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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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배틀크러쉬'를 구성하는 3가지 키워드
인벤이 주최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23)'이 금일(13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다섯 번째 강연에서는 엔씨소프트 로켓캠프의 강형석 캠프장이 맡았다. 그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의 확장, 배틀크러쉬'를 주제로 스매시 브라더스로 대표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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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스팀 성공 '데이브 더 다이버', 그 비밀은?
스팀 판매 200만 장. 평가는 최고 수준인 압도적 긍정적. 메타 크리틱 90점에 플레이 권장하는 MUST-PLAY 획득까지. 대규모 멀티플레이, 모바일 게임이 강세를 보이는 국내 시장에서 소규모 개발팀의 손에서 나온 '데이브 더 다이버'성공은 분명 이례적이었다. 수많은 게임이 쏟아지는 스팀에서의 성공은 개발팀에서도 고무적인 상황이었다. 동시에 무엇이 이런...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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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77 이후, CDPR이 팬텀리버티로 사펑을 바꾼 방법
전 세계적인 흥행을 달성한 위쳐3 이후 CDPR이 선보이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여기에 오랜 기간 개발과 홍보가 이어지며 기대감은 눈덩이처럼 불었다. 긴 개발기간과 함께 2020년 출시된 사이버펑크2077은 상상하던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차세대 게임이 될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결과는 실망스러웠다. 최적화, 버그, 미흡한 콘텐츠 등 문제점만 불거졌고 실망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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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사이버펑크 2077, '부활의 비결'을 말하다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10월 13일 개최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출시 후 3년만에 대대적 변화를 가해 극적인 부활에 성공한 '사이버펑크 2077'의 개발사, CD PROJEKT RED(CDPR...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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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데이브 더 다이버', 스팀에서 살아남은 비결은?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10월 13일 개최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금년 국내 게임 산업에서 최고의 돌풍 중 하나를 몰고온 '데이브 더 다이버'를 개발한 민트로켓의 황재호 디렉터가 강연을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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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게임 플레이로 완성된 지스타2022
취재하는 입장에서야 게임쇼의 어느 부스 무슨 게임이든, 혹은 업계 사람들과 만나는 자리든 빼놓을 것 없이 중요하죠. 하지만 직접 돈을 내고 들어가야 하는 일반 참관객이라면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한정된 시간 안에 보고, 체험하고, 사고, 즐길 수 있는 놀거리를 내 취향에 맞춰, 얼마나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지가 중요하죠. 그런 의미에서 보는 올해의 지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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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운 감자인 밸런스 조정, '정답'이 있을까?
경쟁형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라면 대부분 그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내가 개발자라면 더 밸런스 조정을 잘 할 텐데'라는 말이다. 개발자들이 겜알못이네 하는 이야기도 했을 수 있다. 그만큼 현재의 게임 밸런스 환경에 대해 불만이 있고 애정이 있으니 나오는 말이기도 하고. 역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들도, '밸런스를 좀 더 좋게 잡아라'라는 의견도 많이...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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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자로 이어진 '사일런트 힐'의 공포와 경험
주제: 토야마 케이이치로의 게임 개발 이야기 강연자: 토야마 케이이치로 / 보케 게임 스튜디오 대표 발표분야: 커리어 강연시간: 2022.11.17(목) 16:00 ~ 16:50 강연요약: 이야기이번 세션에서는 토야마 케이이치로가 감독했던 게임의 개발 사례들을 소개하고, 개발 과정에서 배울 수 있었던 자신의 경험을 신작 '슬리터헤드' 개발에 어떻게 반영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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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쏘는 RPG, 루트슈터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프로젝트 시작부터 스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기까지의 '퍼스트 디센던트'의 개발 과정은 어떨까. 루트슈터를 장르를 선택한 이유와 개발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퍼스트 디센던트'의 프로토타입을 최초 공개한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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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을 만든 인터랙티브 비법
바빌론에서 할리우드까지, 스토리텔링의 역사 동서양 모두 다양한 스토리텔링이 역사를 따라 오랜 기간 이어졌으며 케이지 대표는 자신에게 좀 더 친숙한 서양의 스토리텔링 역사를 이야기하며 그 변화와 현실을 설명했다. 스토리텔링에 관한 역사 속 기록은 약 3,000년 전 길가메시를 시작으로 일리아드, 그리고 여러 성서를 통해 이어져 왔다. 그리고 고대 그리스에...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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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개최 'IGCXGCON 2022', 최고의 연사 라인업
매년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하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의 핵심 부대행사로 자리 잡은 IGC X GCON 2022(이하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인벤과 게임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올해 컨퍼런스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 GDC, 일본 CEDEC 등 해외 유수의 컨퍼런스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는 연사 라인업으로, 특히 일본 게임 산업을 대표하는 스타 개발자 다수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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