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 퍼블리싱 코리아
투 포인트 스튜디오와 세가 퍼블리싱 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투 포인트 뮤지엄'이 2025년 3월 4일에 패키지판, 디지털판은 3월 5일 발매될 예정이며, 현재 모든 플랫폼에서 디지털판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투 포인트 스튜디오는 영국 서리 퍼넘에 위치한 영국 게임 개발사로 2016년에 설립되었다. 규모는 작지만 열정과 헌신으로 게임을 제작하는 투 포인트 스튜디오 팀은 페이블(Fable)과 블랙 앤드 화이트(Black and White)처럼 유명 게임 시리즈의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 투 포인트 스튜디오는 이런 경력을 바탕으로 2018년 8월에, 완전히 새로운 PC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였던 '투 포인트 호스피탈'을 출시했다.
'투 포인트 뮤지엄'을 예약 구매하면 예약 특전으로 소닉 관련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특전으로는 소닉과 섀도우로 변신할 수 있는 스태프 의상과 게임 내 기념품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소닉 솜인형 소닉 벽지, 바닥 장식, 장식용 조각상도 포함되어 있다.
Explorer Edition을 구매하면 유니크한 정글 테마의 박물관 위치 등,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Explorer Edition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박물관 챌린지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 이를 완료하면 장식이나 게임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특별한 아이템을 해금할 수 있다. 디지털 Explorer Edition은 2월 28일에 오픈되는 사전 플레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세가는 투 포인트 뮤지엄 의 발매일 발표와 함께 '투 포인트 호스피탈'과 '투 포인트 캠퍼스'의 80% 할인, 모든 DLC의 50% 할인을 진행하는 Steam 퍼블리셔 할인을 발표했다. Steam 퍼블리셔 할인은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세가의 유명 게임들과 DLC가 최대 85%까지 할인된다.
디자인 디렉터인 벤 허스킨스는 "8월에 투 포인트 뮤지엄 이 발매된다는 소식을 발표했을 때 유저들의 반응이 정말 좋아서 큰 감동을 받았다. 발매 발표 후에도 게임스컴 쇼케이스를 통해 투 포인트 뮤지엄의 해양 생태 테마 부분을 공개할 수 있었다"며 "이제 투 포인트 뮤지엄 이 2025년 3월 4일에 발매된다는 소식까지 발표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게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유저분들께 하루라도 빨리 전해드리고 싶다. 게임에 수록되어 있는 테마, 전시품, 유물들에 대한 정보를 곧 전해드릴 테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