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스타크래프트, 어떻게 부활할까?
블리즈컨 2023이 마무리된 후, 북미 게임업계에 하나의 소문이 퍼졌다. 블리자드의 CEO '마이크 이바라'가 한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스타크래프트'의 미래를 묻는 말에 약간의 가능성을 내비침과 동시에 'RTS는 아닐 수도 있다'라는 말을 더한 것. 불확실함을 논함에 있어 단어의 선택 온도는 각 게임사마다 상이한 편이나 블리자드는 여지가 없는 일에 대해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8
56
-
[뉴스] 오버워치2, 앞으로의 변화는?
블리즈컨 2023의 2일차, 전날 새로운 영웅을 소개했던 '오버워치2'의 그 다음 행보를 논하는 세션이 진행되었다. 이날 발표에서는 신규 영웅 '마우가'를 넘어 앞으로 '오버워치2'에 추가될 콘텐츠와 기능 등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1. '하나오카', 하나무라 맵의 리워크 오프닝에서도 잠깐 소개되었던 과거 전장 '하나무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공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5
23
-
[뉴스] 디아블로4 확장팩 '증오의 그릇' 2024년 말 출시
디아블로4의 첫 확장팩 소식이 현지 시각 11월 3일, 블리즈컨 2023을 통해 공개되었다. 확장팩의 이름은 '증오의 그릇'. 현장에서는 46초 길이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진행자는 발표에 앞서 현재 확장팩의 개발이 극초기 단계에 있으며, 아주 짧은 양의 정보만 공개할 수 있음을 말했다. 영상은 디아블로의 세계관인 '성역' 내에서도 가장 깊은 정글인...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4
68
-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리뷰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개발한 유비소프트는 전통적으로 진보와 혁신을 쫓는 개발사가 아닙니다. 시리즈가 거듭 출시되면서 프로듀서가 바뀌어도 누적된 경험에서 확인한 성공 공식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기본 골자는 언제나 유지되어 왔죠. 하지만, 게임 시장의 트렌드는 수학 공식의 답처럼 인풋이 동일하다 해서 아웃풋이 언제나 같지 않습니다. 게이머들이 향유하는 문화...
리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30
9
-
페이데이3 리뷰
'페이데이' 시리즈는 드높이 쌓인 슈터 게임의 역사에서도 손꼽을만한 상징적인 게임입니다. 절대적 평가에서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은 적은 없지만, 중범죄를 소재로 다른 어떤 게임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게임 경험을 만들어낸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몇몇 게임들이 페이데이의 시스템을 배껴 비슷한 느낌을 내보려 했지만,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그리고 페이데이는, 공룡같은...
리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19
3
-
P의 거짓, 글로벌 누적 판매 100만 장 달성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한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Lies of P)’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정식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달성한 성과로, 지난 15일 기준 스팀(Steam),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Xbox)에서 디지털 및 콘솔 패키지 판매량을 취합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17
53
-
[IGC 2023] 사이버펑크 2077, '부활의 비결'을 말하다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10월 13일 개최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출시 후 3년만에 대대적 변화를 가해 극적인 부활에 성공한 '사이버펑크 2077'의 개발사, CD PROJEKT RED(CDPR...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6
21
-
[IGC 2023] '데이브 더 다이버', 스팀에서 살아남은 비결은?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10월 13일 개최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금년 국내 게임 산업에서 최고의 돌풍 중 하나를 몰고온 '데이브 더 다이버'를 개발한 민트로켓의 황재호 디렉터가 강연을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5
5
-
'마블 스파이더맨2' 비밀 속 쇼케이스 취재기
너무 많은 사람들이 탔는지 엘리베이터가 멈추는 바람에 일부가 다시 내리는 해프닝이 지나가고, 꼭대기 층에 도착하자 '오스코프' 테마의 리셉션이 보였다. 대학 시절 산업시찰을 가면 딱 이 기분이었던 것 같다. 으스스하게 꾸며졌지만 움직이질 않아 다소 시무룩해 보이는 심비오트 모형을 옆에 두고 접수를 끝내자 이름표와 손목 밴드를 받을 수 있었다. 대기업 소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16
1
-
[체험기] '마블 스파이더맨2' 익숙하게, 그리고 더 깊게
'오직 스파이더맨' 지난 2018년 출시된 '마블 스파이더맨'은 너무나 명확한 목표 의식을 지니고 만들어진 게임이었다. 스파이더맨의, 스파이더맨에 의한, 스파이더맨을 위한 게임. 개발사인 인섬니악은 게임에 불필요한 요소를 완전히 배제하고, 게임의 모든 부분을 오로지 '스파이더맨'이라는 캐릭터에 맞춰 설계했다. 심지어 오픈 월드 게임에 흔히 들어가는 수집형...
게임소개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16
3
-
에픽게임즈 스토어, 신규 게임 수익 100% 6개월 간 보장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신규 게임을 가장 먼저 출시하면, 일정 기간 동안 수익의 100%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발자 혜택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신규 게임을 선 출시하는 개발자에게 일정...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24
-
이 정도면 IP 긴급구조대, '레벨 인피니트' 쇼케이스
8월 24일, 텐센트의 글로벌 게임 브랜드 '레벨 인피니트'가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각종 게임들의 신규 소식을 전하는 '인투 더 인피니트' 행사를 진행했다. 게임스컴 2023 기간에 맞춰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한국 시각 새벽 3시에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행사의 시작을 알린 건 '어쌔신 크리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인 '어쌔신 크리드 제이...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24
2
-
[분석] '붉은사막', 3분 30초 속 숨겨진 비밀들
한국 시각 8월 23일, '붉은사막' 유튜브 공식 채널에는 약 2년 만에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왔다. 3분 27초 길이로 이뤄진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게임스컴 2023을 위해 만들어진 이 영상은, 넉넉한 길이는 아니지만 붉은사막의 개발 방향성과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 기조를 파악하기엔 부족함이 없었다. 다만, 영상 자체만으로 대단한 콘텐츠로 여기긴 어려웠다....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23
45
-
[종합] 게임스컴, 신작 만큼 즐거웠던 대작들의 향연
유럽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의 막을 여는 오프닝 쇼케이스 '게임스컴 오프닝 라이브'가 한국 시각으로 23일 진행됐다. 신작 공개는 없을 거라는 예고와 달리 '킬링플로어3' 소식이 깜짝 공개되기도 했던 게임스컴 오프닝 라이브지만, 전반적으로 신작보다는 기존에 공개된 게임들 소식이 줄을 이었다. 2020년 8월 혜성처럼 등장해 국내외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정재훈, 김규만, 이두현 | 작성시간 08-23
24
-
디아블로4 시즌2 '피의 계절' 트레일러 공개
가을에 업데이트될 디아블로4의 두 번째 시즌 '피의 계절(가제, 정식 번역명 불명, 영문명 Season of Blood)'의 트레일러가 게임스컴 2023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공개되었다. 첫 번째 시즌 '악의 종자'종료 후 진행되는 시즌 '피의 계절'은 뱀파이어와 뱀파이어 헌터가 중심이 되는 시즌이다. 플레이어는 시즌 서사를 이끌어가는 뱀파이어 헌...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23
238
-
'붉은사막', 게임스컴 신규 플레이 영상 공개
펄어비스의 기대작 '붉은사막'의 신규 플레이 영상이 게임스컴 2023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약 3분 30초 길이로, 서사나 게임 컨셉보다는 전투와 탐험 등 실제 플레이 장면 위주로 구성되었다. 2년 전 '더게임어워드'에서 공개된 월드 프리미어 트레일러에서 볼 수 있었던 프로레슬링을 연상시키는 호쾌한 액션은 여전...
동영상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23
77
-
'P의 거짓' 게임스컴 대비 신규 트레일러 공개
네오위즈의 신작 'P의 거짓'의 신규 트레일러가 21일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의 주제는 'How May Lies'. 오는 23일 개최 예정인 게임쇼 '게임스컴'에 맞춰 제작된 이번 영상은 총 1분 15초 길이로, '인간이 되기 위해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게임 내에 등장하는 여러 지역과 새로운 보스, 그리고 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21
6
-
[기자수첩] 발더스 게이트3는 '비정상(非正常)'적인 게임인가?
발더스 게이트3를 구매했다. 언제 될지 기약도 없는 한국어화를 기다리며 푹 묵혀두려 했는데, 내 인내심은 스스로 생각했던 것 보다 형편없었다. 넉넉치 못한 유부남의 지갑사정 때문에 가격표를 보고 살짝 망설이긴 했지만, 다음 달 명절 보너스를 생각하곤 애써 웃으며 결제 버튼을 눌렀다. 구매 후 이틀이 지난 지금까지, 결제 버튼을 누르던 그 시간으로 돌아가고픈...
칼럼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11
42
-
디아블로4 '하드코어 1,000인' 동상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디아블로4 출시 전 알렸던 '하드코어 100레벨 달성 선착순 1,000인'의 이름이 새겨질 릴리트 동상을 공개했다. 해당 이벤트는 6월 2일, 게임 출시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출시 전 사전 플레이를 경험한 이들로 인한 불공정 논란이 일어날 정도로 코어 게이머층의 관심을 샀다. 특히, 게임 중 실수해도 계속해서 기회를 얻는 일반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3
22
-
'이스 X -노딕스-', 신규 시스템 정보 공개
니혼팔콤의 RPG '이스 X -노딕스-(이하 이스X)'의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었다. 먼저, '이스X'의 새로운 등장 생물인 '그리거'가 공개되었다. '그리거'는 오벨리아만 주변에 나타나는 불사의 생물을 이르는 명칭으로, 어떤 무기로 공격해도 곧장 상처를 회복하기에 정상적으로 쓰러뜨리기가 불가능하다. '그리거'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압도적 우위를 바탕으로 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3
-
레인보우식스: 시즈, '한국 서버' 서비스 시작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한국 서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 서버 서비스는 국내 플레이어의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것으로, 유비소프트는 그 동안 한국 전용 서버의 운영 안전성, 기술...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3
30
-
P의 거짓, 9월 출시 앞두고 '와룡'과 콜라보레이션
오는 9월 19일 출시 예정인 네오위즈의 액션 어드벤처인 'P의 거짓'이 코에이 테크모가 개발한 동종 장르 게임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 출시 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상세한 사항이 알려지진 않았으나, 유사한 장르의 두 게임이 함께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삼국지를 소재로 한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는 올해 초 출시되어 좋...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19
4
-
시즌 정보부터 몹 밀도 문제까지, '디아블로4' 추후 변경점은?
한국 시각 6월 17일 오전 3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4 핵심 개발진이 참여하는 '캠프파이어 스트림'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캠프파이어 스트림'은 정식 출시 이후 10일이 지난 지금, 디아블로4에 대한 게이머 피드백과 10일 간 수집된 플레이 정보를 배경으로 앞으로 게임이 어떻게 변화할지, 그리고 게이머들이 지적하는 부분에 대해 어떻게 변화...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17
315
-
토탈워, '이집트'를 담다
슬슬, 역사 기반의 토탈워, 줄여서 '역탈워'가 나올 시기가 되긴 했다. 중간에 짧은 이야기를 담는 '토탈워 사가'시리즈 중 하나로 출시된 '토탈워 사가: 트로이'가 끼어 있긴 하지만, 정식 역탈워 기준으로는 가장 최근 작품이 2018년에 출시된 '토탈워: 삼국'이기 때문이다. 당연히, 이 기간 동안 팬들의 관심은 '다음 작품의 배경이 언제냐?'에 몰렸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01
9
-
BTS 슈가 x Halsey, 디아블로4 테마곡 '릴리트' 5일 발표
'디아블로4'의 공식 테마곡인 '릴리트(Lilith)'의 뮤직비디오가 오는 6월 5일(미국 시각 기준)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뮤직비디오에 대한 소식은 지난 31일, 미국 LA 다운타운 '비비아나' 성당에서 진행된 디아블로4 출시 간담회를 통해 최초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약 20초에 해당하는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이전 '더게임어워드'에서 디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01
18
-
디아블로4, PC방에선 무엇이 다를까?
출시까지 단 1주일, 얼리 억세스로 치면 3일밖에 남지 않은 5월 30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디아블로4의 출시 전 최종 미디어 브리핑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블리자드 코리아의 '로버트 리'대표를 비롯해 선임 프로듀서인 '폴 리', 그리고 지난 3월 오픈베타를 앞두고 한국에 방문했던 게임 디렉터 '조 셜리'가 자리했으며, 런칭을 앞두고 마지막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31
110
-
디아블로4 리뷰
'디아블로4'의 어깨에 놓인 짐은 결코 가볍지 않다. 세상 어느 게임도 가벼운 마음으로 만들어지진 않았겠지만, 유독 디아블로4에는 걸린 것이 많다. 오랜 세월 쌓인 팬들의 기대부터, 이미 물어뜯을 준비를 끝낸 게이머들의 시선, 그리고 수년에 걸친 악재를 딛고 일어서려는 블리자드와 이를 경계의 시선으로 주시하는 업계까지, 정식 출시가 1주일이 채 남지 않은...
리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31
93
-
왜 요즘 게임은 최적화가 '엉망'인가?
"프레임이 왜 이 모양이냐?" 근 몇 년간, 새로 나온 게임을 살 때마다 한 번씩은 뱉었던 말 같다. 내 컴퓨터의 문제 같지는 않다. '사이버펑크'라는 구원자가 안배해준 내 RTX3080와 라이젠 3900XT는 전혀 문제가 없다. 최신 모델에 비하면 모자라겠지만, 아직 든든한 현역이라는 거다. 그럼에도, 구매 후 채 3년이 되지 않은 이 컴퓨터의 힘이 모자...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8
30
-
[인터뷰] 철권8, 수상할 정도로 호평... PD는 이 상황이 '무섭다'
2023년의 플레이엑스포는 여전히 붐볐다. 아니, 여전히보다는 '이전보다 더'가 나을 것 같다. 팬데믹 이전처럼 미어터지는 느낌은 아니지만, 팬데믹을 잊을 정도는 됐다. 점심시간엔 밥 먹을 곳이 없고, 여성 캐릭터로 분장한 남성 코스어들을 화장실에서 마주쳐 당황하는 빈도가 크게 늘었다. 그만큼 쟁쟁한 게임들이 여럿 보이기도 했다. 학생들이 제작한 도전적인...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3
15
-
[인터뷰] 어쩌다 '발번역'이 나오는 걸까?
대한민국 게임 시장이 꽤 커졌다. 단순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실제로 소비 규모가 상당히 커졌으며, 편중되었던 소비 패턴도 꽤나 평준화되었다. 여전히 모바일이 강세를 보이지만, 이제 게이머들은 PC와 콘솔 게임에도 거부감 없이 손을 뻗는다. 그만큼, 해외 게임들의 한국 진출도 이전보단 빈번해졌다. 안 팔리다가 이제는 팔리니까. 다만, 언어 장벽은 해결해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20
36
-
데드 아일랜드2 리뷰
2014년, 충격의 첫 트레일러 공개때가 기억납니다. 지금이야 오늘 내일하며 폐지니 뭐니 위기에 놓인 E3지만, 당시만 해도 E3기간엔 기자들이 사무실에 옹기종기 모여 날밤을 새며 새 트레일러를 기다리는게 꽤 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데드 아일랜드2'의 트레일러는, 그 모두의 기대를 충족할 만큼 대단한 퀄리티를 보여줬었죠. 직후, 기자들은 게임이 정식...
리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18
12
-
'철권 8', 플레이엑스포에서 테스트 진행
오는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 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23 플레이엑스포'에서 '철권 8'의 비공개 알파 테스트가 진행된다. '철권 8' 비공개 알파 테스트는 사전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알파 테스트 신청은 별도의 테스트 신청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 간 신청 가능하다. 신청 이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12
1
-
디아블로4, 성역은 '오전 8시'에 열린다
'디아블로4'의 정확한 출시 시간이 마이크 이바라 CEO의 SNS를 통해 공개되었다. 디아블로4는 오는 6월 6일 출시 예정이며, 디럭스 및 얼티밋 에디션을 구매한 '얼리 억세스' 보유자의 경우 4일 앞선 6월 2일부터 게임을 플레이할 것이라 알려져 있었다. 다만, 일자까지만 공개되었을 뿐, 정확한 시간은 알려지지 않아 게이머들은 2일과 3일 중 언제부터...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6
52
-
대전격투의 황제, '철권8' 미디어 쇼케이스
전통에 빛나는 반다이남코의 격투 게임 시리즈 '철권'의 최신작, '철권8'에 대한 최초의 시연회 및 인터뷰가 3월 중순, 반다이남코 코리아에서 진행되었다. 철권8은 첫 공개 이후, 찔끔찔끔 참전 캐릭터 정보를 하나씩 풀어왔다. 게임의 근간 시스템은 대략적으로 알려졌고, 비주얼 면에서 큰 발전을 했음은 인지할 수 있었으나, 딱 그 정도였다. 격투 게임 팬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9
8
-
말 그대로 진땀나는 게임, 'CF: 시에라 스쿼드'
GDC 2023이 마무리를 향해 가던 중 잠깐 들른 GDC 엑스포에서, 생각지도 못하게 반가운 얼굴을 만났다. 과거 몇 차례 마주친 적이 있었던 이상균 디렉터. 스마일게이트에 합류한 후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말만 들었었는데, 이곳에서 보게 될 줄은 몰랐다. 심지어, VR 게임을 시연하고 있을 줄은 더더욱 예상하지 못했다. 이건 못 참지. 게임의 이름은 '...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5
1
-
'사이버펑크 2077'의 서사를 만드는 삼총사
GDC 2023의 네번째 날, CDPR의 시네마틱 디자이너인 카제탄 카스프로비츠(Kajetan Kasprowicz)가 CDPR의 서사 구성 방식, 그리고 위쳐3와의 비교를 통해 달라진 차이점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카제탄은 CDPR의 콘텐츠 팀을 구성하는 3개의 직무에 대해 먼저 설명했다. CDPR의 콘텐츠 팀은 게임의 골조가 되는 서사 구조를 만드는...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4
-
블리자드 게임의 '기본'이란?
앨런 애덤은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에는 마치 미술 작품에 쓰이는 몇 종의 기본 색상처럼, 장르와 관계 없이 도입되는 아주 기본적인 개발 철학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서 앨런 애덤이 말한 12가지 철학이 바로 그 '기본 철학'인 셈이다. ※ 편집 및 가독의 용이성을 위해 본 시점부터는 앨런 애덤의 시점에서 서술합니다. 1. 환상을 충족시켜라 - Fu...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4
88
-
인디게임계의 키다리 아저씨, '크리스 샬라'
올해로 10년을 맞이한 ID@XBOX. 처음 설립된 2013년에는 그리 대단하게 여기지는 않았다. 당시 XBOX는 역대 최고의 시기였던 360의 시대가 저물어가는 시점이었고, 한창 뜨겁던 (당시 기준으로) 8세대 콘솔 대결이 사실 더 이목을 끌었기 때문이다. 툭 까놓고 말하면, PS4랑 XBOX One의 향방이 더 궁금했기에 ID@XBOX는 짜장면집의 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2
-
'호라이즌' 시리즈와 살아있는 오픈 월드 만들기
GDC 2023의 첫 날, 게릴라 게임즈의 '에스펜 손(Espen Sogn)'이 연단에 올랐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흥행작중 하나인 '호라이즌' 시리즈 개발에 참여한 그는, 일반적인 개발팀과는 사뭇 다르지만, 호라이즌 시리즈가 좋은 게임이 되는데 분명한 도움을 준 조금은 독특한 본인의 업무에 대해 소개했다. 그의 직책은 살아있는 세계 팀장(Living W...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1
2
-
[인터뷰] '부캐' 키우기도 편해진 디아블로4
간담회가 끝나고, 어떻게 하다 보니 자리가 성사되었다. 오픈 베타를 기념해 한국을 방문한 '로드 퍼거슨'과 '조 셜리'와의 대담이 끝난 후, 이들과 별도로 다시 자리를 마련해 미처 '디아블로4'에 대해 묻지 못한 질문들을 할 기회를 잡았다. 문제는 시간이었다. 제한된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질문 수는 극히 소수, 그간 여러번 진행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의 인터뷰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15
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