이하 리링크)'의 미디어 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사이게임즈에서 직접 개발 중인 신작 리링크는 그랑블루 판타지 IP를 활용한 액션 RPG로, 하늘의 끝에 있다고 하는 전설의 섬 '이스탈시아'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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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언더 더 웨이브즈, "숨을 고르고, 사랑하는 이들을 돌아보길"
인디 개발사 패러렐 스튜디오가 퀀틱 드림과 협력하여 개발한 심해 어드벤처 게임 '언더 더 웨이브즈'가 지난 11월 23일, 한국어 정식 자막과 함께 정식 발매됐다. 언더 더 웨이브즈는 1970년대 북해를 배경으로 하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주인공인 다이버 '스탠'은 상실과 새로운 삶을 받아들이기 위한 고난을 겪게 된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스탠의 눈을 통해 트라우마를 이겨내며 자신을 구하는 여정을 체험하게 된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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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산나비' 원더포션, "차기작은 더 재밌고 멋질 것"
국내 인디 개발팀 원더포션에서 개발한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SANABI)'가 지난 11월, 드디어 정식 출시됐습니다. 처음 산나비의 텀블벅 모금 소식이 전해졌던 것이 2021년 3월이었으니, 산나비를 기다려온 팬으로서는 대략 3년 만에 오랜 기다림이 결실을 보게 된 셈입니다. 산나비는 퇴역 군인인 주인공이 정체불명의 인물 '산나비'가 저지른...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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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소년 점프' 출판사가 게임 사업에 나선 이유
슈에이샤 게임즈가 지스타에 참가하는 것은 올해가 최초인데요. 한국의 게이머들과 소통하는 자리인 만큼, 슈에이샤 게임즈는 이번 기회를 활용하여 그간 야심차게 준비한 오리지널 타이틀 라인업을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개할 방침입니다. B2C관 제2전시장에 마련된 슈에이샤 게임즈 부스에서는 `프로젝트 서바이벌`, `도시전설 해체센터`, `소울바스`, `아르카나 오브 파라다이스 더 타워` 등 여러 타이틀의 시연 빌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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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판7 리버스 "꽉 찬 월드맵,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
올해 지스타 2023 벡스코 현장에서는 스퀘어에닉스의 신작,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이하 파판7 리버스) 관련 개발자 인터뷰가 진행됐다. 파판7 리버스는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후속작이자 리메이크 프로젝트 3부작의 두 번째 타이틀로, 이날 인터뷰에는 스퀘어에닉스 키타세 요시노리 PD가 직접 참석했다. 키타세 요시노리 PD는 지난 TGS에서도 국내 미디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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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과 같이7 외전, 공식 앰배서더 '다나카'와 함께
다나카, '용과 같이7 외전' 공식 앰배서더가 됐다고?! Q. 먼저 공식 앰배서더로 발탁된 것을 축하합니다. 앰배서더로서 어떤 활동들을 보여줄 계획인가요? 다나카 = 사실 정식으로 앰배서더 임명되기 전부터 다나카는 혼자서도 홍보하고 다녔습니다. 이런 일이 미래에 꼭 이뤄질 것으로 생각하고 7년 전부터 용과 같이를, 한국 왔을 때부터 노래를 부르거나 게임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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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2, "경쟁전 리워크, 더 많은 콜라보 준비됐다"
2023년은 '오버워치2'에게 있어 정말 많은 변화가 이뤄졌던 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식 출시와 스팀 출시, 매력적인 영웅들의 등장,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 등 긍정적인 부분도 많았지만 PvE 축소, 경쟁전 불만 등이 쌓이면서 아쉬운 모습 또한 적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블리즈컨 2023에서 오버워치2는 첫날 신규 돌격 영웅 '마우가'를 공개하고 이틀...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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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괴적인 돌격 영웅, '마우가'를 알아보다
금일(4일), 블리즈컨 2023에서 오버워치2 신규 돌격 영웅 '마우가'가 공개됐다. 11월 6일까지 한시적으로 플레이해볼 수 있는 마우가는 매력적인 외모와 성격으로 출시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었다. 오랜 기다림 끝에 공개된 마우가는 두 정의 강력한 기관포를 발사해 순간적으로 큰 화력을 주거나 저지 불가 돌진, 케이지 혈투 궁극기로 진영 붕괴에 특화되어...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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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데이브 더 다이버, "최고의 작품 개발 위해 집중했다"
넥슨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올해 가장 주목받았던 한국 게임하면 당연히 떠오르는 작품 중 하나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유저들을 사로잡을 만큼 유쾌하고 뛰어난 게임성, 여기에 신선하고 탄탄한 게임 디자인 등 덕에 여러 크리틱의 호평도 이어졌다. 그 결과 2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린 데이브 더 다이버는 스팀 버전에 이어 최근 닌텐도 스위치 버전...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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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드래곤퀘스트X 오프라인 "2024년 봄 한국어로"
지난 2022년 9월 일본에서 출시되었던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기념작 '드래곤 퀘스트 X 다섯 종족의 각성 오프라인(이하 DQX 오프라인)'이 다가오는 2024년 봄, 한국어 버전으로 정식 출시된다. DQX 오프라인은 국내에서 서비스되지 않았던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열 번째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자 네트워크 RPG인 `드래곤 퀘스트 X 온라인`을 인터넷...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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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시리즈 최초의 시뮬레이션 RPG 도전, '페르소나5 택티카'
세가 아틀러스는 페르소나5의 IP를 활용하여 개발 중인 시리즈 최신작, '페르소나5 택티카'의 시연 빌드를 TGS 2023을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 페르소나5 택티카(이하 택티카)는 원작 페르소나5의 주연들이 총출동하는 시뮬레이션 RPG 장르의 게임으로, '원 모어', '총공격' 등 시리즈가 자랑하는 독특한 배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동료와 함께 연계를 펼칠...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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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과 같이8, "돈가스 카레처럼 맛보고 즐겨라"
요코야마 마사요시 대표 사카모토 히로유키 프로듀서 호리이 료스케 디렉터 Q. '용과 같이8'은 턴제 RPG 장르이지만, 파티 구성원인 키류가 각성하면 액션 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지난 7편 이후 유저들의 요청이 많이 있었기 때문인 것인지, 이러한 기능을 추가하게 된 배경이 궁금하다. 요코야마 마사요시 대표 (이하 요코야마) = 용과 같이를 만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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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신듀얼리티, "사람과 AI의 교차할 수 없는 애절함"
TGS 2023을 통해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신듀얼리티: 에코 오브 에이다(이하 에코 오브 에이다)'의 시연 빌드가 최초로 공개됐다. 신듀얼리티는 반다이남코 홀딩스가 전개하는 미디어믹스 프로젝트로, 사람과 AI의 엇갈림을 주요 테마로 한다. 게임, 애니메이션, 하비의 세 가지 미디어믹스로 전개되며, 게임은 2222년, 애니메이션은 게임으로부터 2...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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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턴제 RPG의 아이덴티티 살린 '테인티드 랜드'
전략적인 전투에 캐릭터 육성, 모험 등의 요소가 어우러진 턴제 RPG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르 중 하나입니다. 템포가 느리고 복잡한 탓에 쉽고 빠른 실시간 액션 게임 위주로 즐겼다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이쪽 장르만이 선사해주는 매력에 빠진다면 쉽게 헤어나올 수 없죠. 아레테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테인티드 랜드'는 이러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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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슈퍼매시브가 새롭게 그려가는 ‘리틀 나이트 메어3’
우비 소녀의 탈출기를 그렸던 리틀 나이트메어. 게임 플레이 방식만 두고 보면 단순한 퍼즐과 플랫포머식 어드벤처를 결합했을 뿐이지만 기괴한 세계관과 심리를 자극하는 분위기를 통해 순식간에 호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1편에서 주인공이었던 '식스'가 2편에서는 동료로 등장, 새로운 캐릭터 '모노'를 앞세운 뒤 제2의 시선에서 충격적인 결말을 그린 이...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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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머드 코어6, "시리즈를 몰라도 되는 완전 신작"
2022년 최다 GOTY를 수상한 명작 '엘든 링'의 개발사 프롬 소프트웨어, 그 근간에는 메카닉에 진심인 액션 게임 '아머드 코어' 시리즈가 있었다. 하지만 지난 2013년에 출시된 '아머드 코어 버딕트 데이' 이후 약 10년 동안 후속작 없이 시리즈의 역사는 단절됐고, 이제는 아머드 코어를 직접 해보지 못했거나, 들어본 적 조차 없는 이들이 더 많아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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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고스트 트릭, "10년 지나도 유일무이한 세계관"
일본의 게임 개발자 타쿠미 슈는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추리 게임 '역전재판 시리즈'의 창시자로 불리는 자입니다. 법원을 소재로 한 독특한 컨셉과 짜임새 있는 레벨 디자인 그리고 "이이있소!"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추리 게임 장르에 전반적으로 큰 영향력을 보여왔죠.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2010년 타구미 슈가 완전 신작으로 개발한 또 다른 추리 게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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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판타지 잠입 전략으로 돌아온 '미미미 게임즈'
코만도스 시리즈 이후 거의 명맥이 끊어졌던 실시간 잠입 전략 게임 장르의 계보를 이은 것은 미미미 게임즈라는 낯선 이름의 독일 개발사였습니다. 2016년 '섀도우 택틱스'를 시작으로 '데스페라도스3'까지 두 편의 게임 모두 잠입 전략 게임으로 훌륭한 완성도를 보이면서 스팀 기준 압도적 긍정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미미미 게임즈의 잠입 전략 게임은 장르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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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이널 판타지16, "기분좋게 끝낼 수 있는 작품"
SIEK는 금일(24일), 국내 20개 미디어를 초청하여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16'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파이널 판타지16의 핵심 개발자인 타카이 히로시(Takai Hiroshi) 메인 디렉터가 직접 참여하여 행사에 참여한 미디어 관계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했다. 많은 정보가 비공개 상태였던 지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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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엑조프라이멀 "더 많은 공룡과 미션, 기대해도 좋다"
Q. 엑조프라이멀 속 기본 전투의 참가인원을 5vs5로 정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 네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때는 다른 팀원의 관리가 용이하지만, 다섯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이와 동시에 게임을 하는 보람이 생기므로 '5인 1팀' 구조가 가장 좋은 밸런스라고 생각했습니다. Q. 엑조프라이멀에는 등장하는 다양한 엑소 슈트의 디자인...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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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레고 게임이란 이런 것" 레고 2K 드라이브
레고 팬이라면, 그리고 드라이빙 게임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게임, 레고 2K 드라이브가 출시를 앞두고 게임 커스터마이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레고 2K 드라이브는 레고로 만들어진 거대한 오픈 월드를 시원하게 부수고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부터 최대 6명까지 온라인으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K와 레고 그룹이 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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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쩌다 '발번역'이 나오는 걸까?
대한민국 게임 시장이 꽤 커졌다. 단순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실제로 소비 규모가 상당히 커졌으며, 편중되었던 소비 패턴도 꽤나 평준화되었다. 여전히 모바일이 강세를 보이지만, 이제 게이머들은 PC와 콘솔 게임에도 거부감 없이 손을 뻗는다. 그만큼, 해외 게임들의 한국 진출도 이전보단 빈번해졌다. 안 팔리다가 이제는 팔리니까. 다만, 언어 장벽은 해결해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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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는 '액션' 전략 게임이다"
한국에서 마인크래프트의 인기는 매우 높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정말 많은 게이머들이 마인크래프트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플레이하며, 또 경험하고 있다. 그런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게임, 마인크래프트 레전드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장 스튜디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출시 전 미리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핸즈온 이벤트를 지난 4월 4일, 일본 도쿄에...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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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2, 지원 영웅의 한계를 넘은 ‘라이프위버’
블리자드는 지난 29일 오버워치2의 시즌4에 추가될 신규 지원 영웅 '라이프위버'를 소개하기 위한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라이프위버는 과학과 식물을 응용한 첨단 기술을 사용하며, 기존 지원 영웅과 차별화를 위해 할 수 없는 다양한 유틸리티를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이날 인터뷰는 블리자드의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가빈 저건즈 피어리와 선임 테크니컬 아티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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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옥토패스 트래블러2 "1회차에 꽉 채운 100시간의 여행"
스퀘어에닉스와 어콰이어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작 RPG '옥토패스 트래블러2'가 닌텐도 스위치와 PS4, PS5, PC 플랫폼을 통해 오는 2월 24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옥토패스 트래블러2는 지난 2018년에 발매된 후 전세계 출하 및 다운로드 300만 장을 돌파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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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하라다 카츠히로, "철권은 내 인생의 라이프워크"
일본의 격투 게임 '철권'은 1994년 아케이드 게임으로 첫 발매 후 시리즈를 거듭한 끝에 오늘날 세계적인 격투 게임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오래된 시리즈인 만큼 수많은 철권 타이틀이 출시됐으며, 지난 9월에는 무려 7년 만에 정식 넘버링 후속작 '철권8'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이처럼 많은 철권 시리즈 중에서도 타이틀의 이름값을 높이고 현재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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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불가능할 것 같았던 니어 스위치 이식, 버추어스는 가능했다"
글로벌 비디오 게임 개발 및 3D 아트 콘텐츠 프로덕션 전문 회사인 버추어스(Virtuos)가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2에 참가했다. 버추어스는 아트, 엔지니어링과 게임 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여 최고의 기술과 도구를 제공하고, 미래의 게임 크리에이터가 최고의 게임 회사들과 세계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덕션 전문 기업이다. 버추어스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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