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집결 등 간단한 의사소통 가능! 배틀크러쉬, 핑과 감정 표현 이용하기

게임뉴스(숏폼) | 원유식 기자 |


▲ 감정 표현 및 핑을 통해 팀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자!


배틀크러쉬는 1:1로 진행되는 듀얼 모드를 제외하면, 배틀 로얄과 난투 모드 모두 팀 단위로 플레이가 진행된다. 따라서 승리하기 위해선 팀원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한 기능으로 인게임에선 지원, 공격 등의 간단한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는 핑 기능과 감정 표현이 존재한다.

핑 기능은 도움(T), 전투(G), 상자(T)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면 내 자신의 위치에 각 핑을 찍을 수 있다. 교전이 발생할 때나 위치를 정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부적인 위치 조정이 되진 않지만, 전투가 벌어지는 등 긴박한 상황에서 짧고 간결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으로 감정 표현은 V 키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총 여섯 개의 감정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감정 표현의 쿨타임은 5초이며, 쿨타임이 돌고 있을 때는 감정 표현을 사용할 수 없다. 추가로 게임 시작, 그로기, 승리, 부활 등 특정 상황에서 자동으로 감정 표현이 발동하는 기능 설정이 가능하다. 다만, 자동 감정 표현 기능은 보유하고 있는 칼릭서만 설정이 가능하다. 부활이나 그로기 등의 상황에 감정 표현을 사용해 아군의 사기를 높여주도록 하자.



▲ 감정 표현은 V 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총 여섯 가지 감정 표현이 존재한다



▲ 핑을 이용하면 우측 상단 미니맵에 표시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