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韓中日 신작 대결! 'XBOX' TGS 쇼케이스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댓글: 2개 |



2024년 9월 26일, 도쿄 게임쇼에 맞춰 XBOX의 아시아 내 파트너사들의 작품 및 산하 스튜디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베데스다의 신규 게임 소식을 전하는 'XBOX TGS 2024 브로드캐스트'가 진행되었다. 행사는 일본 현지 시간에 맞춰 저녁 7시(한국 동일)에 시작되었으며, 글로벌 게임쇼로는 이례적으로 한국어 채널이 별도 준비되었다.

행사를 소개하기 위해 나온 필 스펜서 마이크로스프트 게이밍 CEO는 아시아 시장의 괄목할 성장에 놀랐다 말하며, 스타필드의 확장팩,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콜오브 듀티: 블랙옵스6와 인디아나 존스로 이어지는 올해 라인업을 비롯해 2025년의 라인업도 소개할 예정이라 밝혔다.

소개된 게임 중 아시아 권역의 게임들은 일본에서 진행되는 게임쇼에 맞춘 행사인 만큼 대부분 일본 개발사들의 게임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 게임사의 게임은 디자드의 '아수라장', 그리고 이키나 게임즈의 '스타바이츠'가 소개되었다.

행사: XBOX TGS 2024 브로드캐스트
일시: 2024년 9월 26일 19:00 ~ 20:00
내용: XBOX 아시아 파트너사 게임 및 XBOX 내 스튜디오 대표작 소개


■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 리메이크 - 출시일 미정


메탈기어 시리즈에서도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꼽히는 '스네이크 이터'의 리메이크 버전. 본작이 메탈기어 시리즈의 PS2 시절 최고 작품으로 꼽혔던 것을 생각하면 아이러니한 일이다. 행사의 시작을 장식했다.


■ 오버워치x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 10월 17일


오버워치의 신규 콜라보레이션 소식. 최근 완결이 난 코믹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의 콜라보레이션이다. 특이하게도 트레이서는 성별이 바뀌었다.


■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불멸의 기둥 - 출시일 미정


최근 출시된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리톨드'의 확장팩. 원작인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는 '티탄의 복수'와 '용의 이야기'라는 두 확장팩을 지니고 있었는데, 이번 확장팩은 원작에 없었던 리톨드 고유의 확장팩이다.


■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 12월 9일


1937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인디아나 존스' IP의 1인칭 액션 어드벤쳐 게임. 2024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이며, 현재까지 공개된 소개에서는 인디아나 존스 의 상징과 같은 채찍 액션, 그리고 세계관에 걸맞는 음악과 탐험이라는 소재가 어우러져 많은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 Tanuki: Pon's Summer - 출시일 미정


덴키 웍스에서 개발중인 '칠 어드벤처'를 표방하는 작품. 주인공은 집배원 너구리로, BMX 바이크를 타고 마을을 누비며 각종 소식을 전달한다.


■ Threads of Time - 출시일 미정


크로노 트리거와 파이널 판타지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된 Riyo의 JRPG. 기원 전 1,200만 년부터 서기 2,400년까지의 여러 시간대를 넘나드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유려한 2.5D 그래픽이 특징이다. 출시일은 밝혀지지 않았다.


■ 아바마마와 돌아온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 - 9월 26일


지난 2023년 6월 출시된 괴혼 시리즈 최신작. XBOX로도 출시되었으며, 오늘부터 플레이 가능하다. 길게 설명할 필요 없이 냅다 굴리는 게임이다. 진짜다.


■ 프랙펑크 - 10월 10일


중국의 배드 기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팀 단위 히어로 슈터. 정형화되는 슈터 흐름을 막기 위해 다양한 능력 카드를 도입해 변수를 둔 작품으로, 10월 10일부터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다. 현재 테스트 신청이 가능하다.


■ 메타포 리판타지오 - 10월 11일


페르소나 시리즈의 핵심 개발자들이 모여 만드는 신규 IP이자 아틀러스의 35주년 기념작. 페르소나부터 쌓인 아틀러스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작품으로, 오는 10월 11일 출시 예정이다. 현재 5시간 분량의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 -25년 3월 21일


코에이 테크모 산하 스튜디오인 '거스트'에서 개발 중인 아틀리에 시리즈의 신작, 영상에서는 게임의 주요 시스템 및 게임을 개발하게 된 배경, 그리고 이번 작품에서 추가된 새로운 요소들을 소개했으며, XBOX로는 처음 출시되는 타이틀이기도 하다. 2025년 3월 21일 출시될 예정이다.


■ 아수라장 - 2024년 4분기


한국 게임 개발사 '디자드'가 개발 중인 탑뷰 배틀로얄 서바이벌 게임. 대난투의 감성도 함께 지니고 있는 작품으로, 이날 행사에서 소개된 2종의 한국 게임 중 하나였다.


■ 블리치: 리버스 오브 소울즈 - 2025년 초


쿠보 타이토 원작의 만화 '블리치'를 소재로 한 대전 액션 게임. 기존 소개에서는 현세의 주인공들과 소울 소사이어티의 캐릭터들만 보여주었지만, 이번 영상에서는 웨코문드 편의 주인공급 빌런이었던 우르키오라가 등장함으로서 웨코문드 편의 캐릭터들의 참전을 암시했다. 2025년 초 출시 예정이다.


■ 환상수호전 1&2 리마스터 - 2025년 3월 6일


1995년 첫 출시된 코나미의 RPG '환상수호전' 1편과 2편을 통합해 재편한 리마스터 버전. 소설 수호전에서 모티브를 딴 108명의 동료와 얽히는 군상극으로 출시 당시에도 좋은 평가를 받았던 작품이며, 좋은 퀄리티의 배경음악이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다.


■ All you need is Help - 9월 26일


픽셀정크가 개발하는 퍼즐 게임. 네 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협동 퍼즐 게임이다.


■ 야구자: 슬리터헤드 - 11월 8일


사일런트 힐 시리즈를 개발한 호러 액션의 거장 토야마 케이이치로의 보케 게임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빙의'를 소재로 하는 작품으로, 주인공은 별도의 육체 없이 게임 내에 등장하는 NPC들의 몸을 빌리며 플레이하게 된다.


■ 스타바이츠 - 2024년 중


한국의 이키나게임즈가 개발 중인 메카닉 RPG로, 황폐화된 비터 행성을 배경으로 주인공 루키다와 동료들의 모험을 다루는 작품이다. 아수라장과 함께 이번 행사에 출품된 두 종의 한국 작품 중 하나다.


■ 드래곤퀘스트3 HD-2D 리마스터 - 11월 14일


무려 1988년 출시된 '드래곤퀘스트3'의 리메이크 버전, 첫 리메이크는 아니지만 이전의 리메이크 버전이 모바일판을 기반으로 해 많은 부분이 소거되어 있었기에 원작의 리메이크를 바라는 팬들을 위해 제작된 두 번째 리메이크 버전이다. '옥토퍼스 트래블러'를 개발한 아사노 팀이 개발을 맡았으며, 단순 원작 복원을 넘어 새로운 직업과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11월 14일 출시 예정이다.


■ 성검전설3: 트라이얼스 오브 마나 - 9월 26일


2020년 출시된 작품. 당시 XBOX로는 출시되지 않았으나, 9월 26일을 기점으로 출시되어 게임 패스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행사에서는 별도 코멘트 없이 영상만 공개되었다.


■ 성검전설: 레전드 오브 마나 - 9월 26일


성검전설의 카테고리에 들어 있지만, 완전히 다른 시스템의 게임. 넘버링 없이 '레전드 오브 마나'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던 작품으로, 원작은 1999년 출시되었다. 당시 PS1으로 출시되었으나, 리메이크를 통해 XBOX로도 출시되었다.


■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 - 9월 26일


파이널 판타지 원작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2021년 7월 타 플랫폼에 먼저 출시되었던 버전이다. 9월 26일부터 XBOX로도 플레이 가능하며, 별도 코멘트 없이 영상만 공개되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