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인재 채용이 더 나은 포켓몬스터 시리즈 개발로 이어질 수 있을까? 게임프리크가 대규모 경력 채용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 다양한 부문의 모집 직군에 관한 채용 공고에 대해 알린다.
게임 제작 지원 및 인력 파견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전문 기업 IMAGICA GEEQ 게임프리크의 중견 경력직 채용 온라인 설명회를 8월 30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채용 공고를 위해 진행되며 게임프리크의 인사 담당자가 직접 공고 내용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현장 직원과의 패널 토론, 전형 과정과 여러 질문에 대한 답변 역시 이루어질 예정이다.
게임프리크는 이번 채용을 통해 핵심 개발 부문부터 및 R&D, 인사 및 채용 등의 백오피스 직군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신규 인력을 수급할 예정이다. 공개된 부문만 해도 기획, 캐릭터 아트, 2D 아트웍, 프로젝트 매니저, 게임 프로그래머, 애니메이션, UI 담당, 머신 러닝 엔지니어 및 그래픽/시스템/배틀 시스템 등의 R&D 프로그래머, 테크니컬 아티스트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게임프리크는 채용 인원을 따로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정규직 고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재택 근무, 육아나 간호를 목적으로 주어지는 주 3일 선택적 휴무제, 탄력적 근무 시간, 사회보험과 퇴직금 등 다양한 복지 역시 현재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대로 동일하게 주어질 예정이다. 단, 직책이나 경력에 따라 일부는 계약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게임프리크는 채용 인원이 정확히 어떤 타이틀을 개발할지는 밝히지 않았다. 대신 일부 직종의 경우 포켓몬 시리즈 개발에 직접 배속되는 인원, 신규 IP 개발 배정 인원 등이 소개되기도 했다. 특히 모집 직급을 상세하게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사원급부터 이사급까지 연봉 스케일을 공개하며 업계 경력직 채용을 통한 개발력 향상을 예고하기도 했다.
게임프리크는 닌텐도와 주식회사 포켓몬을 통해 포켓몬스터 메인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2025년에는 좋은 평가를 받은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를 잇는 포켓몬스터 XY 기반 신작 포켓몬 레전드 Z-A를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테이크투 산하 프라이빗 디비전이 유통할 신규 IP 프로젝트 블룸도 개발 중이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신청자 중 최대 100명이 추첨을 통해 참여 가능할 예정이며 게임프리크는 최소 3년 이상의 관련 업무 경험자를 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게임프리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정규직 지원을 계속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