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3on3 프리스타일, 밴 랭크전 및 초월 ‘로이드’ 업데이트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 밴 시스템이 적용된 랭크 모드와 초월 7성 캐릭터 ‘로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2024년 겨울 시즌을 맞아 선보인 랭크 모드는 각 팀 별로 지정된 캐릭터를 하나씩 사용 금지를 시킬 수 있는 밴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밴 시스템의 적용...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1
-
'레전드 오브 레거시 HD 리마스터' 한국어판 2월 1일 출시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FURYU 주식회사의 RPG,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용 소프트 「레전드 오브 레거시 HD Remastered」 한국어판이 오늘(1일) 출시되었다고 발표하며, 출시 기념 이벤트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레전드 오브 레거시 HD Remastered」는 닌텐도 3DS...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1
-
팰월드 성공, 어떻게 보세요?
'팰월드 쇼크'가 왔다. 일본 포켓페어는 기존 문법과 다른 방식으로 상업적 성공을 이뤘다. 게임사마다 '팰월드' 성공 이유를 분석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인다. 팰월드 성공에 다양한 의견을 모으던 중, 모 증권사 게임투자담당자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팰월드 출시 전에 포켓페어에 초기 투자할 기회가 있었는데, 검토 끝에 진행하지 않았다고 한다. 오판이었...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1
108
-
'주술회전 전화향명' 한국어판 2월 1일 발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Xbox Series X|S, Xbox One용 ‘주술회전 전화향명’(한국어판)을 오늘(2024년 2월 1일) 발매했다고 발표했다. (Steam® 버전은 2월 2일 발매) ‘주술회전’의 첫 가정용 게임인 ‘주술회전 전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1
-
'건볼드 레코드 사이크로니클' 한국어판 2월 15일 정식 발매
일본의 게임 제작사인 ‘INTI CREATES(인티 크리에이츠)’는 ‘코멧소프트’와 협력하여 “GUNVOLT RECORDS 사이크로니클”의 패키지 버전을 Nintendo Switch™로 2월 15일 한국어화 정식 발매한다고 전하며, 금일 2월 1일부터 패키지 버전의 예약판매를 개시했다. “GUNVOLT RECORDS 사이크로니클”은 인기 2D 액션 게임 ‘...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1
-
CFK, ‘식혼도: 백화요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공개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오늘(1일),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식혼도: 백화요란’을 오는 2월 5일부터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국내 인디 개발사 ‘디어팜(Deerfarm)’이 개발한 게임으로, 동양풍 세계관을 배경으로 지옥에서 탈출한 요괴들의 탄막을 피하고 영혼을 수집, 강력한 공격으로 적...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1
-
바이오쇼크 개발진 신작, '주다스' 두 번째 트레일러
시스템쇼크2, 바이오쇼크 및 바이오쇼크 인피니트를 이끈 총감독 켄 리바인(Ken Levine)과 그의 사단이 개발 중인 신작 '주다스(Judas)'의 최신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주다스'는 고스트 스토리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싱글 플레이 내러티브 중심의 FPS 장르 신작이다. 금일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는 '누가 유다인가?(Who is Judas?)'라는...
동영상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1
3
-
[종합] 한국 게임에 사일런트 힐 신작까지,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2024년 및 그 이후 출시될 타이틀을 소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스텔라 블레이드와 라이즈 오브 더 로닌,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 데스 스트랜딩2: 온 더 비치 등의 굵직한 정보를 공개했다. 특히 시프트업이 개발한 스텔라 블레이드가 6분 이상의 딥 다이브 영상과 함...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정재훈 | 작성시간 02-01
8
-
'메탈기어솔리드' 정신적 후속작 등장할까?
2월 1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데스 스트랜딩2'의 새로운 소식을 공개한 코지마 프로덕션의 수장 '히데오 코지마'가 'PHYSINT'라는 가제로 개발 중인 새로운 첩보 액션(Action-Espionage) 게임을 개발 중이라 밝혔다. PS 스튜디오의 수장인 '허먼 허스트'와 함께한 이번 발표에서 히데오 코지마는 'PHYSINT'가 완전히 새...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김수진 | 작성시간 02-01
2
-
돌아온 택배맨, '데스 스트랜딩2' 2025년 출시
2월 1일 진행된 PS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의 서막을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장식했다면, 마무리는 이 작품이 담당했다. 지난 2019년 출시된 '데스 스트랜딩'의 후속작인 '데스 스트랜딩2: 온 더 비치'가 그 주인공이다. 무려 10분에 가까운 이번 트레일러는 '데스 스트랜딩2'가 보여주는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드러냈다. 전작의 이야기가 끝난...
동영상 | 기자: 정재훈,김수진 | 작성시간 02-01
3
-
데이브 더 다이버, '고질라'를 만나다
2024년 2월 1일, 올해 최초로 진행된 PS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의 PS 데뷔와 DLC 출시 시기가 공개되었다. 먼저, PC와 닌텐도 스위치로만 플레이 가능했던 '데이브 더 다이버'의 PS 버전은 오는 4월 출시될 예정이다. 정확한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4월이라는 표기는 명시했으며, PS5와 PS4에서 모두 플레이 가...
동영상 | 기자: 정재훈,김수진 | 작성시간 02-01
8
-
상반기 PS 기대작 '스텔라 블레이드', 4월 26일 출시
2024년 2월 1일, 올해 최초로 진행된 PS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시프트업의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번 영상은 행사의 오프닝을 장식한 '헬다이버스2' 트레일러에 이어 가장 첫 순서로 공개되었으며, 보통 길어도 3분 내로 구성되는 트레일러들과 달리 무려 6분에 달하는 시간 동안 이어졌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
동영상 | 기자: 정재훈,김수진 | 작성시간 02-01
9
-
팰월드, 출시 13일 만에 1900만 플레이어 모집
포켓페어의 '팰월드'가 출시 13일 만에 1,900만 이상의 플레이어를 기록했다. 스팀(Steam)에서 판매량 1,200만 장과 Xbox 플레이어 700만 명을 합한 기록이다. Xbox가 1월 31일(현지시각) "팰월드가 게임패스 써드파티(3rd party) 게임 중 역사상 최대규모의 게임이 됐다"라고 밝혔다. '팰월드'는 Xbox 게임패스로만 700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1
3
-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리뷰
'그랑블루 판타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일본에서는 올해 3월이면 출시 10주년을 맞이하는 작품입니다. 단순히 그 정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이게임즈의 대표작이자 지금도 꾸준히 단독 페스티벌을 열 정도로 팬층이 두터운 IP이기도 하죠. 그 IP를 확장하기 위한 시도는 이전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아크시스템웍스와 함께 대전격투로 풀어낸 '그랑블루...
리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1
13
-
'인서전시: 샌드스톰' PS5 한국어판 31일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뉴 월드 인터렉티브(New World Interactive)의 팀 기반 전술 FPS ‘인서전시: 샌드스톰(Insurgency: Sandstorm)’ PS5 한국어판을 오늘(1월 31일) 소비자가격 45,000원에 정식 출시하였으며, 기존 PS4 한국어판을 보유한 경우 무료 업그레이드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31
-
20주년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리마스터로 돌아온다
타입문의 대표작 '페이트/스테이 나이트'가 리마스터로 돌아온다. 타입문은 오늘(30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20주년 방송을 진행했다. 페이트/스테이 나이트는 동인팀이었던 타입문이 유한회사 노스로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출시한 상업 작품으로, 20년 동안 이어진 '페이트' IP의 효시가 되는 작품이다. 방송에는 에미야 시로 역을 맡은...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30
16
-
페르소나3 리로드 리뷰
딱히 고전 작품만이 아니라, 몇십 년 전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이 장면은 여전히 세련됐다거나, 어떤 멜로디는 지금 들어도 좋다거나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건 그대로 놔둬도 좋지만, 현재 시점의 CG나 악기, 촬영 기법을 더한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게임은 이런 생각에서 시작한 작품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런 게임들은 '리마스터'...
리뷰 | 기자: 서동용 | 작성시간 01-30
12
-
그럼피, 로그라이크 액션 신작 '디스오더' 올 하반기 출시
그럼피는 오늘(30일) 자사가 개발 중인 PC-콘솔 기반 액션 로그라이크 신작 '디스오더'를 올해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스오더'는 가상의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액션 로그라이크로, 백화점 9층에서 시작해 1층까지 탈출하는 것이 목표다. 주 무대인 백화점은 어린 시절 주인공이 테러 사건을 겪었던 트라우마로 재구축된 공간으로, 비밀 조직의 전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30
-
스텔라 블레이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서 최신 정보 공개"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가 다가오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 발표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최신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향후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최신 타이틀 정보를 소개하는 연례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2월 1일 오전 7시부터 약 40분 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이두현 | 작성시간 01-30
6
-
[인터뷰] 차원을 넘나드는 생존게임 '나이팅게일'
서바이벌 크래프팅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 바이오웨어 핵심 개발자가 만들고 있는 '나이팅게일'은 차원을 넘나드는 독특한 세계관 기반의 서바이벌 크래프팅을 추구합니다. 지난해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 때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었죠. 고정된 필드에서만 서바이벌 크래프팅이 이뤄지는 게 아닌, 다양한 차원을 이동하며 생존해...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0
8
-
오공-베지터만 24명,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16년 만에 공개된 드래곤볼 대표 대전 액션 드래곤볼 Z 스파킹 시리즈 신작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의 신규 영상과 캐릭터 24종이 공개됐다. 24종이지만, 손오공과 베지터 둘의 베리에이션이다. 반다이남코는 엔터테인먼트는 '영원의 라이벌'이라는 제목의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영원의 라이벌'이라는 제목처럼 드래곤볼 시리...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9
3
-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 6월 27일 발매 결정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Nintendo Switch™, PlayStation®5, PlayStation®4용 두근두근 나들이 어드벤처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한국어판)을 2024년 6월 27일(목)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패키지 초회 동봉 특전 및 다운로드 버전 예약 구매 특전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한국어판)의 패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9
-
[체험기] 패링에 전부를 건 액션 게임 '루비나이트'
인디 게임이 성공하기 위해선 어떤 식의 전략이 필요할까요. 명확한 정답이 있는 건 아니지만, 흔히들 엣지를 갈고 닦아야 한다고 말하곤 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점을 장점으로 갈고 닦는거죠. 실제로 이런 전략이 빛을 본 사례 역시 적지 않습니다.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이른바 '죽창 대전'을 극한으로 갈고 닦은 고스트러너를 비롯해 쿵푸 액션이라는 엣지를 날카...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9
2
-
[인터뷰] 느리지만 탄탄한 발걸음, 대만 게임 개발사 '네오바즈'
느리지만 탄탄한 발걸음, 대만 게임 개발사 '네오바즈' 네오바즈에 재직하고 있는 300여 명의 임직원들은 주로 구작을 현세대 콘솔에 맞게 포팅하거나, 타 회사 IP의 리마스터/리메이크 작품 개발에 참여하고, 때로는 오리지널 작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아트 팀 위주로 편성된 수저우 오피스는 최근 '파이널판타지 7 리버스'에 등장하는 괴수 등...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29
1
-
[체험기] 퍼즐과 추리의 앙상블 '더 길티 하츠'
개인적으로 마이너하지만 좋아하는 장르가 있습니다. 역전재판 시리즈로 대표되는 추리, 텍스트 어드벤처 장르입니다. 장르의 모든 게임을 즐기는 건 아니지만, 마음에 든 게임이라면 앉은 자리에서 날을 꼴딱 세울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타이베이 게임쇼 인디 하우스에서 참관객을 맞이하고 있던 '더 길티 하츠' 부스에 저도 모르게 발길이 향했습니다....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9
-
[인터뷰] "짧고 굵은, 임팩트 있는 게임" 라이트 오디세이
게임을 하다 보면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자잘한 콘텐츠는 빼고 재미있는 콘텐츠만 넣으면 갓겜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죠. 보스러시 게임은 이러한 로망에서 출발한 게임,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잡몹이야 어차피 경험치 역할밖에 하지 않으니, 전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보스전에 총력을 기울이는 거죠. SSUN GAMES가 개발 중인 '라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8
-
[인터뷰] '보는 것' 좋아하는 사람이 만드는 공포 게임
언제나 톡톡 튀는 매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보여 주는 인디 게임 시장. 그 중에서도 '1비트 그래픽'같은 비주얼은 요즘같은 대 생성형 AI 시대에 반기를 든 것만 같은 과감함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페이퍼 플리즈'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인디 개발자 루카스 포프가 개발한 '오브라딘 호의 귀환' 이후, 1비트 그래픽이 한동안 인기를 얻은 적도 있습니다. 일단...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28
-
[체험기] 1비트 그래픽 + 스페이스 호러, '문베이스 람다'
1인 개발사 썬더폭스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인디 게임 '문베이스 람다'는 1비트 디더링 그래픽을 활용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입니다. 한가지 색, 그리고 도트로만 표현된 특징적인 그래픽 덕분에 타이베이 게임쇼 인디 게임 구역에서도 한 눈에 띄는 편이었죠. '문베이스'라는 이름과 같이, 게임은 달 어딘가에 위치한 우주 기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28
-
[인터뷰] 팔콤 콘도 대표가 말하는 '계의 궤적'
궤적 시리즈의 클라이맥스에 해당하는 '계의 궤적'이 금일(27일), 마침내 공식으로 발표됐다. '계의 궤적'이 궤적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지는 아직 예단할 수 없다. 다만, 'Farewell, O Zemuria'라는 부제를 고려하면 제무리아 대륙에서 펼쳐진 대서사시가 어느 정도는 마무리 수순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계의 궤적'에 대해 알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7
7
-
[체험기] 취향 존중(?) 리듬 액션, '프릭드 플리핏'
약 3년 전 설립된 신생 퍼블리셔, '크리티컬 리플렉스'는 부스 디자인만큼이나 독특한 게임을 선보이려는 인디 게임 전문 퍼블리셔입니다. 현재 퍼블리싱하는 12종의 인디 게임들은 하나같이 아트 스타일도, 장르도 제각각이지만, 어디서든 흔히 볼 수 있는 콘셉트는 아니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죠. 호러 게임부터 메트로배니아까지,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에서도 다양한...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27
-
[강연] 30년 된 IP에 새 숨결 불어넣기,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
타이베이 게임쇼 2024가 진행중인 난강 전시 센터에서는 컨퍼런스 프로그램인 아시아 태평양 게임 서밋 또한 함께 개최됐다. 여러 국내외 개발자들의 발표가 진행된 가운데, 최근 출시 이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을 개발한 유비소프트 몽펠리에 또한 서밋에 참여해 강연을 진행했다. 발표를 맡은 압델하크 엘게스 시니어 프로듀서는...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27
-
[체험기] 보스전에 모든 걸 걸었다 '라이트 오디세이'
올해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다양한 인디 게임들이 출품됐습니다. 한국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만든 인디 게임들도 적지 않았죠. 그 가운데 유독 눈길을 잡아끈 게임이 있었습니다. SSUN GAMES가 개발 중인 보스러시 액션 게임 '라이트 오디세이'였습니다. 어딘지 몽환적인 흑백의 비주얼과 거대 보스에 맞서는 자그마한 '반디'의 모습이 인디 하우스를 돌아다니던...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7
2
-
용과 같이8 리뷰
용과 같이 시리즈 최신작, '용과 같이8'이 26일 정식 출시됐습니다. 용과 같이는 아직 한국어화를 지원하지 않는 전작도 여럿 남아있고, 국내 유저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시리즈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하는 7편을 기점으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게이머를 대상으로 하는 '대중적인 게임'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으며, 이러한 방향성은 신작...
리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6
6
-
독립운동사를 다룬 '페치카', 스위치 버전 2월 8일 발매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오늘(26일),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 ‘MazM: 페치카’를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2월 8일(목)에 글로벌 발매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MazM: 페치카’는 국내 게임사 자라나는 씨앗이 개발한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으로, 주인공 ‘표트르’와 ‘아샤’를 통해 20세기 초 극동 러시아에서 이민자로 살아가던 디아스포라...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6
-
역전재판 456 오도로키 셀렉션, 25일 국내 정식 발매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CAPCOM ASIA와 협력하여, 법정 배틀 게임 '역전재판 456 오도로키 셀렉션'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버전 패키지 제품을 1월 25일 국내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한국어 음성 및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역전재판 456 오도로키 셀렉션'에는 2001년에 탄생한 법정 배틀 게임 '...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5
-
WWE 2K24, 레슬매니아 40주년 기념 기능 및 에디션 공개
2K가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이 개발한 WWE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인 WWE® 2K24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PlayStation® 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및 Steam을 통해 PC로 출시된다. 스탠다드 에디션 표지는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고...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5
-
주먹이 빗발치는 여의도...'철권8' 팝업스토어 현장
최근, 철권8의 리뷰 엠바고가 해제되었습니다. 저를 포함해 선행 리뷰 코드를 받은 여러 리뷰어들이 점수를 매겼고, 턱걸이긴 하지만 90점대에 머물며 많은 격투게임 팬들을 놀라게 했죠. 하지만, 놀라운 소식은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반다이남코는 철권8의 출시를 기념해 지난 22일부터, 여의도 '더 현대' 이벤트존에 '철권8'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4
2
-
[인터뷰] 거품 슈터 '폼스타즈'가 만들어진 계기는?
작년 5월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서는 많은 게임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 가운데 유독 눈길을 끈 게임이 있었으니, 스퀘어에닉스와 토이로직이 함께 개발 중인 거품 슈터 '폼스타즈'였습니다. 사실 첫인상은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비슷한 분위기의 어느 게임이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인기에 편승한 게임으로만 여겼던 거였죠. 하지만 게임을 해본 해외 미디어의 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4
9
-
철권8 리뷰
여러 게임을 리뷰하다 보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게임을 다 했는데도, 딱히 할 말이 없을 때입니다. 전작과 같은 게임성에서 그래픽만 좋아졌다거나, 이미 다른 게임에서 숱하게 본 조각들을 모아 만들어진 경우. 쓸 말이 없습니다. 그냥 그럴싸한 말들과 희망찬 해석으로 지면을 채워나갈 수밖에 없죠. 그러나 가끔은, 게임에 크게 문제가 없을 때도 장르 구분 때문...
리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3
18
-
[인터뷰] 퍼스트 디센던트, 올 여름 출시 전까지 목표는?
서문 처음 '퍼스트 디센던트'를 개발하기로 마음먹었던 시점과 비교해 보면 어떤가요? 많은 것이 달라졌을 수도 있고, 또 어떤 부분은 변함 없이 남아있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이범준 PD = 어떤 일이든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결정자들에게 피칭을 진행하잖아요. "이 프로젝트는 어떤 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몇 명을, 얼마를 들여 이런 성과를 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23
24
▲