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는 12일 각각 자사의 영상 채널을 통해 '헬다이버즈2'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오는 26일 Xbox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게임의 플랫폼 확장을 위해 준비된 트레일러였다.
인상적인 부분은 영상 막바지에 나왔다. 예고편이 끝나고 이어지는 쿠키 영상에서는 비가 내리는 도시 한가운데로 낙하하는 궤도 강하 포드의 모습이 등장한다.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헤일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ODST의 등장을 예고하는 장면으로 팬들을 열광케 했다.
최근 SIE와 Xbox는 플랫폼 전략을 재정비하며 독점 게임의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이어왔다. 일찌감치 PC 게임의 스팀 서비스를 지원해온 Xbox는 최근 PC/Xbox 게임을 플레이스테이션으로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특히 Xbox 진영의 대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5'는 PS5 진영에서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리며 플랫폼 크로스오버의 효과를 증명했다.
하지만 소니의 경우 자사 게임의 기간 독점 이후 PC 출시는 이어왔지만, 콘솔 라이벌인 Xbox 진영의 출시는 없었다. PS 스튜디오 산하 SIE 샌디에이고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MLB 더 쇼'가 Xbox 진영에도 출시되긴 했지만, 이는 지적재산권을 가진 MLB 사무국과의 계약으로 인한 출시였다.
이에 '헬다이버즈2'의 Xbox 출시 발표 당시에도 개발사 애로우헤드 스튜디오의 결정이라는 추측이 이어졌다. 애로우헤드 스튜디오의 CEO 샴스 조르자니는 이러한 추측에 직접 해당 결정은 소니가 내린 것이라고 확인하기도 했다.
한편, 헬다이버즈2와 헤일로의 만남이 어느 정도 수준으로 이루어질지는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